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LG TROMM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FH25VA (2024년형) 설치 및 사용기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아리바바 222.♡.115.140
작성일 2024.04.29 12:02
분류 가전·생활
1,676 조회
8 추천
글쓰기 분류

본문


[사용기] LG TROMM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FH25VA (2024년형) 설치 및 사용기


안녕하세요.


다모앙에서 첫 글을 어떤 글을 쓰게될까 궁금했는데요, 사용기를 쓰게 되었네요.


제목에서처럼 최근 출시한 'LG TROMM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FH25VA (2024년형)' - '이하 줄여서 워시콤보'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한 기록을 남겨볼까 합니다.


1. 구입배경과 절차

고향에서 생활하시는 연로한 부모님댁의 세탁기 사용연한이 너무 오래되고 여러 이유로 빨래양도 많아져서 어려워하시는 것을 보고 관련 정보를 검색하여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엘지와 삼성에서 올해 드럼세탁기+건조기 기능을 합쳐서 제품을 런칭하고 사전예약을 거쳐서 실제 판매하고 있습니다. 3월에 예약판매시 삼성은 430만원대인가 기종으로 봤고 엘지는 630만원대인가를 안내받았었습니다. 가격 차이가 너무 심해서 고민하다고 엘지에서 여러 부가 장비? 떼고 기본적인 기기를 삼성과 비슷한 가격대에 예약판매를 해서 온라인 마켓을 예약하고 수령을 받았습니다. (이것 저것 할인하고 최종 할인가는 두 회사 모두 비슷했습니다)


2. 첫인상과 간략한 사용 느낌

요즘 가전답게 모양도 예쁘고 조작부나 화면표시 등이 직관적으로 잘 되어 있었습니다. 연로하신 부모님 (주로 어머님)이 사용하실 것이라서 최대한 간결한 정보표시와 조작이 중요한데 초반에 조금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일단 적응하신 이후에는 괜찮았습니다.


처음에 어려움을 느낀 부분은 전원을 넣고 처음에 '표준' 혹은 '인공지능세탁' 등을 선택하고 '시작'을 누르면 작동이 시작되는데 '표준' 기본값이 '건조'는 해제되어 있어서 '건조'를 원할 경우 패널 창에서 '건조'부분을 눌러 활성화시켜야 '건조'까지 진행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일단 세탁을 하고 난 후에 건조에서 제외할 옷이 있는 경우 빼기 위해 '건조'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메뉴 구성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어르신 등 단순한 조작이 중요한 분들을 위해서는 아예 선택 다이얼 표시창에 '표준-건조포함' / 혹은 '표준-건조제외' 이런 표시를 크게 해줘서 세탁과 건조를 원하는 조작을 할 때 어렵지 않게 해주시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이 가전의 주된 목적은 '세탁' 과 '건조'를 한 번에 하기 위함이니까요.


세탁과 건조 기능 모두 최신 가전 답게 만족스러웠습니다. 작동 시간이나 최종 세탁물 품질도 좋습니다. 이미 완숙한 세탁과 건조 프로세스를 조화롭게 잘 합쳐놓은 가전의 느낌입니다. 작동 소음이나 기타 작동후 알림 등 요소도 크게 거슬리지 않고 일반적인 수준입니다. 장비 자체가 고급 라인의 느낌이 나는 여러 디자인적 요소들이 있어서 심미적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3. 추천여부

개인적으로 다음의 경우 추천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1) 입주, 결혼 등으로 새로운 가전을 사는 경우

(2) 1인 혹은 2인 가족, 특별히 나이드신 부모님 댁

(3) 새로운 제품을 꼭 써보고 싶은 분


다음의 경우는 제품의 특징에 비추어 구입전 고민하실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1) 자녀가 어리거나 4인 이상 가족구성인데 흰옷/색깔옷 구분하여 매일 세탁하는 가족

(2) 새로 세탁/건조기를 구입해야 하는데 가성비가 중요한 분

(3) 이미 세탁 및 건조기를 잘 사용하고 있고 특별한 교체 이슈가 없는 분


4. 총평

훌륭한 가전이고,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저에게는 연로하신 부모님을 도와드리는 역할을 잘 수행하는 효도 도우미 역할을 이 가전이 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혹시 알아보시는 분들은 간략한 사용기이지만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댓글 4 / 1 페이지

잭토렌스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잭토렌스 (122.♡.133.87)
작성일 04.29 12:47
저는 오브제 워시타워 모델을 사용 중인데, 확실히 올인원 모델이 설치와 공간적인 부담에 따른 부피에선 매리트가 높은 제품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가격 경쟁력이라던지, 건조기 용량이 적은 게 그게 아직 걸리네요. 세월이 지나면 많이 착해지겠죠.

Mazeltov님의 댓글

작성자 Mazeltov (218.♡.195.132)
작성일 04.29 14:21
한 17년도 쯤에 나온 세탁 건조 같이 되는 트롬 드럼 세탁기 사용중인데요..
세탁 17키로에 건조 9키로..라 위의 모델의 1/2~ 2/3 정도 되는 용량인데
대충 6~70만원 정도 준거 같네요...

단지 건조 방식이 지금 나오는 놈들이랑은 달라서...
시간은 오래 걸립니다만..

1인 가구로서 너무 편합니다..
어차피 일주일에 한번 빨래하는뎅..
세탁물 넣어 놓으면 지가 알아서 빨고 건조하고
시간다되면 알림울려주공..
안꺼내면 계속 통만 돌려서 구김방지? 같은거 해주더라구요..

말씀하신 모델도 괜히 오브제 컬렉션 넣지말고
미국처럼 싼 모델로 냈으면 더 인기 있고 접근이 쉬웠을거 같은데요..
저두 이래저래 업그레이드 가능했을텐데....쩝

기억하라3월28일님의 댓글

작성자 기억하라3월28일 (211.♡.130.137)
작성일 04.29 18:47
10년 쓴다고 뵜을때 좁은집에 공간활용을 생각하면 좋른 가격 같습니다

빠가머리애님의 댓글

작성자 빠가머리애 (1.♡.10.189)
작성일 04.30 14:01
갖고는 싶은데... 저희집같은 경우는 건조기 돌아가는 시간 맞춰서 다음 빨래를 하는 편이라 그편에서 디메리트가 있습니다 ㅠ
글쓰기 분류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