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된 아이폰 '미니'와 단종될 '플러스'에 아쉬운 것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7.31 10:22
본문
한줄 요약 : 결국 (다수) 소비자들의 선택을 못받아서 안팔려서 발생한 일이므로 어쩔 수 없다.
아이폰 미니 : 아이폰 12 미니가 최초로 나왔을 때부터 이미 아이폰 13 미니의 운명은 정해졌습니다.
램이 4GB 라는 것이죠. 어차피 단종되더라도 '마지막 미니'가 '6GB 램' 이였다면 실사용 시나 사후 지원 등
유의미하게 차이가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뭐 12 미니, 13 미니 둘다 너무 안팔린 나머지 14 미니가 못나온걸
어쩌겠습니까. SE 라인업으로라도 부활 못하고 4GB 램이라는 족쇄에 갇힌 미니이죠.
미니 정말 요즘 시대에 안맞지만서도 대체제가 없거 매력적인 너무 작은 폼팩터입니다.
아이폰 (14~16) 플러스 : 아이폰 플러스는 그래도 14 플러스 때도 6GB로 시작하고 마지막 16 플러스도
8GB로 마무리 하기 때문에 램 상황은 훨씬 낫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60Hz라는 아쉬움이 있는 모델이죠.
아이폰 17 슬림 개발이 나오기 전 17 플러스 LTPO 패널로 인한 프로모션 기대를 하셨던 분들에겐
위로를 표합니다. $899 고주사율, 프로맥스보다 가벼운 아이폰 17 플러스의 꿈은 완전히 엎어졌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8
/ 1 페이지
요트맨님의 댓글의 댓글
@Picards님에게 답글
다행이시네요. 와이프도 제가 권유해서 아이폰 14 플러스 갔다가 작년에 15로 기변해줬는데 확실히 화면크기랑 배터리는
다운그레이드 체감을 확실히 하더군요.
다운그레이드 체감을 확실히 하더군요.
Picards님의 댓글의 댓글
@요트맨님에게 답글
아, 맞다. 배터리도 확실히 오래갑니다. 앞으로도 쭉 플러스만 써야지 하고 있었는데 16으로 단종이군요. 아쉽네요...
Vegemil님의 댓글
미니가 계속 출시하고 램만 6 이상이면 계속 사용했을텐데.. 카메라만 사용하고 나면 모든 앱이 리프레쉬되니 도저히 못쓰겠더라고요.
잭토렌스님의 댓글
이글과 함께 역설적으로 se4가 진짜 대박 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9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켈베로스님의 댓글
현직 15플입니다. 13프로 쓰다가 내려왔는데
프로모션(너무 아쉬워요...ㅠㅠ)과 카메라(3배 줌이 그리울 줄이야!!) 빼고는 매우 만족 중입니다.
특히 배터리 변강쇠 너무 좋습니다!! 20프로도 안심이에요 ㅎㅎㅎ
프로모션(너무 아쉬워요...ㅠㅠ)과 카메라(3배 줌이 그리울 줄이야!!) 빼고는 매우 만족 중입니다.
특히 배터리 변강쇠 너무 좋습니다!! 20프로도 안심이에요 ㅎㅎㅎ
10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Picards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