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60 배터리가 중국산이었군요
징짱채고

Lv.1 징짱채고 (39.♡.84.135)

2026년 6월 23일 PM 11:50

조회 1,890 공감 0

catl이면 그래도 괜찮겠다 싶었는데

오늘 알아보니 낮은 트림은 선우다라는 회사의 배터리라네요

선우다...전 처음 들어봤습니다

알아보니 ex30 때도 문제가 되었던 모양인데....

암만 그래도 배터리가 저러면 지커나 ex60이나 무슨 차이일까라는 의문이 좀 듭니다

그래도 어지간하면 catl 같은 곳 넣어주지 참....ㅠ

가격대도 높을 거면서...

댓글 (34)

  • 미항여수 Lv.1

    06.24 · 125.♡.109.46

    일단 같은 지리 그룹이라... 플랫폼과 여러 기술을 공유 하고 있으니 말씀하신대로 무슨 차이가 별로 없을 수도 있씁니다.

    그래도 ex 시리즈는 유럽공장생산이라 생산공정 문화가 좀 다르다고 볼 수도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 브랜드 밸류를 평가하는 관점에 따라 다르다고 볼 수도 있고 같다고 볼 수 도 있죠.

  • 리릿

    리릿 Lv.1

    06.24 · 175.♡.33.23

    높게 쳐도 2티어 회사죠. 원래 스마트폰용 배터리 같은 작은거 만들던 회사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쪽에선 1티어에요. 애플? 삼성? 에서도 썼을걸요.

  • 우미

    우미 Lv.1

    06.24 · 167.♡.61.42

    원래 애플에 팩 공급하던 회사였는데 셀쪽으로도 많이 투자하고 있긴 합니다.

    가성비가 좋은 회사이긴 한데... 좀 에효 할말 많지만 참아야죠.

  • MikaStar

    MikaStar Lv.1

    06.24 · 39.♡.124.225

    EX30 화재가 일어나고 리콜이 일어나는 와중에도 그대로 넣는거 보면 입김은 어쩔수 없나 봅니다.

  • 파스트라미

    파스트라미 Lv.1

    06.24 · 49.♡.207.226

    bmw ix3도 뭔가 못들어본 회사 아니었나요 아 벤츠인가요 ㅡㅡㅋ

    catl 넣어주면 고오급 차네요 이젠 ㅎㅎ

  • 우주대괴수b

    우주대괴수b Lv.1 → 파스트라미

    06.24 · 218.♡.81.190

    신형 ix3에 중국 EVE 배터린가? 들어갔죠.

  • 오마이갓

    오마이갓 Lv.1

    06.24 · 220.♡.91.35

    이제 볼보는 그냥 중국차 입니다.

    배터리 화재로 리콜까지 하면서 전혀 바뀌지 않습니다.

    안전은 개나 줘버린 것 같아요.

  • 던진도넛

    던진도넛 Lv.1

    06.24 · 211.♡.105.25

    정확히는 '산동지리선우다'에서 공급하는 배터리가 들어가고, 이게 지리와 선우다가 합작해서 설립한(지분으로 따지면 지리쪽 비중이 더 큰) 회사일겁니다.

  • 박스엔

    박스엔 Lv.1

    06.24 · 118.♡.159.178

    Xc60의 t8도 catl 들어가지요

  • A

    Allison Lv.1

    06.24 · 121.♡.255.161

    ev5 니로코나ev 레이ev도 절대 사면 안됩니다요.ㅎ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