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차량에서 보이는 정치색
페이지 정보
본문
트럼프가 결국 당선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는 자타공인 1등 공신인 일론머스크가 있고 그의 회사인 테슬라의 주가는 치솟고 있습니다.
일론머스크는 저에게 양가적 감정을 느끼게 하는 인물입니다. 그의 전기차와 스페이스X(젓가락 신공은 정말 멋졌습니다)는 인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생각하고 저런 일을 해내는 일론같은 괴짜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줍니다. 하지만 그의 정치적 행보는 눈쌀을 찌푸리게 만듭니다.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을 보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고 나도 한번 몰아볼까?하는 생각을 주지만 트럼프당선을 위해 별 짓을 다하는 그를 보면 참아야 할 것 같습니다.
JerryRigEverything이라는 유튜버가 있습니다. 차분한 목소리로 뭐든 박살을 내는 내용으로 유명한 사람이고 그의 아내와의 이야기는 저도 그의 팬이 되게 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유튜브말고도 따로 비즈니스를 하고 사이버트럭을 배달이나 장비등을 옮기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아마도 하반신이 불편한 아내를 위한 그의 노력을 비즈니스로 승화시킨걸로 보이는데 그의 고객에게 안좋은 소리를 듣는 것 같습니다. 사이버트럭에 회사로고를 넣은 랩을 씌우고 다니면 미국인중 50%에게는 트럼프를 지지하고 일론의 X소리들을 옹호하는 비즈니스로 보인다는 겁니다. 물론 그는 그런 사람이 아닙니다.
이런 점이 그에게는 큰 단점으로 다가와서 아마도 곧 출시될 실버라도 전기차로 바꾸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시장 진입초기에 진보적인 유명인등이 알아서 광고를 해 주었던 테슬라 전기차가 이제 꼴보수의 상징이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참, 아이러니 합니다.
커피믹스는에스프레소의꿈을꾸는가님의 댓글의 댓글
말없는님의 댓글의 댓글
Realtime님의 댓글
설마 일론2028....?
어머님의 댓글
저도 내년에 차 구매할 계획인데 테슬라 거르기로 했습니다
재원재윤아빠님의 댓글의 댓글
미국 대통령이 3선 제한이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부산행님의 댓글
포돌이님의 댓글
머스크도 쇳복이 대단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마 한국에서는 저렇게 살면 사이버렉카 인터넷 방송이나 하고 살지 않았을까 싶군요
힙업님의 댓글
pOOq님의 댓글
달려라하니님의 댓글
세계적인 어그로, ㅇㅂㅊ이나 다를바 없죠
언행이나 행동이...
대단하니 어쩌니 추켜세우고 싶지도않습니다
귀신고칼로리님의 댓글
okdocok님의 댓글의 댓글
BARCAS님의 댓글
그럼에도 사람들이 '새로운 = 진보적인' 딱지를 붙여 무지성 지지를 해왔던것 뿐이고요.
사실 전기차 기술이 새로운건 아니었고 지금에와서 치명적인 문제점이 드러나는걸로봐서
그냥 불완전한 기술을 잘 포장해서 팔줄아는 장사치일 뿐인데 말이죠.
타오름달열어드레님의 댓글
phillip님의 댓글
미국 현지 친구들이나 지인들 얘기들어보면
이미 트럼프 지지율이 높았다고 하고 민심도
트럼프였다고 하더군요.
바이든의 실정 + 해리스의 나쁜이미지
Krytron님의 댓글
아마도 대부분의 기업체 임원이나 직원이 공개적으로 정치색을 밝히면 기업에서 제재를 받을 겁니다. 누가 50%의 고객에게 기분나쁜 행동을 하는 직원을 그냥 두겠습니까? 일론은 거의 테슬라 그 자체이기 때문에 아무런 제재를 받지 않는 거죠. 우리가 갑질을 일삼는 기업을 보이코트하는 것 처럼, 일론의 행동에 동의하지 않는 분들은 그의 제품을 거부할 이유가 있습니다. 일론은 그런거 따위 신경쓰지 않는 강심장이고요.
지금은 기세등등하지만 언젠가 일론에게 부메랑으로 돌아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말없는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