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이 잘못하면 부모가 같이 욕 먹습니다만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약상자 192.♡.86.243
작성일 2024.08.31 08:46
2,601 조회
87 추천
글쓰기

본문

자식이 개차반 짓을 하면 보통 부모가 비난을 같이 듣습니다. 자식 교육을 어떻게 시켰길래 저러나? 이런 소리를 듣죠.

가족을 중요시 여기는 나라들이 대체적으로 이러는 것 같습니다.

미국도 식당에서 아이가 시끄럽게 굴면 먹다가 중단하고 바로 얘 데리고 나갑니다. 아이는 굶게 되죠.

저는 아이를 식당 화장실로 데려가서 때리는 미국 부모도 봤었습니다.

물론 아이가 무슨 나쁜 짓을 하고 다니던 관심없는 부모도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은 자식이 무슨 문제를 일으키면 부모에게 소환되는 일이 많습니다. 학교에서 문제가 생기면 부모가 소환되어 교장 선생님, 담임 교사, 학부모, 학생 이렇게 면담이 잡힙니다.

다 큰 성인 아들이 범죄를 저지르거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면 그 부모가 언론에 같이 등장하고 대신 사과하기도 하고, 사회적 비난을 듣기도 합니다. 미국 사회가 그렇다는 것입니다.

윤석열 정권이 개차반 짓을 하고, 국민을 우롱하고, 말도 안되는 짓거리를 하고 다니는 것을 보며 '왜 문재인 정권은 저런 인간에게 검찰 총장 자리를 주고, 높은 자리에 올라가게 했는가?'라고 책임을 묻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마치 나쁜 짓을 저지른 사람의 부모에게 왜 아이를 저렇게 반사회적으로 키웠느냐고 질타하는 것과 비슷한 상황 같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범죄를 저지른 것은 아이이지 부모가 아니라는 것이고, 윤석열 정권이 비리를 저지르고 있는 것이지, 그를 총장으로 임명한 문재인이 나쁜 짓을 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왜 저런 자를 막지 못했냐고 하는 것은 하소연이 될 수는 있겠지만 문제의 핵심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지금의 이런 어려운 시국은 분명히 윤석열에게 책임을 물어야 하며, 그가 임명한 어처구니 없는 뉴라이트 인사들도 책임에서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그런 자들의 비리를 눈감아주는 언론과 사법부도 저는 공범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합니다.

윤석열이 말을 안들어 쳐 먹으니까, 그나마 말이 통하는 문재인에게 하소연을 하는 마음은 알겠습니다. 그렇지만, 악당이 누구인지, 누구에게 진짜 책임을 물어야 하는지는 분명하게 인지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시는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인간에게 권력을 위임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 먹어봐야 아는 것은 어린 아이들이나 그러는 것이지, 경험 많고 지성있는 어른들이 그래서는 안됩니다. 나이 들어서 똥 찍어 먹으면 그게 치매 아니겠습니까?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11 / 1 페이지

부서지는파도처럼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부서지는파도처럼 (120.♡.110.181)
작성일 08.31 09:04
아이랑 어른은 다르지요. 양육에 책임이 있는 부모에게 아이의 문제를 일깨워주고 교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른은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존재지요. 문전대통령께 책임을 묻는 것은 윤대통령을 아이처럼 취급하는 것입니다. 어떻게든 만만한 사람에게 책임을 따지고 싶은 것이겠죠.

형광팬님의 댓글

작성자 형광팬 (175.♡.153.242)
작성일 08.31 09:09
문재인 대통령이랑 윤석열과의 관계를 부모랑 아이로 설정하신 것은 오류인것 같습니다.
그저 고용주와 고용인의 관계일 뿐입니다.
그저 문재인대통령은 검찰개혁을 하겠다고 한 유일한 검사를 총장으로 앉힌 것 밖에는 없는데요.
심지어 그때당시 모든게 야망이 담긴 거짓이었지만 김건희까지 나서서 검찰개혁에 적극적으로 의사를 표출한 것으로 알려졌죠.

이거 진짜 일이 이상하게 돌아가죠?
ㅎㅎ 문재인이라는 고용주한테서 가게를 인수한 고용인 윤석열이랑 김건희가 자기가게에서 깽판쳐서 손님들에게 피해입힌것을 전 주인에게 물어달라고 하니 말예요.

길게 말할것도 없이 일을 이렇게 서로를 향해 몰고가면 다음 대통령은 무조건 한동훈이 됩니다. 그것만 알면 됩니다.

llaaff님의 댓글

작성자 llaaff (39.♡.43.136)
작성일 08.31 09:22
전제가 잘못됐습니다. 정치를 무슨 가정지도 쯤으로 비유 하시는데 정치는 그런게 아닙니다. 호랑이 보다 무섭고 부모보다 자애로운게 정치입니다. 누가 권력을 잡게 되느냐에 따라 180도 달라 지는게 정치 입니다. 문재인 책임론의 근거는 부모가 잘못 지도 한게 아니고 잘못된 인사를 잘못된 때에 했다는 겁니다. 이낙연이 저런 인간인지 몰랐을까요? 왜 문통시절 인사들이 제대로 된 사람들이 없었을까요. 십상시 같은 수박들이 주변을 둘러 싸게 놔둔건 누구일까요. 우리가 조국장관 지킬려고 그렇게 촛불들고 거리에서 헤맬때 멧돼지가 검찰쿠데타로 민주주의 목을 조를때 문통은 과연 무얼 했냐는게 핵심입니다. 개혁은 커녕 나라를 조선시대 세도정치 시절로 돌려 놨는데 문통은 과연 자유로울까요. 책임을 지라는게 아닙니다. 왜 그런 일이 일어났고 왜 그런 정책을 했고 왜 실패했는지 설명하고 알아야 하는게 핵심입니다. 그냥 수박들 때문이다로 해결될게 아닙니다. 문통을 저격하거나 비난함이 목적이 아닙니다. 같은 실수를 다시는 하지 말자는 반성문 같은 겁니다. 이글도 반대가 수두룩 달릴거 압니다. 계정정지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인간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존재 입니다. 왜 개혁이 실패하고 정권을 뺏겼는지 꼭 밝혀야 합니다.

형광팬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형광팬 (175.♡.153.242)
작성일 08.31 09:25
@llaaff님에게 답글 이러나 저러나 의견 다양한거 좋습니다. 생각이 다를 순 있죠.
다만 그 책임은 윤통부터 끌어내리고 물어보시죠.
좋아요. 지금 문재인 십자가에 못박으면 윤석열이 끌어내려지나요? ㅎㅎ
도대체 지금 이나라에 당장 뭐가 중요한지 모르시는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레오브라웡카님의 댓글

작성자 레오브라웡카 (110.♡.85.139)
작성일 08.31 10:06
자신이 투표를 잘못했음을 혹은 정권재창출에 해가 되었음을 잘 알기는 하지만 그것을 인정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이 자신을 왜 그렇게 만들었냐고 남의 탓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간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해야 바로잡고 나아갈 수 있는데 이런 사람들은 계속 그 수준으로 함께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하니 답답합니다.

오리지날것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오리지날것 (211.♡.125.253)
작성일 08.31 10:40
아쉬운 건
아니다 싶었을때
왜 날리지 않았을까 하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문대통령님이 잘못한 거라고 생각치는 않습니다

호키포키님의 댓글

작성자 호키포키 (121.♡.182.64)
작성일 08.31 10:59
저는 문재인 대통령보다는 21대 국회가 대부분의 욕을 먹어야 한다고 봅니다. 윤석열 총장이 잘못했다? 그러면 국회가 탄핵을 했어야 하는 게 먼저죠(추미애 전 장관의 징계청구로 정직2개월을 받은 윤석열을 문 대통령이 해임했다면 상황은 지금과 별반 차이 나지 않았을 거라 봅니다). 근데 탄핵은 커녕 민주당은 초선 5적을 내세워 조국 전 장관을 저격했습니다. 이건 어떻게 보면 배신자 윤석열과 민주당이 똑같은 포지션을 취한 걸로 볼 수 있습니다. 21대 국회는 하라는 일을 안 하고, 마땅히 했어야 할 일도 안 했습니다. 그것까지 합해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하는 건 과한 거죠. 저 역시 저런 인간의 세 치 혀에 속아서 (상반된 보고서가 있었다지만) 보고서를 무시하고 저런 인간을 임명했는지, 신년기자회견을 왜 그렇게 했는지 이해할 수 없는 등 문재인 대통령이 다 잘 한 게 아니라 생각하고, 당연히 문재인 대통령도  비판의 대상이라 생각합니다만 지금은 그렇게 할 실익이 별로 없습니다. 것보다 당시 민주당이 얼마나 윤석열을 비난했는지 그다지 기억이 안 나는군요.

낮달님의 댓글

작성자 낮달 (121.♡.51.238)
작성일 08.31 11:02
윤정권이 탄생한 걸 욕하려면 문재인 전 대통령이 아니라 지난 대선에서 민주당에서 이재명을 배신한 것들이죠.
그들이 적극적으로 민주당을 지원했으면 그 적은 표로 낙선하는 일은 없었을 겁니다.

무엇보다 무식하고 극악무도한 현 정권을 비판하는데 집중해야 하고요.

우리딸이뻐요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우리딸이뻐요 (1.♡.214.135)
작성일 08.31 13:03
결국 윤석열을 뽑아준것은 2찍들이고 그것은 주주총회를 통해서 사장을 선임한것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퇴사한 직원이 주주들 선동해서 사장자리 꿰차고 사고치는데 전임 사장이 무슨 책임이 있을까요?

fsszfeaja님의 댓글

작성자 fsszfeaja (218.♡.105.241)
작성일 08.31 13:16
앞으로 민주당에서도 계속 배신할인간들 나올텐데.. 그때도 이재명탓할건가요…배신당한 사람보다 배신한놈 배신한놈 도와준놈 욕하는게 우선이죠..

디카페인중독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디카페인중독 (106.♡.65.189)
작성일 08.31 13:36
윤석열 정권의 부모는 문재인 정권이 아니라 국힘당임미다. 거기하고는 뿌리 자체가 달라요.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