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칩 초코샌드 탄생 비화!두둥!!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네이처오다입니다.
오늘은 달칩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달칩은 지역의 유기농 쌀을 생산하는 유기농 논 면적을 지키고자하는 생각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당시에 지역 내 유기농 쌀이 대략 연에 200톤 정도가 남아 어떻게 소비를 시킬 수 있을지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유기농 쌀이 소비가 되지 않는다면 결국에 유기농 논 면적이 줄어들어 장기적으로 유기농 환경이 축소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기농 쌀이지만 소비부진을 해결하고자 쌀과자를 만드는 도전을 시작하였죠.
그렇게 쌀을 원료로 만드는 과자를 어떻게 만들까 고민하던 중에 보름달처럼 둥근 형태로 압축하여 구워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달칩’입니다.
처음 ‘달칩’은 유기농쌀과 현미, 서리태를 섞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라이스칩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소비자들의 반응이 적었습니다.
달칩은 학교급식을 목표로 하였었습니다. 입맛은 쉽게 바꾸기가 어렵기 때문에, 어렸을 때 유기농 쌀과자를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였었습니다.
그렇게 달칩을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쌀과자를 만들까 밤낮을 고민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달콤하고 고소한 쌀과자는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였고, 달콤한 초콜릿을 떠올렸습니다.
장장 반년동안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연구에 돌입하였습니다. 전세계 5개국 30여개의 초콜릿을 테스트하여 달칩에 가장 어울리는 맛을 찾았습니다. 초콜릿을 어떻게 달칩에 더할지도여러 테스트를 한 결과, 손에 묻지 않고 바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는 샌드 형태의 과자를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그런 연구 끝에, 드디어 2019년 12월. <달칩 초코샌드>가 탄생하였습니다!!
<달칩 초코샌드>에 대하여 학교급식에서 먼저 반응을 보였습니다. 친환경 먹거리로 아이들이 먹기에 건강하고 맛있다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달칩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압 방식으로 구워 고소하고 담백합니다. 거기에 초콜릿의 달콤함까지 더해져 아이들이 좋아하였습니다.
<달칩 초코샌드>는 전국 초중고 학교에 급식의 간식으로 들어가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마성의 간식’, ‘초코샌드계의 에르**’처럼 좋은 호응을 얻었답니다.
앞으로 유기농 쌀의 소비를 이끌어 유기농 논 면적을 지켜가는 <달칩 초코샌드>의 이야기에 함께 해 주세요!
아이를 위해 샀다가 어른이 다 먹는 ‘마성의 간식’
‘초코샌드계의 에르**’ 달칩 초코샌드!
구매하는 곳 : https://smartstore.naver.com/natureoda/products/5510647578
“달칩은 지역의 남는 유기농 쌀 소비와 친환경 농업 환경을 지키기 위한 네이처오다의 쌀스낵 브랜드 입니다."
네이처오다님의 댓글의 댓글
맛있게 드셨다니 감사합니다. 달칩 초코샌드는 낱개로 포장되어 오래 보관하셔도 눅눅해지지 않습니다. 다만, 낱개 포장을 개봉 후에는 빨리 드시는게 좋습니다.
Simlady님의 댓글
제 뱃살은 어떡하죠. T.T
이미 맛있지만, 혹시 초콜렛 비율을 조금 더 높여서 약간 두툼하게레이어가 되면 어떨까 하는 의견도 드려봅니다.
얇은 마카롱같은 느낌으로요. ㅎㅎ 초코가 저는 초큼 더 발라져 있어도 좋을것 같더라구요~
네이처오다님의 댓글의 댓글
맛있는 건 0칼로리이므로 아마도 살은 안찌실 거에요~
초콜릿 비율은 더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앙!!
agni0111님의 댓글
네이처오다님의 댓글의 댓글
아기고양이님의 댓글
저도 모르게 손이 가서 자꾸 먹다보니 문득 달콤한 초코샌드 외에 고소한 땅콩샌드도 있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혹시 새로운 맛 출시 계획도 갖고 계신지요?
네이처오다님의 댓글의 댓글
새로운 달칩을 만들기 위해서 연구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하반기에는 딸기와 녹차 샌드 출시 예정이에요~
그외에도 다양한 라이스칩 샌드도 연구하고 있습니다! 좋은 의견 반영하여 맛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gworks님의 댓글
요새 비 소식이 예정되어있어 두고두고 먹어도 눅눅해지지는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