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입문용 자전거 추천 부탁드립니다.
JamesvondRyu

Lv.1 JamesvondRyu (1.♡.167.103)

2024년 6월 10일 PM 09:32 · 수정됨(06. 11. 12:57)

조회 1,094 공감 0

용산 -> 강동구 이사를 했습니다.

강동구는 거의가 평지고 이사한 아파트가 한강 옆이라 자전거 도로가 많고

한강따라 김포, 파주, 양평등 먼거리도 다닐수 있네요.


입문용 자전거 구매하고 싶은데 자전거는 탈줄만 알고 취미로 가져본적이 없습니다.

아내와 함께 주말에 자전거 나들이 할만한 제품으로 추천부탁드립니다.


아직 복장 갖추고 선수처럼 좋은 장비 갖출생각은 1도 없습니다.

아니면 자전거 쇼핑몰 추천해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12)

  • 토마토DH

    토마토DH Lv.1

    24.06.10 · 220.♡.213.51

    주말에만 이용하실거면 일단 공유 자전거로 시작해 보세요.
    계속 타는게 재미 있다면 그때 구입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 vulcan

    vulcan Lv.1

    24.06.10 · 125.♡.141.208

    일단 로드나 산악보다는 하이브리드나 미니벨로 같은게 말씀하신 것에 맞겠네요.

    예산이 얼마인가도 중요합니다.
  • Jamesvond_k

    Jamesvond_k Lv.1 → vulcan 작성자

    24.06.10 · 1.♡.167.103

    대당 50만원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 vulcan

    vulcan Lv.1 → Jamesvond_k

    24.06.10 · 125.♡.141.208

    아내분은
    https://www.giantbicycle.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137

    요런게 있네요. 사이즈는 꼭 키에 맞는 것을 사야 합니다.

    남성분은 자이언트 이스케이프 시리즈 네이놈에서 찾아 보시면 될것 같은데요.. 혹시나 모르니 아내분꺼도 네이놈에서 한번 찾아 보세요.ㅎ
  • Jamesvond_k

    Jamesvond_k Lv.1 → vulcan 작성자

    24.06.11 · 110.♡.223.10

    오...감사합니다. 생긴것도 예쁘게 생겼네요.
  • C

    copland Lv.1

    24.06.10 · 59.♡.185.169

    도심 투어과 점프(지하철 타고 이동)등을 고려하면 브롬튼 타입의 3단 접이식(트라이폴드) 자전거만큼 유용한게 없는 것 같습니다.
    접이식은 언제든 지하철을 탈 수 있는데다 브롬튼 타입은 끌고 다니기도 아주 편하고요.

    네이버에서 검색해보시면 제일 잘 팔리는 모델들이 딱 보이실텐데요.
    그 중에 너무 저렴한 제품은 제외하고 가격이 좀 나가더라도 괜찮은 제품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본 베이스가 좋아야 나중에 정비나 업글할 때 유용한 것 같습니다.
  • Jamesvond_k

    Jamesvond_k Lv.1 → copland 작성자

    24.06.11 · 110.♡.223.10

    길거리에서 많이 보이는 그 자전거네요. 감ㅅ합니다.
  • 휘수

    휘수 Lv.1

    24.06.11 · 129.♡.255.243

    입문용은 낭비에요. 그냥 한방에 가시는게 아끼시는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자신이 원하는 바를 아직 모른다는게 문제긴 하죠.
    일단은 중고장터에서 미니벨로나 하이브리드 구매하셔서 탄다는 행위에 정을 붙여 보심이…
    초급이라도 로드류가 출력대비 잘 나가기는합니다만 코어가 없으면 또 불편할 수가 있어서.
  • Jamesvond_k

    Jamesvond_k Lv.1 → 휘수 작성자

    24.06.11 · 110.♡.223.10

    네. 감사합니다. 자전거도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 그대로멈춰라 Lv.1

    24.06.11 · 106.♡.128.73

    일단 따릉이로 한달정도 타보세요. 진짜 꾸준히 탈지 지속적으로 탈지 판단해보시고 샤방하게 타신다면 미니벨로로 지하철 점프하면서 타시고요. 출퇴근까지 생각하신다면 하이브리드가 좋겠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