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고 보험처리 사용기...
페이지 정보
본문
분류를 자동차로 할까 기타로 할까 잠깐 고민했습니다만,
차량 사용기는 아니니까 기타로 결정했습니다.
며칠 전에 질답 게시판에 사고 처리 관련하여 질문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
https://damoang.net/qa/31229
여러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답변을 주셔서 깔끔하게 센터에 넣기로 마음먹고 처리 진행한 후기를 사용기에 남기기로 했습니다 .
혹시라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까봐요.
(답변 주신 분들께 다시 감사드립니다)
사고 상황 요약하면,
아내가 아이를 태우고 학교 가던 길에,
갓길(주차금지 구역입니다.. 주택단지 내 도로라서 다들 주차하긴 합니다만..)에 평행 주차한 차가 깜빡이도 없이 갑자기 출발하며
저희 차 앞 휀더부터 뒤휀더까지 앞뒤 휠 포함해서 전부 스크래치가 난 상황입니다.
저희 쪽 보험 담당자가 와서 하는 말이,
신차 급인데 센테에서 교환하거나 분해해서 판금 같은 거 하면 중고가가 떨어지니까,
포항에 잘하는 수입차 전문 센터에 넣어서 복원 처리하는게 좋다는 식으로 말하고 갔습니다 .
그런 곳에 가면 렌트도 다 해주고 (무료로… 아마 수리비를 올리겠죠..) 수리도 새차 처럼 해준다.. 뭐 이런 식이죠..
그 상황에서 제가 질답 게시판에 질문을 올렸고 정식 센터에 입고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제부터 후기 입니다 .
지난 금요일 오전(사고는 목요일 아침에 났습니다.)에 저희 보험 담당자가 연락이 왔습니다.
대인 접수와 렌트 안하는 조건으로 수리비를 상대방이 전부 부담하기로 합의를 봤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본인이 협상으로 잘 해결해줬다는 식으로 막 넘어가려고 하네요.
제가 렌트가 안되면 차 없이 어떻게 하라는 말이냐, 따로 교통비를 주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정비 업체에 잘 얘기하면 무료 렌트를 해준다는 식으로 말하는 것이,
정식 센터 말고 기존에 소개해준 그런 사설 센터에 넣으라고 유도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럼 과실 비율이 정확히 어떻게 된다는거냐고 물어봤는데,
'보통 이런 경우는 7:3이나 8:2 정도 나온다' 뭐 이런 식으로 대답을 하네요.
듣자하니 어이가 없어서 제가 못을 박았습니다.
아니, 2년도 안된 차가 갑자기 사고차 되는 것도 억울한데 아무 센터에서나 수리할 수 없다.
그리고, 과실은 아무리 많이봐도 9:1 이상으로는 못봐준다.
상대방 차 불법 주차였고, 깜박이도 안켜고 갑자기 출발했고, 사고 상황에서 상대방 운전자가 잘못했다고 다 인정했다.
우리 차는 과속도 아니었고 조심히 천천히 지나가고 있는데 갑자기 출발하면서 치고 나오는 걸 어떻게 피하냐.
자꾸 이런 식으로 나오면 대인 접수도 할 거고 합의금도 요구할 거고, 법적 절차까지 끝까지 가겠다고 했습니다.
상대방 보험사가 비용 아낄려고 그러는 거 같은데 필요하면 상대방 운전자와 직접 통화하겠다.
내가 원하는 건 대인 제외 모든 원상복구 비용과 렌트비 등 대물관련 비용 일체를 상대방이 부담하는 것이다.
이렇게 합의를 봐달라고 했습니다.
사실, 운전자보험도 있고해서 법적 절차에 필요한 비용도 다 나올거고,
대인 접수하고 병원에 누우면 아무것도 안해도 매일 추가 입원비도 나오고 위로금도 나오는 등 돈이 생기는 상황이라 드러눕는 사람이 태반인데,
대물로만 깔끔하게 해주겠다고 하는 것인데 사람이 만만해 보이면 호구잡으려고 하는 건가 싶기도 하고 참.. 기분이 나빴습니다.
저렇게 못을 박고나서 오후 4시 쯤 되니 결국 보험사에서 다시 전화와서 제가 말한 조건으로 합의를 봤다고 하네요.
그래서 상대방 보험사 담당자 번호 알려달라고 해서,
대인 접수 안하는 조건으로 상대방 보험사에서 100% 비용 부담하겠다는 것이 맞는지 확인해달라고 통화하면서 녹음해두었습니다.
혹시나 딴소리 하면 증거는 있어야 하니까요..
그리고, 포항 센터에 연락하니
포항은 경정비만 하기 때문에 월요일에 렌트카 가지고 와서 차량 가져가서 대구에 입고 시킨다고 하네요.
견적이랑 수리 기간은 입고 해봐야 안다고 하고…
도장만 벗겨진 거면 괜찮은데 복원이 필요할 정도면 빠데(?)로 복원하면 나중에 떨어져나가면서 문제 생긴다고,
상황에 따라서는 교체해야할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앞에서 뒤까지, 휠 두짝 전부 골고루 스크래치가 나서.. 생각보다 돈이 많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ㅠ.ㅠ.
하루 아침에 사고차가 되어버렸습니다만… 깨끗하게 수리되기만 바래야죠.
이상, 여러 회원분들 훈수로 나름 깔끔하게 처리가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혹시 비슷한 상황 겪으실 분들을 위해서 간략히 후기 남깁니다.
아, 그리고 사고처리 전 과정에서 제가 직접 보험사랑 상대했는데,
아내가 상대했으면 바로 눈탱이 맞았을 것 같습니다.
'보험 처리에는 우리편이 없다', 정말 뼈에 새겨야 할 말 같습니다.
이빨님의 댓글의 댓글
무지개망고님의 댓글
이빨님의 댓글의 댓글
비에스님의 댓글
이빨님의 댓글의 댓글
Smena님의 댓글
이빨님의 댓글의 댓글
김퇴근님의 댓글
아예 보험사 출신 손해사정사님이 저희 로펌에 계시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도 대충 뭉개지 못합니다.
사건을 맡기지 않으셔도 무료로 법률 상담(보험사 상대요령 등)을 해드리니까요.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직홍게에서 로펌스카이 검색하시면 저희 이야기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libaba님의 댓글
참고 하세요.
https://lifewelfare.co.kr/자동차-격락손해-보상-시세-하락-손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