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적자는 면했다"…엔씨, 2분기 영업이익 88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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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3689억원, 영업이익 88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2%, 74.9% 감소했다.
당초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엔씨가 올해 2분기 14억원의 영업손실을 낼 것으로 예상됐지만, 다행히 적자는 면했다. 매출의 경우 컨센서스 3864억원을 소폭 하회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2.8% 증가한 711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원, 아시아 569억원, 북미·유럽 339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77억원이다. 중국 블레이드&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182억원, PC온라인 게임 862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 분기 대비 13%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 분기 대비 6% 감소했다.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개선된 지표는 현재도 견조하게 유지 중이다.
스위칭 RPG(역할수행게임) 호연은 이달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한다. 아마존게임즈와 TL(쓰론 앤 리버티)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블레이드&소울2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준비하며 글로벌 지역 확장에 속도를 낸다.
엔씨소프트는 '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스웨덴 소재 슈팅 게임 전문 개발사 '문 로버 게임즈' △국내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판권 및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 엔씨는 앞으로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지속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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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가 메출이 많이 줄었네요…
후반기 대기열보니 별로 기대가 않되네요 ㅠ_ㅠ
>>엔씨관련 토스기사를 올렸었는데 따로정리해서 올라왔길래 링크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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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akness님의 댓글
이젠 개고기 두바이 초콜릿을 내놓을 차례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