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금 미반환으로 내용 증명을 다 보내봅니다. 에휴...
페이지 정보
본문
올해초 모처에 카페코너를 열고 감자탕의 강릉시내 배달 전초기지로 준비했던 곳이 있습니다.
여러사정으로 그곳에서 나오게 되었고, 저는 약속한 퇴거일이 되어 짐을빼고 나왔지만 건물주가 기분이 나쁘다고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ㅎㅎ
당일 아침까지만 해도 계좌번호 보내드렸더니 잠시후 통화하고 이체드리겠다고 하시더니 전화로 갑자기 월세는 후불이었으니 한달치를 빼고 주겠답니다. 후불이 아닌 선불이라고 했더니만 언성이 높아지며 험한말을 하셨어요.
계약서 특약부분 캡쳐해서 'XX일에 선불 이체 한다' 부분 보여드렸더니 자기는 그런 계약서를 작성한 사실이 없다고 합니다.
이전에 카톡으로 계약서 초안 보내드리고 상호간 내용확인후 보증금 입금했던 부분 확인시켜드리니 계약기간 안채우고 나갈거면 계약서는 왜썼냐고 합니다.
건물주측 약속 불이행으로 제가 9월에 퇴거 통보를 하면서 그쪽도 준비기일이 필요하니 10월에 퇴거해드릴수도 있다고 했을때 건물주가 어려운 자금사정 이야기 하면서 추가로 11월까지 한 달만 더 있어달라고 사정해서 그렇게 합의를 봤는데 뭐던 자기 맘대로 내뱉습니다.
이렇게 불과 서너시간만에 말바꾸기가 우사인 볼트급입니다. 허허허...
쏟아지는 건물주의 욕문자에 24:00까지 이체 안해주면 보증금 반환 의사가 없는 것으로 알겠다는 통고만 2회 했는데 역시나 다음날 까지 입금이나 일체의 연락이 없습니다.
사실 나오게 된 원인도 계약후 더운 여름에 모든 출입문을 개방하고 에어컨을 틀어주지 않아서 식음료 취급하는 곳에서 파리, 모기, 산벌레가 창궐하고 기온이 29가 넘어갔었거든요.
손님들은 항의하고 아예 오질 않고 직원은 더위먹어서 조기 퇴근이 수차례.. 건물주에게 몇 번이나 이야기하면서 에어컨좀 틀자고 했는데 별별 험한 소리만 들었습니다.
리셉션이 있는 해당층 에어컨 전기요금을 내가 내겠다고 하고(ㅠㅠ) 출입문 닫고 에어컨을 기동했는데 꼴랑 하루 6~8시간만 틀어주면서 최소한으로 해서 기온은 여전히 27도.. 그나마도 감지덕지 했죠. 골프연습장 손님들과 직원분들이 오히려 저에게 감사하다고 인사를 해주시는 상황.
그런데 갑자기 사전 통고도 없이 20일만에 문열고 에어콘을 끄더라구요. 항의 했더니만 여름 다 갔으니 다시 원복한거라고. 그때가 8월말 이었습니다.
벌레와 싸우고 싸우다가 결국 정상적인 영업환경을 제공하지 못한점과 출입문&에어컨에 대한 협의의 일방 파기를 근거로 퇴거요청을 하게되었죠. 영업환경 미비&합의파기 등으로 원인제공한 건물주가 그나마도 돈 없다고 사정해서 퇴거일을 배려해줬는데요.
그래서 어제 일단 반환요청과 퇴거일 합의내용 정리해서 내용증명으로 보내드렸습니다.
하아.. 보증금 받아서 제품 패키징 개선과 새로운 포장기계 사려고 했던 계획의 난이도가 급 상승하네요.
다음주 수요일까지 입금하던지 입장 알려달라고 헀는데 아무래도 임차권 등기하면서 고소관련 상담좀 받아야 겠네요.
연말 이벤트 대비해서 가게에도 자금들어갈 일 많은데 급 머리가 아파졌습니다. ㅠㅠ
Tylor님의 댓글
맨땅헤딩님의 댓글의 댓글
그냥 큰 건수 이전에 예방주사 한 방 맞는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국수나냉면님의 댓글
맨땅헤딩님의 댓글의 댓글
캐라트레이스님의 댓글
맨땅헤딩님의 댓글의 댓글
다만 상대방이 보증금 문제 이외에 확전을 원하시면 기꺼이 그렇게 할것같기는 합니다. ^^
득과장님의 댓글
그것도 올해같은 여름에? 제 정신인가..
맨땅헤딩님의 댓글의 댓글
그쪽 직원들도 덥고 추워서 고생하시더라구요.
아찌님의 댓글
잠깐 깨갱하는 척 하다가도 조금이라도 빈틈(보통은 마음 약해져서 조금 봐주려고 하거나, 합의의사가 보일때)이 생기면 다시 갑질합니다.
어중간하게 타협하면 뒷통수 심하게 쎄게 때리는 타입일것으로 보이니, 마음 다잡고 총동원령 내리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맨땅헤딩님의 댓글의 댓글
마음은 진즉에 접었습니다. 타협없이 받을거 다 받고서 나올 생각입니다.
따따블이님의 댓글
법정지연이자 최고치 20% 청구하시구요 ㄷㄷ
맨땅헤딩님의 댓글의 댓글
따따블이님의 댓글의 댓글
징짱채고님의 댓글
아내 산후조리원 들어가면 대량으로 사서 끼니 때마다 먹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ㅋㅋ
맨땅헤딩님의 댓글의 댓글
이런 기능이 있더라구요. ^^
맨땅헤딩님의 댓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