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퍼드 대학교 연구: '파워워시 시뮬레이터' 플레이어 72%가 더 행복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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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름다운별 39.♡.50.175
작성일 2024.09.30 13:22
분류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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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 리포트 원문 - Affective Uplift During Video Game Play: A Naturalistic Case Study

https://doi.org/10.1145/3659464


* 아래 GamesIndustry.biz 기사 (9월 25일)

Oxford University study with PowerWash Simulator finds 72% feel happier while playing games

https://www.gamesindustry.biz/oxford-university-study-with-powerwash-simulator-finds-72-feel-happier-while-playing-games


# 내용 일부 GPT-4o 번역

옥스퍼드 대학교가 FuturLab과 PowerWash Simulator와 협력하여 진행한 연구 내용에서, 72%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는 동안 기분이 좋아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리포트는 Games: Research and Practice Journal에 발표되었으며,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을 포함한 39개국의 8,695명의 플레이어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중략]

연구 결과, 플레이어들이 제출한 162,300건 이상 게임 내 리포트에서, 조사 대상자들은 평균적으로 "각 세션 시작 시보다 플레이 중 더 긍정적인 기분을 느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것은 첫 15분 동안 일관되게 나타났습니다.


연구진은 이 결과가 비디오 게임의 단기적인 효과가 '감정 관리 기술'(mood-related interventions)에 유익할 수 있다는 이해를 돕는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게임 세션이 정신 건강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을 위한 '이론적 기초'를 구축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의 기분 변화에 대한 단기적인 이해가 부족합니다."라고 틸뷔르흐(Tilburg) 대학교 조교수이자 옥스퍼드 인터넷 연구소 연구원인 수석 저자 Matti Vuorre가 말했습니다.

"게임플레이 연구는 종종 학술 연구자들이 만든 또는 수정한 게임을 사용하여 인공적인 자극에 의존하며, 일반적으로 자연스러운 환경이 아닌 실험실 환경에서 진행됩니다. 우리는 대신 자연스러운 환경에서의 실제 플레이가 단기적으로 플레이어의 기분을 어떻게 예측할 수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이후 내용 생략]


# 파워워시 시뮬레이터 게임 화면 이미지

게임 파워워시 시뮬레이터 이미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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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1 페이지

카시카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카시카 (118.♡.38.82)
작성일 09.30 16:52
연구 결과 맞는 것 같습니다.
저도 저거 하면서 힐링???? 했습니다.

AChan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AChan (118.♡.7.31)
작성일 09.30 19:18
엑시엑 사고 저거만 몇날 몇일 잡고 있었네요ㅋㅋㅋ
재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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