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민지역사박물관 후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 식민지역사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친일인명사전을 스스로 구매할 정도의 적극성은 있으나 그 이외에는 그냥 생활에 충실한 그런 사람입니다.
작금의 상황에서 근교에서 가볼만한 박물관이 있습니다. 라고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장소를 소개해주신 음악매거진편집 님께 감사드립니다.
https://damoang.net/free/1548238
좋은점
1. 제 느낌으로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제일 뜨거운 분위기로 광복과 우리 민족에 대해서 연구한 역사학자들과 운동가들의 제대로된 정리가 정성스럽게 보관되어있는 곳에 방문했다. 라는 뿌듯함.
2. 박물관, 정말 시원합니다.
3. 박물관의 구성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적극적이며 전문적입니다. 산전수전 다 겪은 사람들이다. 라는 느낌도 들고... 정말 고마운 분들이었습니다.
4. 아이들에 대한 배려가 매우 뛰어납니다. 박물관의 쉬운 설명 내용을 듣고 이해할 수 있는 적정 연령의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는 매우 적합합니다. 아... 설명이 늘 있는 것은 아니니 박물관에 문의하실 것을 권합니다.
5. 규모가 작으나 그 규모 내에서 정말 알차게 핵심적인 부분을 잘 짚고 있습니다. 우리가 현재 저항해야 하는 작금의 현실에 대해서 내 머리를 동기화하고 목표를 잡는데 필요한 정보들이 제대로 있습니다.
조금 불편한 점
1. 자차로 접근하기에는 조금 힘듭니다. 저는 아침 일찍 가서 기사식당에서 밥을 먹고 근처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이러면 자리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리 한 번 보고 가세요.
1. (유튜브 채널) 민족문제연구소&식민지역사박물관
https://www.youtube.com/@MinjokMovie
2. (유튜브 영상) [식민지역사박물관] 뉴라이트의 건국절 주장에 박한용이 답하다
--> 저에게는 이 영상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https://youtu.be/ex8cYXZQpFg?feature=shared
3. (누리집) 식민지역사박물관
빵빵곰님의 댓글의 댓글
아기고양이님의 댓글
민문연 회원인데 월회비만 내고 너무 무심했던 것 같아서 조만간 저도 식민지역사박물관 꼭 다녀와야겠습니다. 후기 올려주시고 링크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음악매거진편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