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변기] 19년식 IG그랜저 3.0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ㄷㄷㄷ
BLACK

Lv.1 BLACK (211.♡.202.242)

2026년 6월 23일 PM 01:03

조회 1,239 공감 0

6월13일

와이프데리고 차보러 수원으로 향했습니다.

유툽을보다 알게된 상사인데 회사 사장님 x5 구매할때 모시고 갔는데 일단 매물들이 좋은것 같고 서비스마인드도 있고 무엇보다 전용 점검센터가 있어 좋있던 기억에 그곳으로 예약잡고 출발~

차량은 19년식이상, 3.0, 풀옵(파썬, JBL, 후열 선쉐이드, HUD, 스마트센스 등등), 검정, 쥐색, 흰색순…, 10만킬로 이하

1번 차량 녹턴그레이, 6만4천킬로, 완무, 풀옵(인테리어패키지빠짐)_최고가ㅠㅠ

2번차량 미드나잇블랙, 10만2천킬로, 하이브리드, 조수석 후팬더 판금, 파썬빠진 풀옵_중간가

3번차량 미드나잇블랙, 10만1천킬로, 조수석2열도어 교환, 후휀더 판금, 파썬 빠진 풀옵, 실내 카라멜나파가죽_3대중 최저가

1번을 보니 검정이아닌 것, 인테리어가 초코브라운인 점 빼곤 맘에 들었습니다.

그래도 움직인김에 2번차량도 봤는데 4만킬로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진 관리상태였구요..후휀더 작업을 하면서 뒷도어만나는 부분에 구멍을뚫어 피고 그 구멍을 고무마개로 막아놨더군요…ㄷㄷㄷ

그래서 3번은 가격과 실내칼라가 맘에 들었지만 아예 보지 않기로…(아산까지 가야했던게 컸습니다.)

결국 1번차량을 계약하고 가져왔는데요

재밌는점은 19년식부터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같은 안전사양을 전 트림 기본화해서 스마트센스1만 선택해도 스마트크루즈와 고속도로주행보조가 적용이되서 풀옵이 되버리더군요…

전 스마트센스1만 적용이라고 쓰여있어 보통 스마트센스2에 들어있던 HDA(고속도로주행보조)에 아쉬움이 있었는데 차를 받고 메뉴를보니 다 들어가 있네요^^;;;

구 IG그랜저익스스를 구매하실분은 19년식(18년10월이후 제작된 차량)을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전후좌우 쿼터 모두 제겐 맘에드는 디자인입니다.(그렇게 깟던 고래모양 네비마저도 지금보니 이해됩니당^^;;)

차는 차 다워야죠!!

뉴 IG그랜저는 뭔가 장난같은 디자인과 경멸하는 버튼식 기어로 아웃...

GN7 역시 내외관 디자인이 영~제 취향은 아니네요...

[승차감]

8기통은 아니지만 6기통 자흡입니다!!

거짓말 좀 보태면 정차시 전기차 같습니다…^^;;;

운행질감은 왜이리 부드러운지…또 밟으면 엔진 울음소리가 중저음으로 또 예쁩니다.^^

하제는 유럽형하체네, 단단하네 말들이 있었지만 어쩔 수없는 컴포트 패밀리세단 지향의 세팅이구요, HG 대비해선 확실히 단단하긴 합니다만 스포츠성 세팅은 결단코 아닙니다.

현재의 GN7하체보단 제게 더 맞는것 같습니다.

꿀렁거리지 않는 컴포트함 이라고 보시면 틀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앞뒤창문 2중접합유리적용으로 생각보다 정숙합니다.(이 또한 19년식 익스스의 혜택...)

[공간감]

뉴그랜저IG가 몇센티미터 더 길어졌고 지금GN7은 또 더 길어졌다지만…

구 IG 후열은 제겐 운동장입니다.ㄷㄷㄷ

전후열 헤드룸, 레그룸 불만이있으려면 최홍만정도 되는 피지컬이 아니고서야….

[안전장치]

19년식 이지만 있을거 다 있습니다.

Epb, scc, bsd, hda, lkas, 어라운드뷰 등등등

다만 그 버전이 초기형으로 낮을 뿐^^;;;

[편의사양]

JBL 앰프 및 스피커, 후열 3면 선쉐이드, 후진시 사이드미러 하향, 스마트키2개, 카드키1개, 블루링크로 원격시동등 가능, 아직은 지원되는 순정 네비, 후열 오디오 컨트롤 암레스트,후열 열선, 스키쓰루, 패브릭마감 A필러...

[불만]

-CType mdps:초창기버전처럼 동네 북처럼 깔 정도는 아니지만… 차 급을 생각했을때 아쉽습니다.

초기버전보단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고질병인 스몰베어링은 전차주가 갈아놨더군요^^

-음향:12년식k5JBL 사운드보다 박력이 떨어지네요..

현재 고중저음 세팅으로 최적치를 찾고 있습니다.

QLS는 제게는 불호에 가까운 소리를 내줘서 주로 끄고 듣습니다.

-제한적인 스마트키 기능:외부에서 스마트키로 열린창문 닫는다거나 여는기능이 없습니다.

크렁크도 열기만하고 닫지 못합니다.

그런데 쓸데없이 스마트키 소지한채 크렁크 주변에 있으면 알람음과 함께 트렁크가 열리는 기능이 있어 차 가져오자마자 와이프가 드렁크를 주차장 벽에 찧었네요^^;;;

그 자국없애려고 주말에 레벨링에 도전합니다~!!

-패들쉬프터 부재:3.0이긴 하지만 차중량이 무거워 초반 가속력이나 언덕에서 저rpm으로 운행하면 가속력이 좀 답답합니다. 기어봉으로 수동조작해도 좋지만 패들쉬프터가 아쉽습니다. 순정은 아예 없고 달려면 모듈추가에 배선개조까지 해야해서 고민 중입니다. 잭바이잭이면 몰라도 현재로서는 안할것 같습니다.

-무선 카플레이 부재:유선만 되는군요^^

알리발 쪼꼬미 동글로 버텨보렵니다…..

[향후]

-성능보증보험:현재 오일팬드레인 볼트주변 오염과 헤드가스켓 주변 마른자국, 그리고 타이로드엔드 유격으로 접수 후 정비소 배정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비 후 휠복원정도면 소소한 범퍼 트림기스정도야 뭐... 더 손볼건 없을것 같습니다^^

[총평]

15년 전 신차로 뽑았던 1세대 K5 t-gdi 풀옵이 구 IG그랜저로 패밀리카의 역할을 해줄 것이고..

500만원짜리 가스스파크가 미니R53을 거쳐 14년식 F10 528i 로 현재 제 출퇴근 및 업무용 출장을 커버하는 체재로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향후 528이 운명을 달리할때 구 IG를 제가 가져오고 그때 상황에서 제 마지막 신차를 패밀리카로 들일 계획입니다.

그때까지 두차 모두 안전운행 할 수 있도록 …

IMG_8929.jpegIMG_9042.jpegIMG_9041.jpegIMG_9040.jpegIMG_9039.jpeg

IMG_9018.jpeg

댓글 (8)

  • 왜나를불렀지

    왜나를불렀지 Lv.1

    06.23 · 203.♡.43.193

    그랜저 디자인은 저게 제일 맘에 듭니다. 안운하세요~

    저런 완성형 디자인을 두고 다음에 마름모마름모플라스틱은 진짜 -_-;;

  • 미항여수 Lv.1

    06.23 · 211.♡.155.96

    저는 마름저를 제일 좋아합니다. 버튼식 기어는 좀 별로긴하죠ㅋㅋ 유려한 곡선미를 좋아해서 마름저 라인 특히 리어라인은 거의 벤틀리맛이다고 생각합니다.

    기변 축하드립니다. 사모님들이 그랜저 타는게 진짜 성공의 상징이죠 ㅋㅋ

  • 우모씨 Lv.1

    06.23 · 106.♡.77.201

    개인적으로 흰색이 너무 이쁜차

    hda까진 달려있어서 연식대비 주행보조도 괜찮죠

    많이 팔리는 애들은 확실히 이유가 있습니다

  • A

    Allison Lv.1

    06.23 · 121.♡.255.161

    V6 3.0NA 명품이죠

    8단이라 완전 현역...

    이후 그랜저는 3.3 3.5만 나와서 아쉬운...

  • 네클클

    네클클 Lv.1

    06.23 · 183.♡.27.143

    참 좋은 차 입니다. 저는 2.4를 대략 5년 탔는데, 너무 만족 스러웠습니다.

  • 진리의케바케

    진리의케바케 Lv.1

    06.23 · 211.♡.142.137

    IG는 구형이 100만배 이쁩니다.

    그러고보면 현기는... 대체로 페리하면 망가지는것..?같아요..;

  • M

    Maroc Lv.1

    06.23 · 46.♡.79.18

    528이 좋죠...528을 처형네에 인도하고 떠나왔는데. 아직도 눈에 밟히는 디자인과 주행감이 그립습니다.

  • 말토

    말토 Lv.1

    06.24 · 219.♡.182.248

    개인적으로 저도 저 디자인이 가장 맘에 듭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