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던그날까지 (61.♡.90.115)
2026년 6월 27일 PM 09:50
오늘 처음겪는일입니다
이제 5년되었는데
신호앞에 정차후
신호바뀌고 브레이크때면 d에서 살살나가야하는데
안나가는겁니다 그래서 악셀밟으면 나감..
그리고 혹시나해서 그다음 신호앞에서 정차했더니
마찬가지로 브레이크때면 안나가고 (d드라이브상태) 악셀밟아야나가는상황인데요
마치 브레이크가 묶인느낌이였어요 악셀밟으니 그제서야 잘나가고요
그래서 소름끼쳐서 ㅋㅋ
집에와서 혹시 몰라서 시동끄고
다시 재시동걸어서 d놓으니까 살살 나가더라고요
완전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혹시몰라서 3번더 재확인해보니 아무문제없이 돌아왔어요
마치 컴퓨터 재부팅하니까 정상적으로 돌아온느낌...
일시적인 오류일까요? 갑자기 왜 이런사태가 생겼는지 궁금해서
제미나이 물어보니까
다음에 이런답변이나왔습니다
제미나이 답변:
이런 경우라면 몇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변속기(TCU) 또는 ECU의 일시적인 오류 (가장 가능성이 큼)
자동차는 컴퓨터가 변속기를 제어합니다.
아주 드물게 센서 값을 잘못 인식하거나 소프트웨어가 꼬여서 클러치를 제대로 붙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동을 껐다 켜면 제어기가 초기화되면서 정상으로 돌아오는 사례가 있습니다.
브레이크 신호나 변속기 센서의 순간적인 오작동
차량이 브레이크를 계속 밟고 있다고 잘못 판단하면 클러치를 붙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센서가 순간적으로 이상 신호를 보냈다가 정상으로 돌아왔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DCT 클러치가 순간적으로 붙지 않은 경우
DCT는 일반 자동변속기와 달리 클러치를 컴퓨터가 제어합니다.
어떤 이유로 클러치 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크리프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답변을받았는데..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이런현상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처음겪는일이라 난처하네요
댓글 (13)
- 우
우당탕
06.27 · 180.♡.101.239
-
꿈꿈꾸던그날까지
→ 우당탕 작성자
06.27 · 61.♡.90.115
제가 신호걸릴때마다 다확인했는데 모두 동일증상이였어요 (내리막길포함)
아 이거 확실히 문제가있다 생각했는데
집에와서 재시동거니까 증상 사라졌습니다.. - N
noxu
06.27 · 121.♡.148.138
오토홀드 켜져 있는거 아닌가요?
아니면 경사로 보조 작동 했다던지 뭐 그럴거 같습니다 -
꿈꿈꾸던그날까지
→ noxu 작성자
06.27 · 61.♡.90.115
아...!
출발전에 운동끝나고
차안에서 부스럭부스럭거리다가 어쩌다가 눌린거같네요...
아이코... 계기판에 떴을텐데 그것도 확인안했네요
제 부주의네요 ㅠㅠ
안전운전하겠습니다..!!
-
동동키
06.27 · 118.♡.182.239
상황만 봐서는 오토홀드 켜진거 아닌가 싶습니다
-
꿈꿈꾸던그날까지
→ 동키 작성자
06.27 · 61.♡.90.115
출발전에 차안에서 뭐하다가 눌린거같습니다
아 확인안한 제 부주의였네요
감사합니다..
-
왜왜나를불렀지
06.27 · 116.♡.67.107
설마 자기 차의 오토홀드 여부를 모르시지는 않을 것 같고요..
날씨 때문에 습해져서 브레이크에 녹 나서 그런거 아닐까 싶습니다.
조금 달리다 보면 벗겨져서 괜찮아 지고요.
-
꿈꿈꾸던그날까지
→ 왜나를불렀지 작성자
06.27 · 61.♡.90.115
오토홀드 처음 출고나올때부터 지금까지 안썼었는데
계기판을 확인안한 제 부주의였습니다 ㅎㅎ..이게 실수로 눌렸어서 몰랐네요...
- 오
오구
06.27 · 49.♡.44.197
댓글보니 해프닝이라 다행입니다! ㅋㅋ
-
박박스엔
06.27 · 118.♡.159.178
브레이크 캘리퍼 고착인 경우가 있는데.. 다행히 해프닝이었군요 ㅋㅋ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신호 받고 정차하셨을때 마침 거기 노면이 고르지 못해서 움푹 패인 곳에 타이어가 쏙 들어간채 정차가 되었던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