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인수 나오나? 소니, '엘든 링'의 카도카와 인수 가능성
페이지 정보
본문
* 디스이즈게임 기사 내용 일부
https://m.sports.naver.com/esports/article/439/0000029701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board/263?n=200747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잇는 또 다른 대형 인수합병이 나올까?
19일, 다수의 외신은 소니가 일본 거대 미디어 그룹 '카도카와'와 인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며, 성공적으로 협상이 진행될 경우 몇 주 안에 계약이 체결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양사는 해당 보도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지만, 보도 후 카도카와의 주식은 약 23% 상승했다.
루머가 사실이라면 소니는 카도카와 인수를 통해 대형 IP 인수를 통한 포트폴리오 확장을 노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소니는 이전부터 IP 확장을 위한 인수합병에 긍정적인 입장을 내비쳐 왔으며, 2022년에는 약 4조 원을 들여 <데스티니>라는 IP를 소유한 '번지'를 인수했다.
카도카와는 1945년 출판사로 시작해 여러 대형 애니메이션 및 게임 IP를 소유하고 있는 미디어 기업이다. 게임 분야에서는 <엘든 링>과 <다크 소울>로 유명한 '프롬 소프트웨어'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지난 실적 발표를 통해 게임 사업이 보여준 좋은 성과를 기반으로 포트폴리오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소니는 프롬 소프트웨어의 지분 14%를 이미 소유하고 있다.
[이후 내용 생략]
파도파도님의 댓글의 댓글
카도카와 현재 시가총액이 대략 32억달러 정도이니 차이는 좀 납니다.
참고로 소니가 작년에 인수한 번지가 36억달러 정도였죠.
본문기사에는 게임을 중점으로 작성되어 있는데 게임보다는 애니쪽 관련이 더 이슈가 될겁니다.
카도카와가 애니, 만화등 미디어쪽 강자인데 소니 역시 애니쪽 사업을 하고 있어서 소니가 인수하면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거의 독점에 가까워지는것이라.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먼곳으로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