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k의 성장통, 뉴스 전달에 약점 드러낸 일론 머스크의 AI
페이지 정보
본문
일론 머스크는 뉴스와 정보를 소비하는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자신의 AI 모델 그록(Grok)을 X 플랫폼(구 트위터)과 통합했습니다. 사람들이 X를 통해 가장 빠르게 소식을 접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최근 약점을 드러내면서 AI가 생성한 뉴스의 신뢰성에 심각한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최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암살 미수 사건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록은 이 뉴스를 전하면서 많은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게시하고, 확인되지 않은 주장을 증폭시켰습니다. 농담을 포함한 거짓 게시물을 전혀 식별하지 못했습니다.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이 총격을 받았다는 잘못된 보도와 총격범의 소속에 대한 근거 없는 주장 등 잘못된 정보가 연쇄적으로 퍼졌습니다. 문맥을 잘못 해석하거나, 아직 일어나지 않은 사건에 대한 가짜 뉴스를 게시하기도 했습니다.
소셜 플랫폼은 정보가 빠르게 확산하고, 쉽게 조작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AI를 실시간 뉴스 큐레이션에 활용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신중해야 합니다. AI에 의한 잘못된 정보의 확산은 회복하기 힘든 광범위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X와 xAI는 그록을 개선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멀티 모달 기반으로 긴 문맥을 더 잘 이해하고 고급 추론을 하는 등 언어 이해력을 향상합니다. 데이터 품질과 투명성 개선을 포함합니다. 그록에서 생성한 콘텐츠에 면책 조항을 추가해 사용자에게 잠재적인 부정확성에 대해 경고하고 사실 확인을 권장합니다.
포스팅 전문 및 관련 정보 : https://naver.me/x0UpOnf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