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또잉 기사 (NASA도 같이...)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포이에마 116.♡.254.35
작성일 2024.08.09 10:58
449 조회
0 추천
글쓰기

본문


보고서, SLS 발사를 지연시킨 조잡한 품질에 대해 보잉과 NASA를 비난하다






보잉(Boeing)과 나사(NASA)는 차세대 우주 발사 시스템(Space Launch System) 로켓을 조사한 연방 감사관들로부터 신랄한 비판을 받았다.

목요일에 발표 된 NASA의 감찰관 실 (OIG)의보고서는우주 발사 시스템 (SLS) 버전 1B의 진행 상황을 고려했습니다.이 로켓은 2028 년에 이륙하고 달에 기지를 설립하는 데 필요한 장비를 운반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이 항공기의 핵심 부분은 EUS(Exploration Upper Stage)라고 불리는 새로운 부스터 섹션으로, 이를 통해 SLS의 화물 적재량이 40% 증가할 것입니다.


보잉이 만들 수 있다면.


뉴올리언스에 있는 NASA의 조립 시설을 2년 동안 조사한 후, 조사관들은 보잉 직원들이 산소 탱크의 표준 이하의 용접, 액체 수소 탱크 내부에 남아 있는 금속 및 테프론 부스러기 등 수많은 오류를 범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혼란으로 인해 프로그램은 7개월 지연되었습니다.

OIG는 생산직 근로자들의 기술 수준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낮은 직원 유지율은 또 다른 문제였는데, 두 가지 요인, 즉 업계 표준보다 낮은 급여와 시설의 뉴올리언스 위치로 인해 재능 있는 직원을 유치하기 어려웠습니다.



Boeing은 2년 동안 71건의 시정 조치 요청을 받았는데, 이는 국방계약관리국(DCMA)에 따르면 평소보다 훨씬 높은 수치입니다. 보잉이 저지른 많은 실수는 상업용 항공기 제조 운영에 타격을 입힌 것과 같은 종류의 품질 관리 실패였다: 조잡한 작업을 자체 인증하는 것, 수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작업을 추적하지 않는 것, 그리고 "용납할 수 없는 환경 조건"이었다.

보고서는 "우리는 보잉의 품질 관리 시스템이 핵심 단계 생산에서 산업 표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보잉의 품질 관리 및 관련 인력 문제를 감안할 때 이러한 요인이 승무원과 화물을 포함한 SLS와 오리온 우주선의 안전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고위험 프로그램입니다. 처음 3개의 Block 1 SLS 시스템은 반세기 만에 처음으로 미국 승무원을 달에 보낼 것이며,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우리의 유일한 자연 위성에 기지를 건설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NASA는 이 모든 것에서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이 프로그램이 일정을 놓치게 된다면, 보잉만 비난을 받는 것은 아닐 것이다.

이 보고서는 NASA가 프로그램을 지연시키고 초기 예산을 넘어 항해하는 데 도움이 된 결정을 내렸다고 지적합니다.

이 보고서는 2014년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의 두 번째 임무를 위한 차량이 될 것으로 예상되던 블록 1B에 대한 작업이 시작되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NASA는 블록 1B를 네 번째 임무로 전환하기로 결정했고, 이는 보잉과의 계약 비용을 두 배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현재 NASA의 Block 1B 구축에 대한 예상 비용은 약 5 십억 달러이지만 검사관에 따르면 비용 초과와 프로그램의 계획된 변경으로 인해 약 57 십억 달러로 증가 할 것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EUS의 개발 비용은 9억 6,200만 백만달러로 예측되었지만 2028년까지 28억 십억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상당 부분은 항공우주국이 아르테미스 I 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비용 초과를 충당하기 위해 자금을 전환한 데 기인합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프로젝트 관리와 다양한 문제를 비판합니다.

"중요한 이정표에 대한 공식적인 비용 및 일정 기준이 없었기 때문에 기관은 예산 및 타임라인 준수 여부를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었으며 의회 및 기타 이해 관계자는 Block 1B의 비용 증가 및 일정 지연에 대한 가시성이 부족했습니다."

OIG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4가지 방법을 제안합니다.

  1. 품질 관리가 표준에 부합하도록 Boeing 계약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수립합니다.
  2. Boeing이 품질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재정적 처벌을 시행합니다.
  3. EUS 개발을 위한 자세한 일정을 작성하고 이를 준수하는지 확인합니다.
  4. Defense Contract Management Agency와 협력하여 규정 준수를 보장합니다.

NASA는 이 중 세 가지 사항에 동의했지만, 계약업체가 품질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보잉에 비용을 청구하지 않을 의향이 있습니다.

"NASA는 이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NASA는 이 권고가 NASA가 계약 범위를 벗어난 벌금을 부과하도록 지시하는 것으로 해석한다"고 주장했다. "계약의 테두리 밖에서 금전적 처벌을 부과하는 것은 계약의 통제 과정을 무력화시키는 것이다."

어쩌면 NASA의 누군가는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와 수니 윌리엄스(Suni Williams)에게 – 내년까지우주에 갇혀있을지도 모르는 두 명의 보잉 스타라이너 시험 조종사들 – 에게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봐야 할 것이다.


새로운 희망?

이 보고서는 목요일에 업무를 시작한 보잉의 새로운 CEO 켈리 오트버그(Kelly Ortberg)에게 불행한 시기에 나왔다. 인생의 대부분을 항공우주 분야에서 보낸 유능한 기계공학자인 오트버그는 64세에 은퇴를 선언하고 보잉의 기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득되었다. 그의 첫 번째 조치는 보잉 본사를 시애틀로 돌려보내고 생산 현장에서 직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첫날을 보내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성명에서 "신뢰를 회복하는 것은 고품질의 안전한 상업용 항공기를 제작하는 것이든, 고객이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방위 및 우주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든, 고객이 24/7 계속 작동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서비스하는 것이든, 우리의 약속을 이행하는 것에서 시작된다"고밝혔다.

"이는 또한 서로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Boeing 전반에 걸쳐 협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의 생명은 우리가 매일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 있으며, 우리는 모든 결정을 내릴 때 그 점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CEO는 Boeing에서 꽤 인기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그의 경영 스타일은 엔지니어링을 향상시킵니다.

보잉이 심각한 품질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며, OIG 보고서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Ortberg는 연료 탱크의 금속 부스러기를 포함하여 청소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보잉은 이 보고서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으며,더 레지스터(The Register)가NASA의 성명을 언급했다. ®

구글번역


Report slams Boeing for bad work, but not over the Starliner • The Register

태그
댓글 4 / 1 페이지

우주난민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우주난민 (89.♡.101.58)
작성일 08.09 10:59
지구에서 새는 바가지 우주에서도 새는군여 ㄷㄷㄷ

포이에마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포이에마 (116.♡.254.35)
작성일 08.09 10:59
@우주난민님에게 답글 이제는 쌍으로 같이 샙니다....

A350님의 댓글

작성자 A350 (172.♡.52.228)
작성일 08.09 10:59
우주정거장 가있는 스타라이너는 언제쯤에나 돌아오려나요. ㅋㅋ

포이에마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포이에마 (116.♡.254.35)
작성일 08.09 11:00
@A350님에게 답글 빨라도 내년 2월이라는 기사가 나왔어요 ㅋㅋㅋㅋ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