애플, 최고재무책임자 교체 발표
페이지 정보
본문
* 8월 26일, 공식 보도자료 내용 일부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4/08/apple-announces-chief-financial-officer-transition/
Apple, 최고재무책임자 교체 발표
Apple은 오늘 루카 마에스트리(Luca Maestri)가 2025년 1월 1일 자로 최고재무책임자(CFO) 자리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발표했다. 마에스트리는 Apple의 CEO인 팀 쿡(Tim Cook)의 직속으로서 정보 시스템, 기술, 정보 보안, 부동산 및 개발 분야를 포함한 기업 서비스 팀을 앞으로도 이끌 예정이다. 계획된 승계의 일환으로 Apple의 재무 계획 및 분석 부서 부사장인 케반 파레크(Kevan Parekh)가 CFO로 부임하며 임원진에 합류하게 된다.
Apple의 CEO 팀 쿡은 “마에스트리는 Apple을 경영하는 데 있어 장기적으로 훌륭한 파트너였다. Apple의 재무 성과를 개선 및 주도하며, 주주들과 소통하고 애플의 모든 부문에 재무 규율을 심어주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며, “그가 Apple에서 보여준 리더십과 인사이트를 Apple에서 계속 이어간다는 것은 Apple에게 크나큰 행운”이라고 전했다.
또한 “파레크는 10년 이상 Apple의 재무 리더십 팀에 없어서는 안 될 멤버로, Apple을 속속들이 이해하고 있다. 예리한 지성과 현명한 판단력, 탁월한 재무 역량을 갖춘 만큼 Apple의 차기 CFO로서 손색이 없다”고 덧붙였다.
마에스트리는 CFO 재직 중 주요 투자 자본을 확보하고 견고한 재무 규율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Apple의 매출은 2배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서비스 매출은 5배 이상 증가했다. [이후 내용 링크 참조]
Allison님의 댓글의 댓글
이재용 같은 3~4세 재벌들도 점점 그렇게 가고 있고요
사회공헌 프로스포츠 이런거 어르신들 세대에서는 손해보고서라도 했었다면,
지금은 그저 숫자 마진 안나오면 내팽겨치는 ㅎㅎㅎㅎ
휘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