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용 gpu가 더 이상 발전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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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1.18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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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텍쳐보다 그냥 반도체 공정에 기대는 분위기 입니다.
깡성능으로는 절대로 8K를 넘기 힘들어 보여서 마음속으로는 절망중입니다.
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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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딩이님의 댓글
하드웨어적인 발전이 어렵다면 소프트웨어로 돌파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합니다.
말씀하신대로 깡성능 8K는 한계로서 그만하면 되었다는 심리적 지지선이자 목표치가 되어버린 시점에서
그걸 더 빠르게 소화시키는 방법으로 우회하는게 효율적일듯 하거든요.
아직 발전할 여지는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으로 대표되는 가상공간은 최대한 현실과 가까워지게 발전되었는데
아직 초현실적 그래픽을 100프로 구동하려면 말도 안되는 스펙을 만들어야하니까요.
말씀하신대로 깡성능 8K는 한계로서 그만하면 되었다는 심리적 지지선이자 목표치가 되어버린 시점에서
그걸 더 빠르게 소화시키는 방법으로 우회하는게 효율적일듯 하거든요.
아직 발전할 여지는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으로 대표되는 가상공간은 최대한 현실과 가까워지게 발전되었는데
아직 초현실적 그래픽을 100프로 구동하려면 말도 안되는 스펙을 만들어야하니까요.
폭풍의눈님의 댓글의 댓글
@곰딩이님에게 답글
이번에 dlss가 그런 느낌이져. 하드웨어는 결국 라이센스키 역할 위주가 되고 깡성능은
살짝 올라가지 않을까 싶네요
살짝 올라가지 않을까 싶네요
규링님의 댓글
지금까지 못했던 표현 기술들이 발전하거나 새로 만들어지면 그때에 하드웨어나 드라이버나 다른 쪽에서도 발전할지도요.
오일팡행주님의 댓글
게임용 그래픽은 발전 한계에 왔다고 생각합니다.
화질이 좋아졌다? 그게 그래픽의 발전이다?
그건 아닌거같습니다
라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화질이 좋아졌다? 그게 그래픽의 발전이다?
그건 아닌거같습니다
라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kissing님의 댓글
엔디비아도 이제는 dlss로 승부를 보는 느낌입니다. 소프트웨어빨이 커지면 이제 격차가 줄어들겠죠.
Tanga님의 댓글
이렇게 고여있다 전혀 다른 방식으로 크게 발전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