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어릴적에 재미있게 하던 놀이에 대한 추천 부탁드립니다.
L

Lv.1 lioncats (118.♡.83.228)

2026년 6월 23일 AM 03:21

조회 141 공감 0

안녕하세요 게임개발을 하려는 인디 개발자입니다. 만들려는 게임들의 컨셉이나 틀, 요소등은 구상해놓았지만 재미부분에 관련하여 공부하고자 질문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게임이 참신하든 어쩌든 제일 중요한 본질 재미가 없다면 그건 게임(놀이)가 아니라고 생각하며 룰이나 요소를 배껴오는게 아닌 여러분들이 즐기셨던 게임을 가지고 게임의 본질은 무엇이며 재미의 본질은 뭔지 연구해보려고 합니다. 오락실 아케이드나 게임기 컴퓨터게임이라면 최대 00년대 중반까지 즐기셨던 게임, 몸으로 뛰놀고 타고(자전거, 인라인 미끄럼틀 등) 놀았던 놀이중 재미있게 즐기셨던 게임 하나만 댓글로 추천해주시면 그 게임들을 통해 게임의 본질과 재미를 연구하는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짧게 이름만 남겨주시어도 되니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

  • 만달로리안

    만달로리안 Lv.1

    05:04 · 180.♡.242.173

    답이 정해져 있지않은 질문인 것 같은데요. 자유게시판에 한번 올려보시면 어떨까요?

    여기 보다는 많은 답변이 달릴 것 같아요

  • L

    lioncats Lv.1 → 만달로리안 작성자

    05:10 · 118.♡.83.228

    답변 감사합니다

  • L

    lioncats Lv.1 → 만달로리안 작성자

    05:19 · 121.♡.133.127

    답이없는 질문이긴 한데 애매해서 질문게시판에 올렸는데 자유게시판에도 올렸습니다. 질문글은 삭제 불가능하니 놔두고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