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만한 대통령 없었다"...윤 탄핵 아쉬워한 일본 언론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16 13:41
본문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가결에 대해 일본에서 안타깝다는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어제(15일) 요미우리 신문은 "일본 정부가 외교 안보 정책의 후퇴를 경계하고 있다"며, 그 이유로 "윤 대통령이 파면되면 일본과의 관계 강화에 부정적인 좌파 정권이 탄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짚었습니다.
아사히신문 역시 “한·일 관계 개선은 윤 대통령의 일방적인 대일 양보에 힘입은 바 크다”며 “야당이 정권을 잡으면 한·일 관계는 냉각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지난해 3월에는 국내 재단을 출범해 배상금을 내게 하는 등 강제징용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고, 사도 광산의 세계문화유산 등재에도 협조한 바 있습니다.
한 자민당 관계자는 이를 두고 “일본의 요구에 이렇게 제대로 대응해준 한국 대통령은 없었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일본의 요구에 이렇게 제대로 대응해준 한국 대통령은 없었다”고 평가
와썅
단전 깊은 곳에서 뭔가가 막 끓어 오르네요
댓글 16
/ 1 페이지
EthanHunt님의 댓글
굥 C댕이가 남은 임기 더 했었으면 독도 넘겨주는건 일도 아니었을거라 봅니다. 그보다 더 큰일도 있었을테고요. 끔찍합니다.
hailote님의 댓글
저 ㅅㅂㄹㄱ의 좌파... 뭔 좌파여 한국은 국가보안법에 위해 좌파는 성립이 안되는구만 아오.. 좌파 소리 나올때마다 짜증이 납니다
BLUEnLIVE님의 댓글
근데 왜인들이 일부러 저 "좌파"라는 단어를 쓰는 건가요?
왕정 국가에서 "좌파"라는 단어가 나오니까 괴랄하네요.
왕정 국가에서 "좌파"라는 단어가 나오니까 괴랄하네요.
케이건님의 댓글
그러니까... 호구 등쳐서 더 빨아먹을 수 있었는데 아쉽다... 뭐 그렇게 읽으면 되는 건가요?
코크카카님의 댓글
없었겠죠. 대놓고 친일매국노 노릇을 자청한 대통령은 윤씨밖에 없죠. 이명박도 그정도는 아니었는데 말이죠.
보수주의자님의 댓글
한국의 불행을 누구보다 바라고 있죠. 솔직히 북한보다 더 바라고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