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중국 cxmt 메모리칩 구입위해 미정부에 승인 요청

Lv.1 사우르스 (14.♡.35.166)

2026년 6월 27일 AM 11:45

조회 1,106 공감 0

https://x.com/FirstSquawk/status/2070698500883656990

당장 떼돈 번다고 좋아할때가 아닌것 같습니다.

메모리도 디스플레이, 배터리 꼴 날수 있습니다.

댓글 (6)

  • 진리의케바케

    진리의케바케 Lv.1

    06.27 · 211.♡.204.81

    AI 반도체 수요가 결국은 중국에 낙수효과로 나타나는군요...? 낙수가 폭포수준일수도...

  • 돼지사우르스 Lv.1 → 진리의케바케 작성자

    06.27 · 14.♡.35.166

    어느 개인의 의견이지만 이런 의견도 있네요.

    https://x.com/NURadu_/status/2070706032708641117

  • 달콤한딸기쨈

    달콤한딸기쨈 Lv.1

    06.27 · 118.♡.80.229

    삼전닉스 마이크론은 하이엔드 제품 찍어내기도 바쁘니 그 하위선에서의 제품을 만들고 물량 맞춰줄 수 있는업체들이 덕 보는 군요.

    장사 잘 되는 집 옆집도 잘 되듯이 말이죠.

  • 피와이 Lv.1

    06.27 · 70.♡.101.222

    과거부터 중국기술 키워준건 애플이죠. 미국은 중국제제하고 미국제조업 부활시킨다고 호들갑떨지말고 애플을 제제하는게 실질적으로 중국을 제제하는걸텐데요.

  • 사이먼

    사이먼 Lv.1

    06.27 · 125.♡.149.86

    HBM2 정도.. 우리와 2년 정도 격차가 아직은 있지만 이것도 경계해야 할 일이죠.
    볼 때마다 따라오는 속도가 놀랍습니다. 역대급 IPO가 될 거구요.

    물론 당장 수요가 좀 다르니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김쫀득

    김쫀득 Lv.1

    06.27 · 180.♡.236.169

    애플이 BOE 인질로 삼디,엘디에 가격인하 협박질 해서 단가 인상도 억제하고 중국의 따뜻한 젖꼭지도 빨았던 달달한 기억에 취해서 또 저짓거리하는거라고 봅니다. 중국산 DDR5가 싼것도 아니고 저거 승인되면 하던짓거리 그대로 물량은 쥐똥만큼 받으면서 삼성,하이닉스,마이크론에 단가할인 빌미로 잘 써먹으려는 그림이겠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