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gt.Kim (180.♡.158.214)
2026년 6월 1일 PM 04:58


-전용도로 없고 고속도로는 톨비 땜에 국도로만 주행. (평균속도가...ㅠㅠ)
-낮 기온 30도에 A/C없이 송풍 + 창문 살짝 열어서 버티기
-수원-분당 시내 뺑뻉이 (다행히 차는 안 막히더군요)
-과속 안하고 50~60Km/h로만 칼같이 다니기
-내리막과 적신호 보이면 악셀 발 떼고 최대한 퓨얼컷 작동시키기
이렇게 했더니 지난번 27Km/L를 넘어 기록을 갱신했네요.ㄷㄷ
3월 말에 고급유 리터당 1905원일때 목구멍까지 채워넣은걸로 버티는데
남은 기름 쓸 때까진 덥고 답답해도 저렇게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섞어넣기 귀찮아서 걍 고급유 100%로 관리하던 차지만
고급유는 최고가격제 대상이 아니어서 일반유 대비 너무 비싸다 보니
다음 주유부턴 고급유+일반유 반반 섞어야 할 것 같구요.ㅠㅠ


댓글 (26)
-
신신나는나라
06.01 · 125.♡.77.58
- M
MSgt.Kim
→ 신나는나라 작성자
06.01 · 180.♡.158.214
대신 좀 많은걸 포기해야 합니다...ㅋㅋ 나이들어서 추위를 좀 더 타게 되니 그나마 다행이지...
혈기 왕성하던 옛날이었다면 통풍도 없는 차라 쪄죽어서 못버텼을겁니다.ㅠㅠ -
왜왜나를불렀지
06.01 · 203.♡.43.193
스파크가 고급유 권장이에요???
- M
MSgt.Kim
→ 왜나를불렀지 작성자
06.01 · 180.♡.158.214
한국GM은 보통유 셋팅이라고 합니다만 유럽수출형은 Ron95 권장입니다.
일부 디자인 외엔 똑같은 차라 엔진과 변속기는 물론, 스펙도 성능도 동일합니다.
(같은 엔진이라도 셋팅이 다를수 있지만, 그럼 보통유로 고급유와 같은 성능을 낸다는 거라...음)
물론 보통유로 관리하더라도 차가 퍼지거나 하진 않지만 스파크가 유난히 노킹이슈 글이 많은 편입니다..ㄷㄷ
https://damoang.net/car/74080
https://damoang.net/car/74278
예전에 재미삼아 적었던 글인데 한번 읽어보셔도 좋습니다.ㅋㅋ -
디디오스카
→ 왜나를불렀지
06.02 · 104.♡.68.24
저도 노킹 얘기듣고 고급유 넣고 탔었지요. 외제차들 줄서있는데 그 사이 껴서 ㅎㅎ
-
Mmagicdice
06.01 · 112.♡.98.202
ㅎㄷㄷ하시네요. 수동은 아니지만
예전 첫차인 클릭 탈때 풀투풀로 실연비 15.6km/l까진 해봤는데 그것도 못할 짓이더라고요 ㅎㅎ
- M
MSgt.Kim
→ magicdice 작성자
06.01 · 180.♡.158.214
편하자고 타는 차인데 너무 경제성에만 몰빵해버리면 진짜 고문이 따로 없습니다.ㅠㅠ
운전에 신경쓰기도 바쁜데 앞 도로구조나 신호타이밍 생각해야하고, 에어컨 없이 더운데도 참아야 하고....
그나저나 클릭도 예전엔 몰랐는데 지금보니 참 예쁘더라구요. 유럽에서 완성도로 인정도 받았고...ㅎㅎ -
Mmagicdice
→ MSgt.Kim
06.01 · 223.♡.51.175
클릭이랑 라비타 디자인은 좋더라고요. 라비타는 피닌파리나 디자인이기도 하죠ㅎㅎ
-
얼얼남인즐
06.01 · 211.♡.131.158
이런거 좋아요.
뭔가 해보는거요.
재밌자나요.
고속도로 200으로 달리기 같은 미친거 말고요.
- M
MSgt.Kim
→ 얼남인즐 작성자
06.01 · 180.♡.158.214
정말 딱 재미로 해볼만한 도전? 정도인듯 합니다. 본격적으로 습해지는 날엔 도무지...ㄷㄷ
그 끈적이고 푹푹 찌는데 땡볕에서 신호 받고 서 있을 생각하면.....ㅠ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엄청난 연비네요.대단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