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 엔비디아와 애플에 인텔 파운드리 사용 압박
페이지 정보
본문
* Tom's Hardware 기사
U.S. Govt pushes Nvidia and Apple to use Intel's foundries — Department of Commerce Secretary Raimondo makes appeal for US-based chip production
# 일부 내용 Claude 3.5 Sonnet 번역
미국 상무부 장관 지나 레이먼도와 만난 인텔 CEO 팻 겔싱어는 첨단 칩 생산에서 TSMC에 의존하는 미국의 현실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CNBC 기사에서는 이후 레이먼도 장관이 엔비디아와 애플 같은 기술 기업 주주들을 포함한 일부 공개 시장 투자자들과 비공개로 만나 AI 칩 생산을 위해 미국 파운드리 사용을 기업들에 요구하도록 촉구했습니다.
투자자들과 장관 사이 대화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소식통들은 장관이 중국의 대만 침공 가능성을 언급하며 대만을 둘러싼 지정학적 위험이 커지고 있음을 강조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워싱턴에서는 지난 28년간의 총합보다 더 많은 자금을 미국 반도체 산업에 투자하고 있어, 백악관에서 미국 기업들이 국내산 칩을 사용하도록 압박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텔은 파운드리 사업에서 최고 기업으로 발돋움해 TSMC와 삼성에 맞서려 합니다. 그러나 최근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IFS)가 어려움을 겪으며 16억 달러 손실을 기록하고 주가가 하룻밤 사이 30%나 폭락하는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이에 인텔은 2008년 AMD가 글로벌파운드리스를 분사했던 것처럼 제조 부문과 기타 핵심이 아닌 사업 부문을 분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략]
엔비디아, AMD, 애플, 아마존, 구글 같은 미국 주요 기술 기업들은 칩을 자체 설계하지만, 거리와 지정학적 위험에도 불구하고 TSMC 같은 해외 파운드리를 통해 칩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골드만삭스 콘퍼런스에서 GPU 제조사가 필요하다면 파운드리를 바꿀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파운드리로 전환해야 할 경우,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수준 성능이나 비용을 얻지는 못하겠지만, 공급은 가능할 것입니다.”
쟘스님의 댓글
글로벌 기업이자 국가 경쟁력을 담당하는 기업들이 나자빠지던 말던
강요하고 바꾸고 뒤집고 하는 거요.
국짐당이 잘하는건데 ㅎㅎ
Superjh21님의 댓글
금오키도키님의 댓글
NURYGARAM님의 댓글
라고 하는거 같네요
HTTR님의 댓글
거기에 애플도 삼성파운드리 망하라고 TSMC 밀어주고..
beatsbyKanye님의 댓글의 댓글
cyberhoo님의 댓글의 댓글
대만계
7나노 부터 차이가... 급격히 나기 시작했죠.
고기도 먹어본 놈? 먹을줄 안다고
규모의 경제 란 표현이 맞는지 모르지만
잘하는 회사에다 다 몰빵 해주니 더 더욱 잘할수 밖에 없는겨죠.
그냥바람님의 댓글의 댓글
HelenAdam님의 댓글
Cornerback님의 댓글
자본주의 끝판왕이라면서
시장경제 논리 안맞게 노시네요
까만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