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정부 "한덕수, 계엄 '사전 보고' 안받아…김용현 측에 법적대응"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26 14:28
본문
정부는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계엄 건의' 절차를 밟았다는 김 전 장관 변호인단의 주장을 일축했습니다.
국무총리실은 오늘(26일) 보도 설명자료를 통해 "한 대행은 이미 국회에서 여러 차례 증언한 것과 같이 12월 3일 오후 9시쯤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 대통령으로부터 비상계엄 선포 계획을 직접 듣기 전까지 관련한 어떤 보고도 받은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이어 "한 대행은 이러한 허위 사실을 주장한 데 대해 법적 대응을 포함한 모든 정당한 대응조치를 취할 방침"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김 전 장관 측 이하상 변호사는 기자회견에서 "국방부, 행정안전부 장관은 국무총리를 거쳐 비상계엄을 건의해야 한다는 계엄법에 따라, 계엄 건의와 관련해 사전에 국무총리에게 보고하고 대통령에게 건의하는 절차를 밟았다는 것이 김 전 장관의 진술"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변호사는 "계엄 건의 시점은 명확히 지목하기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
빵에서 둘이 싸우세요.
댓글 21
/ 1 페이지
달리는치타님의 댓글
총리님 억울하시죠?? 특검으로 밝힐수있습니다?
상설특검 인사추천의뢰 지금 바로 하시면 억울함을 푸실 수 있습니다
상설특검 인사추천의뢰 지금 바로 하시면 억울함을 푸실 수 있습니다
서울꼬북님의 댓글
한덕수가 대응 할 일이지. 정부가 대응할 일이 아닙니다. 이 걸로 소송건다면 그 또한 법률 위반입니다.
고지라님의 댓글
재산 다 쓰고 빚 한 20억 얻고 사형당하고 마누라는 그 빚 갚다가 아주 비참하게 죽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드리셋님의 댓글
?? : 야~나 하버드야~~
?? : 뭐 이 **이? 난 별이 몇개인데?
?? : 아니 얼마나 빵에 왔다갔다 한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