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인플루언서에게 차단당한 사용기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tsun 14.♡.51.203
작성일 2024.06.27 10:29
분류 기타
2,354 조회
27 추천
분류

본문


이런 글을 써도 될런지 모르겠지만,

일단 기분이 나쁘기도 하고, 제 기준에선 분명 알려야 할만한 일인 것 같아 써 내려가봅니다.




글에 앞서 사전 배경 설명은, 저희는 이제 막 11개월된 아가를 키우고 있는 부부이며,

아기가 어린이집을 다닌 후 콧물이 몇 개월 째 멈추지 않아 지쳐가던 시기였습니다.


아내가 한 인플루언서의 면역력 관련된 공구제품을 보여주며 시작됐는데,

그 인플루언서가 공구 진행한 아기 영양제와 다른 회사(지만 실제는 같은 회사였습니다, 브랜드 다르게 판매하는,,,) 아기 선크림 등을 성분 비교하여 댓글로 문의하였다가 차단 당한 상태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시작 -----

어느 날 아내는, 한 육아 인플루언서의 공구제품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내: 오빠, 이거 봐봐. 이거 괜찮은 거 같아?

본인: 뭔데? 초유단백질? 애기들 영양제? 우리 애기 먹이고 싶어서?

아내: 응, 이 사람이 엄청 공부하고 따지고 성분 비교해봤는데, 이게 엄청 괜찮대.

본인: 응, 내가 시간 내서 봐 볼게.



a few hours later


본인: 자기야, 이거 초유단백질이라고 해놓고서는 한 포당 2g에 단백질은 고작 400mg 들어있고, 심지어 인공감미료가  제일 많이 들어있는데? 락토페린이라는 면역성분은 다른 제품들 대비 확실히 많이 들긴 했어. 근데 필요한 영양분 빼고 쓸 데 없는 게 너어어어무 많이 들어있는 느낌인데. 차라리 내가 찾아보고 다른 거 구매할게.

아내: 아 그래? 알겠어 !


a few days later


아내: 자기야, 이거 봐봐. 우리 애기도 이제 썬크림 발라야하지 않을까? 문센 언니가 이거 같이 사자고 그러네!

본인: 또 그 사람 거 공구 제품이야? 이거 맘가이드에선 성분 안좋다고 나와있는데? EWG 그린 등급 성분이긴 하지만, 호주 식약처에서는 4세 미만의 아이들에게는 사용 권하지 않는다는 성분이 들어있네. 호주 식약처에서 발표한 자료 찾아보면 아이들에게 4세 미만 아이에겐 살리실산 중독이라는 게 쉽게 생기기도 하고, 피부로 들어가서 호르몬 불균형 일으킬 수도 있대. 1% 미만이면 괜찮긴한데, 거기 성분에 꽤 앞쪽에 있는 거 보면 1%는 넘을 거 같은데? 쓰지 말자, 우린.

아내: 아, 그래? 그럼 언니한테도 알려줘야지 !!


a few hours later…


아내: 언니가 댓글로 4세 미만 아이들에게 쓰지 말라했다고 돌 아기한테 괜찮냐고 달았다는데, 그 사람이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이라 완전 괜찮다고 돌 이전 애기들도 써도 된다고 했대.

본인: 그 사람 그냥 사업자네 완전, 애기들 생각하긴 개뿔.

어,,? 자기야 근데,,,,,여기 같은 회사다? 영양제 파는 곳은 랩트**이고, 썬크림은 베베드**인데, 이거 봐봐? 대표자가 같고 주소가 같아. 인플루언서랑 기업 짬짬이했네, 이거 완전.

헐, 자기야. 내가 좀 더 찾아보니까 EWG에서는 애기들한테 인공감미료 사용 권하지 않는다고 하네.

지가 공구한 아기 썬크림에는 다 EWG 그린 등급 성분이라 괜찮다고 맹신하더니, EWG에서 사용하지 말라고 권고한 인공감미료를 제일 많이 함유한 영양제는 왜 팔아 그럼 ㅋㅋㅋㅋㅋㅋ 얘 완전 꾼재질이네 ㅋㅋㅋ 댓글 달아서 문의해야겠다.



본인: 오케이**님. 썬크림 성분에는 호주 식약처 권고사항인 4세 미만에는 사용하지 말란 성분도 사실은 EWG 그린 등급이라 괜찮다고 하셨는데, 그 EWG에서는 아기들한테 인공감미료를 먹이지 말라고 하던데요. (EWG 인공감미료 문서 주소 첨부). 근데 얼마 전 판매하셨던 초유단백질에는 그 인공감미료가 제일 많이 들어있던 거 아시죠? 어떻게 생각하세요?



----- 댓글 삭제 후 차단 엔딩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육아라는 타이틀 달아놓은 사람이 이렇게 장사꾼처럼 행동하는 게 기분 나빴는데,

한 기업에서 운영하는 여러 브랜드와 커넥션으로 공구 진행하는 거 보고는 완전 혐오하게 됐습니다.


혹시 몰라 사망여우님께 의심사례로 제보 메일 보내놓기도 했는데,

진짜 한 기업에서 다른 브랜드로 파는 물건들을 이렇게 최고 좋다는 식으로 판매할 줄이야 ㅎㅎㅎㅎㅎㅎㅎㅎ

역시 인스타는 답이 없는 것 같군요 ㅠ

댓글 10 / 1 페이지

daemon님의 댓글

작성자 daemon (39.♡.28.86)
작성일 06.27 11:45
인스타나 유튜브를 통해 판매하는 것들이 많아지다 보니 무분별하게 노출이 많이 되기도 하고.. 저도 혹 해서 구매한적이 있습니다.
광고인지 사업인지 내돈내산인지 표기하라고 해도 무시하고 해버리면 답이 없는것 같아요
인스타 음식이나 숙소같은거는 거의 뒷광고 인듯하고요. 딱 봐도 광고인데 표시 없더라구요
광고인데 내돈내산처럼 하는 경우 경쟁사가 신고해서 잡히는 경우는 있다고 하더라구요

Regen님의 댓글

작성자 Regen (125.♡.147.222)
작성일 06.27 11:49
어우, 여초에 퍼가고 싶네요. 인플류언서가 진짜 못됐네요. 애들 먹고 바르는 거에 ㅠㅠ

Ligo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Ligo (221.♡.218.171)
작성일 06.27 15:50
아기 제품 공구는 좀더 신중해야겠네요. 더군다나 별로 들어보지 못한 브랜드인데 sns에서 좋다고 공구하는 경우..
아기 선크림은 돌 전까지는 최대한 안바르는 게 좋다고 알고 있어요. 오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햇빛을 봐야하는 경우 최대한 물리적으로 차단해줘야합니다. 자극없이 지우는 것도 별도의 노력이 필요하기도 하구요.
저도, 아기 돌 지나서 슬슬 외부활동 많아지면 성분 좋고 차단력 있는 제품을 찾아봐야겠어요..

CaTo님의 댓글

작성자 CaTo (106.♡.3.161)
작성일 06.27 21:42
일단 인스타 유튭 공구는 걸러야죠
누군가가 커미션을 챙겨먹는데 쌀리도 없고
좋은거였음 그런거 없어도 잘팔리겠죠

바람에눕는풀님의 댓글

작성자 바람에눕는풀 (183.♡.236.123)
작성일 06.27 22:20
저는 인스타 광고랑 인플루언서는 무조건 거릅니다

Helinox님의 댓글

작성자 Helinox (121.♡.194.111)
작성일 06.28 11:16
유튜브나 인스타나 조금만 유명세 생기면 어느 순간 팔이피플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공구는 무조건 거릅니다.

수서반장님의 댓글

작성자 수서반장 (121.♡.200.41)
작성일 06.28 15:59
첫 아이 키우면서 블로그 공구 딱 한번하고 그 뒤로는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 이런 SNS 공구는 쳐다도 안보게 되더라고요.

길찾음별님의 댓글

작성자 길찾음별 (220.♡.159.207)
작성일 06.28 20:01
신뢰가 생명일텐데 저러면 화나더라고요.

땐슁창님의 댓글

작성자 땐슁창 (125.♡.192.188)
작성일 06.28 22:03
혹시 몰라 검색했는데, 그리고 맞는지 모르겠지만,
'인플루언서가 곧 서비스다' 라는 영상이 뜨는군요..
애초에 인플루언서로 사업하는 곳이가 봅니다.

notsun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tsun (61.♡.105.28)
작성일 06.28 23:01
@땐슁창님에게 답글 인플루언서가 곧 서비스다 로 검색하니 뜨는 인터뷰에 나오는 그 곳이 맞습니다. 애초에 인플루언서를 자기네 마케터로 활용하는군요,
분류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