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20d F30 2017년식 새심장 이식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옆동네에 있다가 다모앙이 생기면서 이사온 팩토리입니다.
거의 눈탱만 하는데 가끔 굴러간당에는 문의차 글을 올렸습니다.
이번에는 기록을 남길겸 글을 씁니다.
BMW 320d F30 페리전 모델을 2015년에 출고하고 잘 타고 다녔습니다.
2016년 10월 정도에 엔진오일 교환 때문에 딜리버리 서비스 맡겼다가
딜리버리기사가 오다가 신호위반 차량이랑 사고가 나면서 전손처리를 하였습니다.
그래도 다른 차량을 구매할까 생각하다가 다시 320d 페리를 구매하였습니다.
전에 사면서 아쉬웠던 m팩도 추가하여 2016년 11월 한달만에 출고를 받습니다.
그렇게 하여 잘타고 다녔습니다. 워런티도 가입하고 엔진오일 등 꾸준히 센터에서 교체하였습니다.
작년 말에 연식도 있고 마일리지(12만 km)도 있고해서 미션오일과 디퍼런셜오일도 교체하였습니다.
제 명의의 차량이지만 아내가 시내 위주로 출퇴근하면서 사용하였습니다.
갑자기 올해 2월 13일에 아내가 시내주행중 차가 멈췄다고 해서 BMW공식서비스센터에 맡겼습니다.
2차 사고가 없어서 다행이지만 고속도로나 국도에서 빠른 속도로 가다가 문제가 일어났으면 정말 아찔했을거 같습니다.
BMW서비스센터에서 확인해보니까 엔진 3번 실린더 배기밸브 파손에 의한 고장이라고 말합니다.
그 이후 어드바이저가 엔진수리비(약 1700만원: 공임포함)를 말해주면서 일단 BMW 코리아에 무상수리 여부를 문의한다고 했습니다.
거절되었고 다시 어드바이저가 독일 본사에 문의한다고 했습니다. 다시 거절되었습니다.
보증기간도 끝나고 사고가 아니라 보험에서도 전손처리도 되지 않는다고 해서 약간 절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드바이저가 다시 BMW코리아에 요청을 하였고 마침내 무상수리를 승낙받았습니다.
계속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받은 이력때문에 조금 유리하게 된거 같습니다.
그래서 엔진 관련 부품 수급 등으로 오래 걸렸고 어드바이저가 엔진교환하면서 엔진마운트, 겉벨트, 디플렉션풀리, 벨트텐셔너도 공임비 없이 부품값으로만 교체가 가능하다고 해서 교체하였습니다.
부품값도 서비스케어 가입하면서 15%할인 받았습니다.
새 엔진이다 보니까 어드바이저도 5,000km달리고 엔진오일 교환(1년 이내)하라고 해서 서비스케어에 가입이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고생하신 어드바이저님께 조그만 선물도 드렸습니다.
어제 차를 가져오면서 운전을 해보니 잘 고쳐진거 같고 새심장을 얻었으니 30만km까지 열심히 사랑해줘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드리셋님의 댓글

축하드립니당~~새로운 심장 ~~!!
곰이형2님의 댓글

어드바이저분도 엄청 적극적으로 해결해주셨네요. 확실히 사람마다 차이가 크군요
새 엔진 축하드립니다.
PeterOtter님의 댓글

저는 뭐 크게 바라지도 않았지만 영 별로더라구요.
한두번 먼저 연락하다가 그냥 접었습니다.
야간운전님의 댓글

사실 저런 이슈 때문에 비싸도 센터 가서 이력 남기고 수리하는거긴 합니다.
SprotbackLover님의 댓글

우주명차 320d 새심장 달고 1백만키로까지 무사하길 기원합니다 :)
엠에이치님의 댓글

제차는 20만키로를 넘기고 있지만 저도 작년에 어드바이저분의 능력 덕분에 큰 고비를 넘겼었지요.
팩토리782님의 댓글

따듯한것마셔요님의 댓글

제가 만났던 어드바이저는 쪽지에 ‘x용석의 x차를부탁해’ 라고 적어주던데요
거기 가보라고 ㅋㅋㅋ
아르냥님의 댓글
한번 더 한국본사에 요청이라니 그 어드바이저분 되게 좋으신 분이네요 ㄷㄷ
보통 둘 다 거절 당하면 안되겠다고 손 놓아버리던데
역시 뭐든 진짜 사람을 잘 만나야 되는거 같습니다
어필을 잘 하신거같아요 담당자분이
새 엔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