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대화 한강 자전거길 개방?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13 09:36
본문
댓글 8
초가을님의 댓글의 댓글
@ComicShark님에게 답글
기사도 있었군요. 아스팔트 포장 안된 기존 구간을 보면 도로 상태는 별로 기대를 하지 않습니다.
CatCity님의 댓글의 댓글
@ComicShark님에게 답글
기사 사진 같은 아스팔트 포장도로는 이산포 IC 부근에서 일산 수질복원센터 후문까지의 1km 구간입니다. 최근에 대화천-장항천(한류천)-한강 연결 사업을 내세워 만들어진 포장 구간이죠. 나머지는 기존 김포대교~신평 구간과(이 구간도 주변 농로들보다 상태가 안 좋은데) 비슷하거나 오히려 그보다 못하더군요. 그간의 고양시 관행을 보면 2~3년에 1km씩 감질나게 재포장 하는 식으로 정비할 듯합니다. 하지만 더 신경이 쓰이는 것은 세계적 멸종 위기종인 천연기념물 재두루미 서식지가 있는 장항 람사르 습지 구간과 관련된 변수들입니다. 신평~대화 구간이 제때 개통되지 못하고 자전거길이 자유로 안쪽의 부체도로로 우회하면서 코크리트 농로가 포장도로로 바뀐 것도 그 때문이었지만, 습지 탐방이 예약제로 운영되면서도 그나마 겨울철에는 철새 보호를 위해 중단되는 걸 보면 자전거길 통행도 결국 영향을 받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초가을님의 댓글의 댓글
@CatCity님에게 답글
고양시민다운 닉네임입니다 😊. 이미 다녀오셨군요. 저도 고양시민이지만 장항습지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철조망으로 막아 놓고 자전거길은 계속 열어줬으면 합니다.
CatCity님의 댓글의 댓글
@초가을님에게 답글
사실 자전거길이 아직은 개통된 것도 아닙니다. (언제부터 개통이란 이야기도 없으니 기사를 쓰다 만 거죠..ㅋ) 고양시가 개통 계획을 밝혔고 몇 달 전에 이와 관련된 신청도 했지만 한강유역환경청의 허가가 떨어져야 정식 개통입니다. 그 동안의 철문 개방은 작업이나 공사가 있을 때 차량들 출입을 위해 임시로 이루어지던 것이고요.
장승업님의 댓글
3일전인가? 일산대교 북단에서 서울쪽 조금 내려오면 배수펌프장?(수질복원센터인듯) 옆으로 길이 있어서 밤에 가봤는데 이정표는 되어있는데 철문이 막혀있더라고요.
늦어지더라도 포장이나 잘해줬으면 좋겠네요.
빨간선 중에 아랫길 중 왼쪽에 ㄷ자 부분인것같습니다.
늦어지더라도 포장이나 잘해줬으면 좋겠네요.
빨간선 중에 아랫길 중 왼쪽에 ㄷ자 부분인것같습니다.
게으름팅이님의 댓글
어? 토끼굴 나가서 라면이랑 김밥 먹는 거 좋아하는데, 앞으로는 먹고 다시 들어와야겠군요.
초가을님의 댓글의 댓글
@게으름팅이님에게 답글
길가에 식당 하나 있죠. 거기서 콩국수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ComicShark님의 댓글
이건가보네요!
한번 다녀와서 앞으로 논뚜렁으로 갈지 새 길로 갈지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