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법부 시류가 변하면서 재계도 지금 초긴장 상태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19 22:29
본문
오늘 모임에 다녀왔는데 재계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현 정부에서 상속세 어떻게든 낮춰볼려고 엄청 공을 들였는데, 최근 상속,증여세법 개정안이 부결되면서 중견기업들 오너들 지금 X 된것 같다고 하는 분위기에 더해 몇일 전 최신원 전 SK네트웍스 회장 항소심에서 법정구속되는걸 보면서 이제는 뭔가 쎄하다는 느낌을 받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여기에 지금 서부지법 폭동사태까지 더해져서 현 정부에 숫가락 더 얹었다가 는 진짜 X될 것 같다며 슬슬 눈치를 보고 있는 모양새인데 트럼프가 어떤 개진상을 떨지 안봐도 뻔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 지 머리 쥐어짜면서 고민중인 듯 합니다.
댓글 14
/ 1 페이지
GreenRamstein님의 댓글의 댓글
@유니버디님에게 답글
그죠. 오너들 걱정은 그들끼리 알아서 해야죠.ㅂ
사자바람연꽃님의 댓글
그들의 이기적인 선택이 오늘을 만든거죠.
티포탯
이기적인 선택에 따른 댓가를 치뤄야 정신 차립니다.
티포탯
이기적인 선택에 따른 댓가를 치뤄야 정신 차립니다.
AI혁명님의 댓글
재벌은 상속세 못지 않게 상법 개정도 두려워하죠. 회사 경영진이 주주에 대해서 책임을 지도록 하는 조항이요. 자본주의에서 당연한 이 법이 그동안 없었다는 게 웃기죠.
Badger님의 댓글
재벌들이야말로 국힘의 뒤에서 밀어주고 언론 지형 비틀어서 민주당 발목잡고 목조르던 놈들입니다. 신천지와 국힘보다 더 이재명 미워하는 놈들이구요. 이재명 악마로 몰아가는 여론 조작과도 무관하지 않을걸요. 윤석열을 밀어준 댓가 치르는 날이 올 겁니다.
코크카카님의 댓글
재벌들이야 언제나 여기 저기로 손을 뻗지 않을까요. 여기 아니면 저기, 저기 아니면 여기... 오히려 민주당 내에서 올라오는 수박싹을 더 주의깊게 봐야할 거 같네요
귤알갱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