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게이머의 69%, "양민학살"(smurfing) 종종 해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Phil2030 211.♡.217.192
작성일 2024.05.21 22:22
분류 과학
4,039 조회
2 추천
쓰기

본문

온라인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들은 "양민학살(smurfing; 높은 실력의 플레이어가 일부러 낮은 실력의 플레이어와 시합하여 이기는 행위)" 행위가 일반적으로 잘못되었고 게이밍 커뮤니티에 해롭다고 믿지만, 대부분은 그들 스스로도 이를 실행한다고 인정하며 어떤 이유로는 그 행위에 대한 비난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새로운 연구는 게이밍에서의 유독한 행위에 대한 논쟁이 종종 인정되는 것보다 더 복잡하고 미묘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비디오 게임은 실력에 따라 플레이어를 매칭시키는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스멀핑"은 플레이어가 이 시스템을 속여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실력이 낮은 사람들과 게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 관행은 게이밍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어 왔으며, 일부는 이를 옹호하는 반면 다른 이들은 게임을 망치는 행위라고 말합니다.


이 연구의 참가자는 레딧의 게임관련 서브레딧 이용자와 오하이오주의 게이밍 클럽 참가자 328명입니다. 이들은 한 주에 평균 24시간 이상을 게임을 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응답자 중 69%는 스멀핑을 종종 한다고 응답했으며, 94%의 응답자가 다른 플레이어들이 스멀핑을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게이머들이 더 유독하다고 응답했습니다.  이 연구는 많은 플레이어들이 싫어한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스멀핑 행위가 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합당한 이유가 있다면 스멀핑 행위를 정당화합니다.



연구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스멀핑 이유에 따라 비난 정도를 평가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게임하기 위한 이유는 덜 비난받는 반면, 약한 실력의 플레이어들을 "박살내기" 위한 이유는 더 비난받았습니다. 연구진은 게이머들이 스멀핑을 '나쁜' 행위로 분류하지만, '나쁘다'는 것에 미묘한 차이가 있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온라인 맥락에서 비난을 어떻게 귀인하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며, 더 나아가 비게이밍 분야에서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인간 상호작용을 대규모로 테스트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Claude에서 요약하고 번역한 글입니다>>



댓글 2 / 1 페이지

달짝지근님의 댓글

작성자 달짝지근 (125.♡.218.23)
작성일 05.22 04:07
저는 치팅이랑 다름 없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라이트 게이머들이 이 진입 장벽에서 극심한 스트레스와 진입장벽으로 포기해버리죠

바테주님의 댓글

작성자 바테주 (39.♡.231.189)
작성일 05.22 11:52
1:1 헌터 초보만..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