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캡틴아메리카' 복장 남성, CIA·모사드 위조신분증 해외직구
페이지 정보

본문
일명 '캡틴 아메리카' 남성이 미국 중앙정보국(CIA)과 이스라엘 정보기관(모사드) 등 해외 주요 기관의 위조 신분증 총 5종을 '직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남성은 경찰 조사 당시 미군과 유엔안전보안국 위조 신분증을 제시했다가 적발되기도 했다.
그는 영화 마블 캐릭터인 '캡틴 아메리카' 복장을 하고 주한중국대사관 앞에서 난동을 부리다가 체포돼 경찰 조사를 받았고 현재 구속된 채로 재판에 넘겨진 상태다.
26일 뉴스1이 박은정 조국혁신당 의원실을 통해 확보한 안 모 씨(40대·남)의 공소장에 따르면 그는 지난 2021년 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사진을 보내주면 외국 정보기관 신분증을 만들어주는 웹사이트에 접속했다.
안 씨는 미국 성조기를 배경으로 증명사진 등을 촬영한 뒤 해당 사이트에 CIA 요원 위조 신분증 제작을 의뢰하고 국제우편으로 위조 신분증을 수령했다. 안 씨는 유사한 방식으로 미군과 이스라엘 정보기관(모사드)·인터폴·유엔안전보안국 소속 요원 신분증 제작도 의뢰해 총 5장의 위조 신분증을 확보했다.
안 씨는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달 14일 오후 7시 35분쯤 서울 중구 주한중국대사관 앞에서 자신의 혐중 감정을 알리겠다며 난동을 피웠고 현장에 있던 경찰관에게 "너희들 중국 공안이냐, 대답하지 않으니 공안이네" 등 모욕적인 발언을 쏟아내며 시비를 걸었다.
그러던 중 대사관 문이 열리자 내부 침입을 시도했고 곧바로 경찰관에게 제지당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이후 서울남대문경찰서로 인치된 안 씨는 경찰관으로부터 신분증 제시를 요구받자 앞서 위조한 미군 신분증과 유엔안전보안국 신분증을 제시했다.
==============================
.헐...... yo
ArkeMouram님의 댓글의 댓글
효도르는효도를님의 댓글

미국 감옥으로 보내면 좋겠네요
감말랭이님의 댓글의 댓글
건조물침입 미수·모욕·공용물건손상·사문서위조 및 동행사 혐의를 받는 안 씨는 지난 17일 구속기소 됐다.
https://news.nate.com/view/20250319n22420
안 씨는 이 과정에서 경찰관에게 욕설하거나 가짜 미군 신분증을 만들어 사문서를 위조한 혐의도 함께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 발급한 게 아니라 사문서죠
잘자요zZ님의 댓글

쟤가 떠들어댄 거 그대로 받아적은 자칭 언론들 다 징계 받아야 합니다
BetaMAXX님의 댓글

예전 루리웹에서 안중근 후손 사칭했을 때부터 알아봤습니다..
EthanHunt님의 댓글

신 뭐더라..... 아!!!!
임!!! 맞다.. 그 다음이 계!! 전 그냥 십간을 이야기한겁니다.
비글은스누피님의 댓글

아니 이 정도면 아예 해외 깜빵으로 보내버려야 하는거 아니에요?
Typhoon7님의 댓글의 댓글
그런거 없이 기사 쓰는건 기자가 아니라...
통통한새우님의 댓글

그놈의 가짜 추천장에 4년이면 이건 40년은 훌쩍 넘겠네요.
아브람님의 댓글

도대체 머리속에 뭐가 들었길래 경찰이 신분증을 요구하자 위조신분증을 제시할 수 있을까요.
들킨다는 생각은 안하나 봅니다.
팟타이님의 댓글

-> 와 상식 파괴 수준이 윤석열급이네요 ㄷㄷㄷ
단테님의 댓글

이타도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