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사용할 스피커 고민좀 도와 주세요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다람다람 110.♡.52.243
작성일 2024.12.27 14:48
139 조회
0 추천
쓰기

본문


안녕하세요. 가정에서 사용할 블루투스 연결되는 스피커를 고민중에 있습니다.

우선 예산은 70만원 정도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의식의 흐름에 맞추어 작성하자면, 


1. 최초 고민을 했던 것은 온 가족이 모두 아이폰 사용자 이기에

   - 애플 홈팟 2세대 2대 

  를 고민했었습니다. 다만 향후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다면(그럴일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고, 국내 정발이 아니라 조금 망설여 집니다.


2. JBL Authentic 300 

   - 그래서 둘러보다가 발견한 것이 위의 제품입니다. 네트워크 플레이도 되고 기능적으로는 다 만족스럽습니다.

   - 하지만 좀더 둘러보다가 마샬 스탠모어3 와의 음색 비교를 하였을때 조금 먹먹한 느낌이 들었어서 고민됩니다.

     이는 직접 현장에서 청음한 것은 아니고 두개의 스피커를 비교해 주는 외국 유튜브등에서  들은 것이라 정확하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 마샬 스탠모어3 

   - 네트워크 플레이가 안되고, 단품구성으로 JBL 보다 비싸지만, 음색은 더 명확한 것 같아 고민중입니다.

   - 다만 가품 이슈가 있다고 들었고, 실제로 네이버 등에서 가격비교를 해보았을때, 공홈에서 파는 것의 절반 값도 안되는 물건들이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관련 댓글을 보니 정품 등록 까지 된다고 하는데, 가품의 경우에도 정품 등록이 될 수 있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정가로 사자니 절반값도 안되는 제품들이(정품등록까지 된다고 하는) 있어서 선뜻 구매 버튼 클릭에 고민이 끼어듭니다.


혹시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추가로 더 들어볼 만한 제품은 없을지 도움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댓글 3 / 1 페이지

삶은다모앙님의 댓글

작성자 삶은다모앙 (61.♡.223.158)
작성일 어제 18:04
Wiim Amp 내장된거에... 스피커 직경 큰거  ...  최소음량으로 들어야 하는데... 어렵습니다.

라인하르트폰로엔그람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라인하르트폰로엔그람 (121.♡.224.113)
작성일 어제 21:30
스피커, 이어폰, 헤드폰 등등 이 소리에 관한 제품은 참 무조건 이거 갑이에요 라고 하기 힘든 제품입니다. 분명 가격이 높아질 수록 만족도는 높아지긴 하지만, 또 그렇다고 아무거나 비싸다고 내 귀에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블루투스 버전에 따라 또는 어떤 코덱인지에 따라 플레이 하는 음원의 질에 따라, 너무 차이가 많이 납니다. 산다고 온 가족이 다들 사용하겠다고 사용량이 많지도 않을 것 같구요. 부디 다양하게 각 회사별 스피커 들어보시고 어떤게 본인 귀에 좋게 들리는지 최대한 청음 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B&O와 Yamaha 계열의 스피커 사운드를 좋아하고 영화를 볼때는 돌비애트모스가 지원되는 JBL 사운드 음향을 좋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에 사운드바는 TV가 삼성이라 삼성    사운드바를 Q심포니 기능을 지원해서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 맑은 사운드를 내 주어서 JBL하고는 차이가 있지만 충분히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쓰고 있지만, 조금 Fun한 색다른 느낌을 주는 JBL Live Pro 2 모델을 메인으로 쓰고 PC나 노트북을 쓸 때에는 LDAC에 24bit 96Khz 를 지원하는 예전의 AKG의 날카로운 느낌이 아닌 약간 B&O나 Yamaha 의 고음에서의 둥그스름한 부드럼움이 적용된 듯한 AKG N9 Hybrid를 쓰고, 새로운 음원이 나왔을 때는 제일 먼저 유선 이어폰인 Westone W60으로 음악을 감상합니다. 뭐 어떤 분들은 더욱 더 하이엔드 브랜드를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제 귀는 딱 여기에서 멈춰주니 너무 고맙더라구요. 결론지어 보자면 우선 본인이 듣는 음악과 그걸 내 귀에 좋게 들려주는 거슬림이 없이 내 귀 성향에 맞는 사운드를 내주는 브랜드를 먼저 찾고 거기에서 가격과 타협해서 모델을 찾는 것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우선 저보고 위에서 선택하라 한다면 저는 2번을 선택할 것 같네요. 만약 TV에 사운드바가 없다면 사운드바로 대체 할 것 같기도 하구요  JBL Bar 1300 모델은 블루투스 에어플레이 크롬캐스트 전부 지원하니까요. 다만 음악 감상용 보다는 영상과 함께 감상하는 용도라 조금 사운드의 질적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12시님의 댓글

작성자 12시 (24.♡.11.111)
작성일 12:38
사운드 바 보다는 와이어리스 2채널 파워드 스피커가 음질은 훨씬 나을 거예요.
중고로 구하실 수 있으면 SVS 제품들 중에 Prime line이 최근에 가성비 좋고 평도 괜찮습니다.
링크에 있는 Powered speaker 만으로 간단하게 구성해도 좋고 아니면 Prime 패시브 스테레오+센터 채널에 저렴한 다른 회사(야마하 등등)의 리시버를 매칭해도 좋죠
https://www.svsound.com/collections/prime-wireless-pro
링크는 미국사이트인데 한국에도 판매처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한번 찾아보세요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