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은 문재인정부의 검찰 총장입니다” 글에 대한 반박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diynbetterlife 220.♡.37.28
작성일 2024.09.01 09:54
4,021 조회
86 추천
글쓰기

본문


클리앙에서 메인에 올라왔다가 신고 차단된 글 중 제목이 “윤석열은 문재인정부의 검찰 총장입니다“ 가 있는데요.


(다모앙에서도 문프에 대한 게시물이 요 며칠 메인에 계속 올라오더군요. 아마도 비판이 있고 그에 대한 반박이 이뤄지는 식으로요.)


보면, 
조국 추미애를 희생하면서 윤을 감싸줬다는 원망과 비난이 많네요.
타임라인을 보면 왜 그 발언이 나왔는지 알 수 있는데요.


감싸는게 아니라, 헌정사상 초유의 검찰총장 징계안을 재가, 그것도 일사천리로 했던 문프였습니다.
(20년 12월 16일)


다만, 법원이 검찰총장 징계 효력정지를 하자
(20년12월 25일)


그 결과를 받아들이며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하셨고요.
추장관은 당시 당대표였던 이낙연측(당내 주류)로부터 추윤갈등으로 보궐선거에 악영향이라고 사퇴압박을 받은겁니다.


기사보기


법원 결정 뒤집고 굥 방식대로 해임하나요?
아님 법원 결정을 따르겠다는 메시지를 내고 갈등을 봉합해야 하나요?

저 “윤석열은 문재인 정부의 검찰총장“이라는 발언은 그 맥락에서 이해해야 합니다.
(법원 효력 정지 이후 한달도 지나지 않은 시점인 21년 1월 18일)


文, 일사천리 재가…法 효력정지에 “국민께 혼란 초래 사과" | 중앙일보 
문 대통령 “윤석열은 문재인 정부 검찰총장…정치할 생각 않을 것” | 한겨레



검찰총장 윤석열, 기재부 홍남기의

해임이 임명권자가 쉽게 결정할 수 있다면

추미애 장관에게는 왜 사표수리 방식으로 해야했나요?


절차적 정당성을 어기고 시원하게 해임했다면 

문프는 벌써 감옥 갔습니다. 인사권 남용으로요.

자녀 장학금과 봉사표창장 받은 걸로도 유죄받는 조국, 

열린 우리당이 선전하길 이라는 한마디로 탄핵에 몰린 노무현, 

의자가 돈 받은 한명숙..

그리고,
이 기사들을 보고도 모르겠습니까.








사이다 인사권 한 번 행사하고, 인사권 남용으로 탄핵 당하고, 

법원은 인사권 남용 위법으로 취소했겠죠.


문프보고 굥의 방식을 택하라는 거죠. 


국회 무시, 법원 무시, 절차적 정당성 무시, 감옥 가라고요.


그 인사권, 행사해도 도로 취소되고 문프만 감옥갑니다.

민주당과 국짐에게 공평하게 적용되는 법이 아닙니다.



(클리앙 링크입니다)



그리고,

문프의 5년 평균 지지율은 대선 득표율보다도 높습니다.

즉 임기 수행을 잘 했고, 당 지지율을 문프의 인기가 주도한거고요.


“대선 득표율보다 임기 내 지지율이 높은 대통령…역대 처음“


근데, 이제와 당에 방해됐고 방해중이라며 저격을 하는 건 무슨 양심입니까.
21대 가결유다들을 안고도 하드캐리한 문프가 얼마나 힘들었을지, 이빨이 왜 빠졌을지 알만 합니다.
배은망덕한 정치 자영업자들.



​저 가결유다들, 항공기 테러범보다 대화가 힘든 국짐, 언론, 검찰, 기재부의 비협조 등등을 이겨내고 대충 떠오르는 성과만 해도요:

펜데믹을 겪고도 OECD 경제성장률 1위,
기재부의 세수 계산 착오 정치질이라지만
초과세수 50조가 남음.
와중에 지방 채무는 감소. (윤석열 정부는 지방 세수'도' 박살났죠).
전국민 재난지원금 실시.
GDP 대비 적은 예산으로도 방역 모범국.
세계 7번째 SLBM 발사 성공…문 대통령 “北 도발에 확실한 억지력”



전국민재난지원금(보편복지, 기본소득의 성공적 실험판) 실시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4453358


펜데믹이 극심했던 2020년조차
OECD 평균 경제성장률을 훨씬 상회하고
G7보다도 낫습니다.

아몰랑 ‘이게 다 문재인탓’은 윤석열과 국짐당의
근거없는 주장이잖아요?

왜 저쪽 논리에 휘둘리는지 모르겠습니다.

출처: 누가 한국 경제를 파괴하는가, 최배근 저​

이쯤 글을 쓰니 이젠 박근혜 사면은 왜 했냐고 꺼내오더라고요.

끝이 없습니다....


이 정도로 엄격한 잣대면요, 곧 이재명도 흔들겁니다.

왜 내가 원하는 개혁의 기준을 못 맞췄느냐고요.

벌써부터 200석이 아쉽다, 이대표가 만들어야 한다는 얘기도 나오네요.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37 / 1 페이지

우주난민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우주난민 (89.♡.101.194)
작성일 09.01 09:59
고작 그 2찍 늙은이들 지지율 회복하려고 몇 일 전 부터 여론공작하고 무고한 사람 잡아넣을 계획을 꾸미고 있었다니 너무 화가 치미네요...

풍사재하님의 댓글

작성자 풍사재하 (112.♡.81.89)
작성일 09.01 10:07
8.15 광복절과 함께
륜뚱GSK 정권의
섬나라 왜구 시다바리 매국짓 관련 이슈들은
사라지고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표적 수사와 함께
갑자기 넷상에서
'문까'가 창궐했네요
김경수 사면->수박들 초일회 결성->문재인 대통령 수사->커뮤니티 수박댓글 알밥들 창궐
갈라치기 시도를 많이 하는데
성공할런지
과연
민주당 지지자로 위장하고
섬나라 왜구 시다바리 매국 토왜종족과 붙어먹으며
민주세력 분열을 노리는 배후가
누구일까요??

그동안
똥듣보와 롯본기 ㄷㅅGSK 필두로
문재인 대통령과 륜뚱GSK 한통속 선전선동 세뇌했던
갈라치기 GSK 세력들의
앞으로 선동의 근본 논리는 무엇이 될런지...

문재인 정권에서는
개장수의 선동 GSK떼로 골치 아팠는데
이제는
문까 선동 GSK떼로 한숨만 나오네요

lastseven님의 댓글

작성자 lastseven (106.♡.68.19)
작성일 09.01 10:15
디올백 수수를 감사의 표시라는 검찰...어떤 결과가 나와도 믿지 않죠.ㅡㅡ

고치리전파사님의 댓글

작성자 고치리전파사 (112.♡.222.119)
작성일 09.01 10:19
뭘 이렇게까지...
저들이 원하는바는 논리적이고 합리적인게 아닙니다.
거기에 흔들리는 지지세력이 있다면 그 자들은 결코 지지자가 아닙니다.
매번 수작질에 이렇게 흔들려서야...
내부적으로 뭉쳐서 맞서야 합니다.

diynbetterlif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diynbetterlife (220.♡.37.28)
작성일 09.01 10:31
@고치리전파사님에게 답글 옆동네에서 생각보다 흔들리시는 분들을 발견중입니다. 기존 익숙한 닉넴의 회원분들 중에서요...

Jedi님의 댓글

작성자 Jedi (211.♡.207.103)
작성일 09.01 10:29
결국 소수의 기득권들이 다수를 핍박하는 시대로 가네요.
그게 힘을 어떻게 쓰느냐의 차이죠.
교과서에만 보이는 정의가 되었습니다.
현실은 악의 축들이 자기들 마음대로 하는 현재진행형.

레인메이커o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레인메이커o (1.♡.39.17)
작성일 09.01 10:30
다른 댓글처럼 논리적 반박 필요없죠
그냥 프레임 잡고 물량으로 미는 작업일 뿐인데
언제까지 이리저리 휘둘리고 속는건지 답답해요

diynbetterlif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diynbetterlife (220.♡.37.28)
작성일 09.01 10:34
@레인메이커o님에게 답글 박제/빈댓을 열심히 달았더니
제가
이재명 생각 안하고 문프만 생각하는
똥파리 옹호자가 되버리더군요.

자유로운 토론과 의견도 없는 인성도/논리도 빈곤한
전제주의자가 되서요.

박제/빈댓은 사장직전입니다. 옆동네에서는요.
제가 클리앙을 시초로 한 다뫙레공 외에 다른 커뮤는 해 보질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그런게 없다면 네이버 기사 댓글처럼 2찍판이 되지 않을까요.

(과도한 남용은 자제해야겠지만요.)

말없는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말없는 (220.♡.193.105)
작성일 09.01 10:34
@레인메이커o님에게 답글 인터넷 언론 조성팀은 민주주의 교란세력이죠. 강력히 처벌해서 꿈도 꾸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말없는님의 댓글

작성자 말없는 (220.♡.193.105)
작성일 09.01 10:32
국힘당이 지지율을 회복할 방법은 갈라치기 밖에 없다는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죠.

미래는과거에있다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미래는과거에있다 (223.♡.207.31)
작성일 09.01 10:39
뿌린대로 거두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자격도 안되는 검찰총장 임명도...
이미 고위직에서는 소문날대로 난 윤퇘지를 검찰총장으로 임명한 것부터 잘못된거 아니겠습니까?
윤퇘지가 부산엘시티 검사였을 때
문통은 엘시티 변호했던 분으로 압니다.

diynbetterlif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diynbetterlife (220.♡.37.28)
작성일 09.01 10:51
@미래는과거에있다님에게 답글 "윤퇘지가 부산엘시티 검사였을 때
문통은 엘시티 변호했던 분으로 압니다."

이게 무슨 의미인지 설명 조금 더 부탁드려봅니다.

이슬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이슬이 (112.♡.193.176)
작성일 09.01 11:13
@미래는과거에있다님에게 답글 진실이 아닌 이야기를 ..
문통이 엘시티 변호했던 분이라는 말씀.. 책임지실 수 있나요?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1073828

문통, 김문수 엘시티 연루설 유포자 고소라는 기사들도 있네요.

https://www.google.com/search?q=문통 엘시티 변호&oq=문통 엘시티 변호&gs_lcrp=EgZjaHJvbWUyBggAEEUYOTIKCAEQABiABBiiBDIKCAIQABiABBiiBDIKCAMQABiABBiiBNIBCDI0MzVqMGoxqAIAsAIA&sourceid=chrome&ie=UTF-8

diynbetterlif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diynbetterlife (220.♡.37.28)
작성일 09.01 11:16
@이슬이님에게 답글 오 그러네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 의혹 연루설을 인터넷과 SNS로 유포한 행위를 강경하게 대응하고 나섰다.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 내부에서 유포 움직임이 있었다는 주장까지 나오면서 인터넷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키워드는 ‘엘시티 문재인’에서 ‘엘시티 박사모’로 바뀌었다.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1073828

나는꼼사리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나는꼼사리 (112.♡.49.210)
작성일 09.01 11:15
@미래는과거에있다님에게 답글 뭘 뿌린대로 거둬요? 말도 안되는 소리를 ㅡㅡ

마을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마을이 (175.♡.109.85)
작성일 09.01 11:19
@미래는과거에있다님에게 답글 https://www.newsque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324

지지난 대선때 503이 했던 이야기를 아직까지 믿고 계신 건가요? 이거 최초 유포자 고소 들어갔던 건 아시려나 모르겠습니다.

굥 절친 석동현으로 검색하면 엘시티 이영복이 3억원을 줬다고 했음에도 검찰에서 없던 일로 했던 게 나올 겁니다. -_-;;

고치리전파사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고치리전파사 (112.♡.222.119)
작성일 09.01 13:08
@미래는과거에있다님에게 답글

LunaMaria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LunaMaria (112.♡.61.31)
작성일 09.01 13:14
@미래는과거에있다님에게 답글

상아78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상아78 (173.♡.151.177)
작성일 09.01 16:27
@미래는과거에있다님에게 답글

마을이님의 댓글

작성자 마을이 (175.♡.109.85)
작성일 09.01 10:59
그런 X소리 하는 사람에게는
굥과 같은 한국인인데 왜 사과 안 하냐고 해야죠. ㅎ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과 같은 한민족인데
일말의 책임에 대한 사과를 해야 마땅하겠죠? ㅋㅋ

이슬이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이슬이 (112.♡.193.176)
작성일 09.01 11:16
반박하지 마세요..

선을 악이라고 주장하는 건 몇 문장이면 되요.
선을 선이라고 증명하기는 너무 힘들어요.

그냥 간단하게 씹어주고.. 빈댓글 날려주면 됩니다.

diynbetterlif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diynbetterlife (220.♡.37.28)
작성일 09.01 11:19
@이슬이님에게 답글 클리앙은 다모앙의 예고편이더라고요.
거기서 진보진영 갈등 이슈가 며칠 후 넘어옵니다.

근데… 지금은 박제/빈댓 참여하시는 분들이 너무 적어져서
“빈댓은 자유로운 토론 분위기를 입틀막하는 파시즘“ 공격이 먹힌달까요;

이슬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이슬이 (112.♡.193.176)
작성일 09.01 11:23
@diynbetterlife님에게 답글 2찍이 신경 안 쓰듯이.. 그냥 저희는 신경 안쓰고 빈댓글 달아주면 되죠. ㅎㅎ

왜 빈댓글 받아야 되냐고.. 게거품 무는거 보면.. 빈댓글이 제일 특효약인 듯 해요. ㅎ

박회준님의 댓글

작성자 박회준 (223.♡.195.147)
작성일 09.01 11:30
이렇게 설명 해 줘도 안 읽을 사람 많습니다
그냥 자기 머리로는 정리가 안 되고 있어 화가 났거나, 알바거나 둘 중 하나라고 봅니다

maru008님의 댓글

작성자 maru008 (175.♡.173.8)
작성일 09.01 11:46
잘 정리해 주셨네요. 설명이 필요 없다는 분들도 있지만 읽을 분들은 읽으리라 생각합니다.
한두 가지 덧붙이고 싶은 것은
박근혜 때 채동욱 검찰총장 쳐내기 위해 혼외자 건 사찰해 조선일보 내세워 까발렸던 일을 생각해보면 좋겠고, 전현희 의원 국민권익위원장 재직 당시 잘라내려고 온갖 수를 다 썼지만 보장된 임기 지키겠다며 버텨낸 일도 떠올려보시면 좋겠습니다.
또 하나 당시 여러 가지 논의가 이뤄졌던 걸로 기억하는데, 임명권과 임면권은 다르다는 해석이 있었어요. 임명할 권한은 있지만 직에서 면할 권한은 없다는 해석이 가능하단 것이죠.

diynbetterlif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diynbetterlife (220.♡.37.28)
작성일 09.01 12:05
@maru008님에게 답글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정보네요.
https://m.clien.net/service/board/park/18793421?c=true#148437138

ellago님의 댓글

작성자 ellago (118.♡.2.244)
작성일 09.01 12:19
윤석열 지지율이 당 지지율보다 낮고
문통 지지율은 임기내내 민주당 지지율보다 높았어요.
과연 누구때문에 정권재창출 실패했을까요?
추가로 아파트값 웅엥거리며 선동한 국힘과 개쓰레기언론들이 아마 가장큰 주범일겁니다

TheBirdofHermes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TheBirdofHermes (119.♡.14.186)
작성일 09.01 12:25
네 제가 그런 댓글 달았는데 잘못된 정보로 못박았다라는 점에 대한 점 사과드립니다.

sierre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sierre (39.♡.24.184)
작성일 09.01 12:51
저런 소리하는 건 민주당 지지자가 아니라 일본돈 받는 매국 2찍 알바들이라고 봅니다.

마법부장관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마법부장관 (223.♡.147.136)
작성일 09.01 12:54
다 좋은데 가끔은 거의 신격화가 일어나는 것 같아서 우려스럽습니다.

애초에 인사 검증 때 걸러내지 못한 것은 두고두고 아쉬운 부분이죠. 그리고 청와대 구성원들이 당시에 똥볼들 찬 경우도 꽤나 있었구요. 인사는 만사, 수장의 책임을 완전히 지워낼 수는 없어요.

오호라님의 댓글

작성자 오호라 (175.♡.154.96)
작성일 09.01 13:13
굥 추천한 놈들이 아우 심한 욕욕욕
지들은 문제 있는거 알았으면서 그런 하자를 총장 추천하고 이사단을 만들고 조용하네요

kmaster님의 댓글

작성자 kmaster (1.♡.134.156)
작성일 09.01 13:39
다른건 모르겠는데 문대통령  인사는 정말 제대로 못한건 사실입니다  참모들이 추천 하더라도 결국 결정은 본인이 하는거에요 
힘이 있는데도 절차만 따지며 제대로 사용을 하지도 않았고요  태종이 필요한 시대에 세종의 방식으로 일을 처리하니 자신의 시대가 끝나자 마자 개판이 되는 겁니다
원래 문대통령 시절에  대대적인 숙청과 개혁을 했어야 했는데 그걸 절차 명분따져가며 제대로 못하니 약화된 적들이 다시 힘을 기를수 있었고  당내 분탕종자들 또한 제대로 컨트롤 하지 못해 제대로된 개혁도 못했죠
외교 적인 성과는 인정하고 노무현 대통령 이후로 제대로 된 대통령이었던건 맞지만  시대에 맞는 대통령은 아니었다고 봅니다.
이미 은퇴하신 분 가지고 더이상 뭐라 할것도 아니고  이미 은퇴하셨으니  현실정치에서 거리 두고 편하게 쉬시기 바랍니다.
현시대와 문대통령의 방식은 맞지 않습니다

diynbetterlif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diynbetterlife (220.♡.37.28)
작성일 09.01 14:53
@kmaster님에게 답글 @마법부장관

네.. 검찰에서 박은정, 임은정 검사 등 소수 개혁파를 등용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그러나 검찰 조직의 반발도 거셌을 것 같습니다.

파격적인 강금실 장관 발탁에 이어, 3월6일 공개된 검찰 고위직 인사에서 검찰총장 바로 밑 기수인 사시 13~15회 검사장들이 다수 탈락하고 사시 16~17기가 승진하자 검사들의 불만이 폭발했다.

대검 중간 간부와 서울지검의 부장검사·수석검사들이 잇달아 긴급 모임을 열고 인사안을 비판했다.

조직적 반발은 서울지검을 비롯한 전국 20여개 지검과 지청의 평검사들로 퍼졌다.

이들은 밀실인사 중단과 검찰 중립성 보장을 위한 인사제도 혁신 등을 요구했다.

보수 언론에선 이를 ‘검란’(檢亂)이라 불렀고, 3월9일 노 대통령과 검사와의 대화(토론회)를 불러온 직접 계기가 됐다.


https://www.hani.co.kr/arti/opinion/column/1117197.html


검찰 조직의 통제까지 생각하면
삼성 최순실 박근혜 국정농단 수사성과를 낸 윤석열을 택한 이유일 수도 있고요.

이슬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이슬이 (112.♡.193.176)
작성일 09.01 22:13
@kmaster님에게 답글 외교적 성과만 있나요?
어려운 코로나 시기에 그나마 경제를 유지시키고 성장까지 시켰는데.. 외교적 성과만 인정하시나보죠?
시대에 맞는 대통령이 아니었다고요?
그 시절 얼마나 풍요롭게 살 수 있었는지.. 까먹으셨나요?

랄랄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랄랄 (1.♡.9.74)
작성일 09.01 15:27
잘 정리된글 감사합니다.
 자꾸 여론몰이 하는  거 싫었는데,  사실을 기옥해야 겠네요.

diynbetterlif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diynbetterlife (220.♡.37.28)
작성일 09.01 15:41
@랄랄님에게 답글 도움이 되셨다니 보람됩니다!

랄랄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랄랄 (1.♡.9.74)
작성일 09.01 15:28
기억하려고 담아갑니다.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