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당인사] 안녕하세요
페이지 정보
본문
클리앙 달린당 창당 때부터 열심히 활동하고 싶었지만
하필 그 때 족저근막염이 와서 쉬면서 눈팅만 했었는데 회복하고 다시 잘 달리고 있어서 입당인사 남깁니다
다시 달리기 시작하니까 너무 좋습니다 ㅎ
한동안은 심박이 안정화 되지 않았는데 이틀에 한번씩 빼먹지 않고 달리기 시작하니
심박이 안정화되는게 느껴지네요
아직 달린당에 언급이 없는 것 같은데 사이트 하나 추천하자면
https://intervals.icu/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자전거 타시는 분들은 많이 알고 계실텐데 데이터 분석을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가민 쓰시는 분들은 가민 커넥트에서 바로 데이터 연동이 가능하고
애플워치 쓰시는 분들은 서드파티 앱으로 데이터를 보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트라바도 연동이 가능하지만 애플워치->스트라바으로 데이터를 보내면 거리, 시간, 심박 데이터만 넘어갑니다. 그래서 저는 RunGap 이라는 유료 앱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보내고 있습니다.)
단일 활동에 대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고
PMC차트를 통해서 현재 내 운동 현황과 오버트레이닝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그 외에도 파워, 페이스 등을 그래프로 누적해서 보여주기 때문에내가 얼마나 성장하고 있는지 보기도 좋습니다.
다만 이를 잘 사용하려면 이것저것 공부를 좀 하셔야 됩니다.
저는 자전거 타면서 배운 지식으로 그대로 러닝에 적용해서 사용 중입니다.
특히 보통 존2 러닝을 하실 때 심박을 기준으로 달리시는데 사이클의 경우 파워미터 장착 후 대부분 FTP 측정 후 파워를 기준으로 존2 트레이닝을 진행합니다.
아무래 심박은 내가 움직이고 난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반응이 좀 더 늦게 오고 컨디션에 따라 변동도 심하지만 파워는 즉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외부 간섭 요소가 거의 없습니다.
저는 실력은 바닥이긴 하지만 데이터 쌓고 숫자 분석하고 이런 걸 좋아하다 보니 좀 열심히 공부 했습니다.
혹시나 숫자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머냐는님의 댓글의 댓글
머냐는님의 댓글의 댓글
머냐는님의 댓글의 댓글
사실 다 필요 없고 꾸준히 부상없이 달리는게 최고입니다 ^^
레메디스트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