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독도의 날 관련 공지 사항에 대해 일본에 사과
페이지 정보
본문
(*) 검은사막 일본 페이지에 올라온 공지
항상 「검은사막」을 이용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검은사막 일본 서비스 팀.
최근 특정 지역에서 출시된 GM 노트와 관련하여 불편과 불안을 끼쳐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일본 서비스 팀은 관련 영역에 게시된 콘텐츠가 특정 의도나 목표를 포함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관련 부서에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모험가님께서 겪으신 불안과 불편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서비스 팀 전체는 이러한 문제가 다시는 발생해서는 안 된다고 믿고, 본사와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비즈니스 구조와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재확립했습니다.
검은사막 일본 서비스 팀은 앞으로도 일본 내 '검은사막' 서비스를 최우선 과제로 운영하겠습니다.
또한, 본 사안을 불문하고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특정 국가, 지역, 민족 등 사회 문제와 관련된 불쾌한 행위나 언행 등 검은사막을 즐기는 모험가 및 관계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위를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많은 분들이 쾌적한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검은사막'을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은사막 일본 서비스 팀
(*) 이에 대해서 다시 설명한 한국 검은사막 홈페이지
안녕하세요.검은사막입니다.
지난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안내해 드린 GM 노트에 대하여 최근 검은사막 일본 서비스팀의 입장문이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희의 입장도 함께 안내해 드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혼란을 드린 점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저희는 국내에서 기념하는 여러 의미 있는 날들을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 해왔습니다.
이번 독도의 날 GM 노트 역시 이러한 맥락에서 진행된 것으로, 모험가분들과 함께 의미 있는 날을 기념하고자 했습니다.
당연한 일이었기에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다만 이 GM 노트가 다른 지역에도 알려지면서 정치적 논쟁으로 확대되었고,
심지어 해당 지역의 서비스 담당자들이 협박을 받는 등 모두의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으로 번졌습니다.
하나의 지역에서 게시된 GM 노트가 다른 지역 이용자분들께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사전에 충분히 고려하지 못한 결과였습니다.
이에 지난 11월 8일 일본 서비스팀의 입장문을 통해 해당 GM 노트가 정치적 의도나 불편을 드리고자 작성된 것이 아니었음을 설명하고,
앞으로 보다 안전한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해외 오피스 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겠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저희는 모든 이용자분들이 함께 즐기는 게임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또 모험가님들께 게임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과 임직원을 보호하는 것 역시 저희의 역할이라는 점을 이번에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각 지역의 고유한 특색을 살린 서비스를 진행하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기업으로서
모험가분들이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링크8 회 연결
- 게시물이 없습니다.
타락한영혼님의 댓글의 댓글
https://www.inven.co.kr/board/black/3583/1902677
현재 난리난 독도사건 정리
https://www.inven.co.kr/board/black/3583/1902593
안녕하세요 독도 팔아먹었다 들어서 왔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black/3583/1902673
문화재청에 민원 넣을꺼임
https://www.inven.co.kr/board/black/3583/1902636
swift님의 댓글
독도에 대해 일본에게 사과한 사실에 대해 한국에게 사과한 사실을 일본에게 사과해야겠군요.
토르코막토님의 댓글
warugen님의 댓글
각 지역의 고유한 특색을 살린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광복절 이벤트를 하면 일본에서는 종전기념일 이벤트를 하겠다는 소리랑 뭐가 다른가 싶네요?
ACIDBURN님의 댓글
물론 중국/일본 이용자들이 게임에 돈을 잘쓴다는 특성이 있기는 합니다만, 정치/외교/역사/문화적으로 Conflict이 너무 많아서,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Risk가 크다고 보여지는데, 이젠 좀 달리 생각해봐야 하지 않나 싶어요.
우리나라 게임들이 서구에서도 꽤 잘 먹힐 수 있다는 사례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이젠 진짜 글로벌서비스를 타겟으로 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펄어비스 개인적으로는 기대가 큰 게임회사인데, 째째하고 구질구질하게 이게 뭔가요...;;
이미 사업은 하고 있으니 이제와서 접을 수는 없고, 그러니 뭔가 수습해보려는 것 같은데 다 악수입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가불기죠.
우주정거장님의 댓글
10월 25일 : 검은사막 운영진이 공식 홈페이지에 독도의 날 기념하는 GM노트 게시
10월 27일 : 공지를 보고 일본인들 분노
11월 8일 : 검은사막 일본 서버 운영진이 일본인들에게 사과
11월 12일 : 이 일에 국내 커뮤니티에 알려짐
11월 12일 : 국내 운영진이 사과문을 다시 사과하는 글을 국내 서버에 올림
일본에 게임 팔겠다고 사과하는 게임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