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스쿠터 배터리 폭발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왁스천사 125.♡.210.135
작성일 2024.10.30 21:06
1,311 조회
2 추천
글쓰기

본문


https://youtu.be/qIJUPYSg3xI?si=p06zUuXqLnjqNB9P


영상 내용 중, 이런 작은 배터리도 문제인데 전기차는 더 위험하다는 식의 내용이 나옵니다만

전기차를 만드는 자동차 제조 회사들은 그나마 최소한의 사회적 책임과 위치 때문에

배터리 사고 방지에 신경이라도 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동 스쿠터나, 전동 킥보드의 배터리는 이만큼 관리는 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보여 좀 우려되네요.

특히 길에 아무렇게나 널부러져 있는 전동 킥보드의 배터리가 폭발하여 지나가는 행인이 다치기라도 하는

사고가 나지는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댓글 4 / 1 페이지

다시머리에꽃을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다시머리에꽃을 (2001:♡:c26e:♡:32b5:♡:b6dd:4d59)
작성일 어제 21:12
혹시 또 김ㅍㅅ 나왔나요ㄷㄷ

기억하라3월28일님의 댓글

작성자 기억하라3월28일 (125.♡.166.19)
작성일 어제 21:22
사제 배터리 아닌가요?

GreenDay님의 댓글

작성자 GreenDay (220.♡.195.99)
작성일 어제 21:27
전동킥보드, 전동스쿠터, 전기자전거 쪽에서 은근히 배터리 화재 사고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건 대체로 근본없는 업체가 패킹한 배터리팩일 경우가 확률이 높고요.

다만 확률은 낮은편으로 보이는데 (전기자전거 카페에서 화재 경험담 글을 참고했을때) 어느 정도 브랜드 있는 제품의 배터리팩도 0은 아니라는 겁니다.

자전거 타다가 전기자전거가 궁금하고 해서 전기 자전거 사서 한 2년 탔었는데요.
제가 구입했던 브랜드는 지금까지 알려진 화재가 0이긴 한데 그래도 한켠의 불안감은 어쩔수 없더라구요.

종종 전기자전거 카페에 올라온 자가 발화 사고 사례를 보면 겁도 났고요.
충전도 운행도 아닌 밤에 가족들끼리 자는데 배터리가 혼자 발화한 사례 글를 꽤 여러건 봤습니다.

그리고 개중에는 끔찍한 피해도 꽤 되었고요.
그 끔찍함의 정도는 적어도 피해 당사자가 카페에 전후 사정을 쓸 정도의 끔찍함이였고 그보다 더 처참한 사례들은 뉴스나 고발 다큐에서나 볼 수 있었죠.

전기 자전거가 일반 자전거에 비해 너무 재미가 없고 운동 부족도 많이 느끼고 무엇보다 배터리도 불안해서 결국 팔고 다시 일반 자전거로 돌아왔습니다.

전기 자전거보다 전동 킥보드 쪽이, 완제품 판매 업체보다 반조립 제품 판매 업체 쪽이, 브랜드가 유서 깊은 업체보다는 난립하는 업체, 몇년 사이에 급조된 영세 업체 쪽이, 배터리 하우징이 제대로된 케이스에 장착된 제품보다는 둘둘 감은 허접한 포장 쪽이 상대적으로 화재 났다는 글을 더 많이 봤습니다.

예를 들어 수십년씩 자전거 브랜드 유지한 업체가 만든 수백에서 1-2천만원씩 하면서 제대로 하우징된 배터리의 전기자전거는 어느정도 신뢰도 가고 화재 사례도 찾기가 매우 드문데, 이름은 처음 들어보고 배터리는 하우징은 커녕 파란색 수축 비닐에 둘둘 말려서 전선과 커넥터가 자작한 것 마냥 풍기는 배터리를 쓰는 전동 킥보드가 불 났다고 하소연 하는 글을 더 많이 봤어요.

그래서 이쪽은 반조립이나 업그레이드 세트, 드래곤볼 모으기 등등은 되도록 안하는게 좋고 신뢰도 높은 브랜드의 완성품을 선택하는게 확률상 조금 더 사례가 적더군요.

블루지님의 댓글

작성자 블루지 (219.♡.36.36)
작성일 어제 21:37
작년에 봤던 이 전동스쿠터가 생각나네요.

https://youtu.be/CGzqo-oyOmo?si=fcG477Rb7mTiTWtm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