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미우주군 발사 8건 신규 수주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포이에마 121.♡.158.48
작성일 2024.10.19 14:17
분류 우주뉴스
163 조회
0 추천
글쓰기 분류

본문


SpaceX prevails over ULA, wins military launch contracts worth $733 million - Ars Technica



미국 우주군 사령부는 금요일, 국가 안보 발사 계약을 위해 군이 구매할 수십 가지 임무 중 첫 번째 배치에서 스페이스X의 8번의 발사를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8차례 발사는 올해 초 우주시스템사령부가 입찰을 위해 개설한 2개의 고정가격 '과제 주문'으로 나눠 진행됩니다. 하나는 우주 개발국의 미사일 추적 및 데이터 중계 위성 별자리를 위한 우주선 그룹으로 7번의 발사를 포함합니다. 다른 임무 명령은 미국 정부의 스파이 위성 기관인 국가 정찰국을 위한 단일 임무입니다.

경쟁 입찰자를 스페이스X와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ULA)로 제한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두 작업 모두에서 총 7억 3,350만 달러, 즉 임무당 약 9,170만 달러의 가치를 수주했습니다. 모든 임무는 빠르면 2025년 말부터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시작될 것입니다.

이것은 소위 발사 조달 3단계에서 우주군의 첫 번째 확고한 로켓 발사 주문입니다. 우주군은 3단계 조달에서 경쟁을 위해 79개의 임무를 두 분류로 나누었습니다.

우주군이 2029년까지 발사 제공자들에게 수여할 계획인 1번 레인에는 최소 30개의 임무가 있으며, 주로 미 국방부 우주개발국을 위해 수백 대의 소형 우주선을 발사할 계획입니다. SDA는 적의 미사일을 탐지하고 추적하도록 설계된 확산 위성군을 배치하고, 위협을 격추할 수 있는 군부대에 미사일 경고 데이터를 중계합니다.


이러한 임무는 중 리프트 로켓 또는 더 큰 발사체의 능력에 맞게 고속 발사 케이던스를 수행할 수 있는 더 작은 로켓을 필요로 합니다. 지난 6월 제프 베조스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ULA, 블루 오리진을 우주군으로 선정해 레인 1호 발사 과제 수주 경쟁을 벌였습니다.

군 관계자들은 로켓을 성숙시키면서 사용 가능한 레인 1 발사 제공업체 풀에 더 많은 회사를 추가할 것입니다. 이 회사에는 로켓 랩, 반딧불이 항공 우주, 상대성 우주, 스토크 우주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블루 오리진은 우주군의 발사 가능한 제공자 목록에 있지만, 회사의 뉴 글렌 로켓은 금요일에 발표된 계약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군 관계자들은 레인 1 작업 명령을 받을 자격을 얻기 위해 적어도 한 번의 성공적인 궤도 발사를 완료하기 위해 로켓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뉴글렌의 첫 시험 비행은 올해 말쯤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규정은 스페이스X의 팰컨 9호와 ULA의 벌컨로켓을 유일하게 과제 수주 대상 발사체로 남겨두면서 경쟁 로켓 업체들 간의 정면 경쟁을 촉발시켰습니다. 스페이스X가 우승하여 올해 8번의 레인 1 미션을 모두 확보했습니다.

우주군의 국가 안보 우주 발사 프로그램의 2번 레인은 더 도전적인 군사 임무, 일반적으로 더 높은 궤도로 향하는 더 크고 더 비싼 탑재물을 다룹니다. 우주군은 곧 2번 레인 임무를 위한 발사 제공자를 선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발사는 우주군이 로켓을 인증해야 하는 반면, 군은 레인 1 임무에 대한 약간의 위험을 편안하게 받아들입니다.

스페이스X의 팰컨9과 팰컨헤비는 현재 국가안보 발사 인증을 받았으며, 우주군은 두 차례의 성공적인 시험비행을 거쳐 ULA의 벌컨발사 인증을 진행 중입니다. 우주군과 블루 오리진도 뉴글렌 로켓에 대한 인증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먼저 여러 번의 성공적인 시험 비행을 완료해야 합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0
글쓰기 분류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