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 정비 직접 하시나요?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6.25 10:21
본문
이번에 프레임 기변을 하면서 어쩌다 보니 휠까지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저만 바꾼게 미안해 와이프 휠까지 바꿔줬죠 ㅎㅎ
그런데 두휠 모두 좀 연식이 된 것들입니다. 제건 자이언트 SLR0 50미리, 와이프껀 로발 CL50.
일단 라쳇 자체는 둘다 스타라쳇이라 정비가 간단해서 전용 구리스까지 구매해 놓은 상태입니다.
연식에 비해 사용 마일리지도 그리 긴 것 같진 않고 구름성에도 문제가 있는 것 같진 않지만 그래도 예방 차원에서 허브 정비를 맞겨볼까 했는데 한대분에 6만원 정도 정비비가 나온다고 하네요.
그래서 파크툴 HPG-1 구리스는 있는 상태고 허브베어링 툴만 구매해서 자가로 정비를 해볼까 하는데 말입니다.
다른 분들도 허브 정비 직접 하시는 분들이 많을까요? 유툽 영상을 보면 허브 툴만 있으면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닌 것 같아서요.
추가
정비 자료를 좀 찾아보니 DT계열 허브의 경우 ring nut을 분해하지 않으면 베어링 탈거가 안되는 것 같더군요. 그런데 이 ring nut이라는게 엄청 풀기도 힘들고 풀다가 허브가 망가지는 경우도 있다네요 ㅠㅠ
댓글 4
데저트님의 댓글의 댓글
@트레이너최님에게 답글
베어링 탈거 후 쉴드 제거하고 세척 및 구리스 재도포를 해줄려구요.
싸박님의 댓글
요즘 휠들은 대부분 카트리지 베어링을 사용하지 않나요? 카트리지 베어링 자체가 해체하지 않고 교체 해서 쓰는걸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알아서 그냥 교체하는게 여러모로 속편하지 싶습니다.
트레이너최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