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프라이머리 반대 박시영 페이스북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eenDay

작성일
2025.04.06 10:46
본문
박시영씨가 이야기 하는 제도적 부실도 오픈 프라이머리의 위험성 중에 하나일 수는 있을테지만 이 사유는 부수적인 사유라고 생각하고요.
이 사유보다 더 중요하다고 보는 제가 생각하는 오픈 프라이머리 반대 이유가 있습니다.
민주당은 지난 10년간 권리당원 중심의 정당을 외쳤고 상당수 그 목표를 이루어가는 과정입니다.
어짜피 대선 본선 자체가 오픈 프라이머리인데요.
정당 경선을 왜 그동안 당을 지켜온 권리당원의 권한이 축소되고 오픈 프라이머리를 해야 하나요.
더불어 민주당의 주인은 권리당원입니다.
모든 권리당원은 대한민국 국민이지만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 민주당 권리당원은 아닙니다.
경선은 권리당원의 축제이고 대통령 선거는 국민의 축제입니다.
305명
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39
/ 1 페이지
네모선장님의 댓글
작성자
네모선장

작성일
04.06 10:51
당비 내는 당원을 등쳐 먹는거 아닌가요?
유사 정당처럼 당비 내는 사람이 몇몇 되는게 아니라 후덜덜하게 많은 당비 내는 당원들이 있는데 말이죠
유사 정당처럼 당비 내는 사람이 몇몇 되는게 아니라 후덜덜하게 많은 당비 내는 당원들이 있는데 말이죠
포크커틀릿님의 댓글
작성자
포크커틀릿

작성일
04.06 10:53
당원 투표에서 안 될 거 같은 자가
떠드는 거죠
타 정당과 오픈 프라이머리요? 왜 해야 하죠?
라고 되묻고 싶더군요
떠드는 거죠
타 정당과 오픈 프라이머리요? 왜 해야 하죠?
라고 되묻고 싶더군요
wanxi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06 11:10
@thth님에게 답글
저도 이것 때문에 좀 짜증과 화도 나고...왜 저러나 싶기도 합니다. 점점 감정의 골이 깊어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앤디듀프레인님의 댓글
작성자
앤디듀프레인

작성일
04.06 10:53
오픈 프라이머리 반대합니다.
오염의 우려도 당연히 있지만 당의 후보는 당원들의 의사를 최대한 반영해서 뽑아야죠.
그 후에 당원들의 선택이 옳았는지 투표를 통해 국민들에게 검증받으면 되는거죠.
오염의 우려도 당연히 있지만 당의 후보는 당원들의 의사를 최대한 반영해서 뽑아야죠.
그 후에 당원들의 선택이 옳았는지 투표를 통해 국민들에게 검증받으면 되는거죠.
서울의밤님의 댓글
작성자
서울의밤

작성일
04.06 11:00
심하게 말하면 오픈프라이머리 주장하는 놈들이 범인이고 공범들입니다
이제 남은 퍼즐이 압도적 승리로 민주정권을 수립해서 진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인데, 시작부터 분열음에 박시영 대표가 말하는 저런 위험성도 있지만, 어떻게 이룬 당원 주권의 민주당인데 오픈프라이머리라구요?
개소리 말라고 하고 싶네요
이제 남은 퍼즐이 압도적 승리로 민주정권을 수립해서 진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인데, 시작부터 분열음에 박시영 대표가 말하는 저런 위험성도 있지만, 어떻게 이룬 당원 주권의 민주당인데 오픈프라이머리라구요?
개소리 말라고 하고 싶네요
별나라왕자님의 댓글
작성자
별나라왕자

작성일
04.06 11:00
오픈 프라이머리를 하면, 권리당원 ( 일정 수준의 당비를 납부하는 당원 )의 존재가치가 사라지게 됩니다.
저를 포함한 상당수의 권리 당원이 이탈하게 될 것입니다. 권리당원 노릇을 못하게 막으면 떠나는 게 당연지사죠.
그런데 이것은 새 정부 출범 이후에 당원들 만으로 치러질 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서 치명적인 결과로 귀결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말 나온김에...
앞 뒤 안가리고 아무거나 가져와 저렇게 막 던져놓고,
이재명 대표의 결단이 필요하다 이런 식으로 나오는거 정말 너무 지겹습니다.
저를 포함한 상당수의 권리 당원이 이탈하게 될 것입니다. 권리당원 노릇을 못하게 막으면 떠나는 게 당연지사죠.
그런데 이것은 새 정부 출범 이후에 당원들 만으로 치러질 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서 치명적인 결과로 귀결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말 나온김에...
앞 뒤 안가리고 아무거나 가져와 저렇게 막 던져놓고,
이재명 대표의 결단이 필요하다 이런 식으로 나오는거 정말 너무 지겹습니다.
GreenDay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06 11:04
@별나라왕자님에게 답글
민주당 내의 의견은 아니고 민주당 밖에서 오픈프라이머리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일부 있어서 박시영대표가 반대를 표명한 겁니다.
오픈 프라이머리 제도가 절대 하면 안되는 나쁜 제도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미국같은 경우엔 아주 오랫동안 전통적으로 이행해온 제도이고 우리도 가끔씩 적용했으니깐요.
어느정도 제도적 장치만 있으면 충분히 좋은 제도 중에 하나 입니다.
그런데 현행 민주당은 오픈 프라이머리와 별개로 권리당원 중심으로 이미 방향을 잡았으니 그 제도랑은 안 맞는다는거죠.
오픈 프라이머리 제도가 절대 하면 안되는 나쁜 제도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미국같은 경우엔 아주 오랫동안 전통적으로 이행해온 제도이고 우리도 가끔씩 적용했으니깐요.
어느정도 제도적 장치만 있으면 충분히 좋은 제도 중에 하나 입니다.
그런데 현행 민주당은 오픈 프라이머리와 별개로 권리당원 중심으로 이미 방향을 잡았으니 그 제도랑은 안 맞는다는거죠.
케이건님의 댓글
작성자
케이건

작성일
04.06 11:04
오픈프라이머리.. 그거 누구 좋으라고 하는거죠?
말도 안되는 소리에요
대의원 비중 줄이려고 그렇게 노력을 하고 있는 이유가 권리당원의 의견이 온전히 반영되길 원해서인데
권리당원 비중 늘려놨더니 이제 오픈프라이머리를 하자고요??
왜요??
우린 당 지키고 우리 의견 관철시키려고 돈내가면서 권리당원을 유지하고 있어요.
권리당원은 아니라도 최소한 민주당원들이 지지하는 민주당을 대표하는 후보를 내는게 맞는 것이지 누구 마음대로 오픈프라이머리에요?
누구보고 납득하라고??
말도 안되는 소리에요
대의원 비중 줄이려고 그렇게 노력을 하고 있는 이유가 권리당원의 의견이 온전히 반영되길 원해서인데
권리당원 비중 늘려놨더니 이제 오픈프라이머리를 하자고요??
왜요??
우린 당 지키고 우리 의견 관철시키려고 돈내가면서 권리당원을 유지하고 있어요.
권리당원은 아니라도 최소한 민주당원들이 지지하는 민주당을 대표하는 후보를 내는게 맞는 것이지 누구 마음대로 오픈프라이머리에요?
누구보고 납득하라고??
wanxi님의 댓글
작성자
wanxi

작성일
04.06 11:05
다모앙에도 조혁당 관계자 계신거로 알고 있는데, 내부적으로 다시 얘기 좀해보라하세요, 지금 상황에서 저게 맞는건지?! 조혁당는 정의당 길로 가려합니까?! 슬슬 다시 얘기 나오고 있는 오픈프라이머리 때문에 그나마 남아 있던 조혁당의 좋은 감정마져 나빠지려 하네요. 도대체 민주당이 이걸 왜? 받아야 하죠? 조혁당과 수박 찌끄러기들이 요구하는걸?? 같은 민주 진영으로 선의의 경쟁을 하려해야지 저게 정말 좋안 방안이라 생각합니까?? 그리고 시간도 없고요, 민주당 당원들이
제일 걱정하는 부분이, 낙지 때 마지맛에 신천지 유입된거 모르나요?? 정말 마지막 남은 정도 떨어지려 하네요 조혁당에....
제일 걱정하는 부분이, 낙지 때 마지맛에 신천지 유입된거 모르나요?? 정말 마지막 남은 정도 떨어지려 하네요 조혁당에....
하늘오름님의 댓글
작성자
하늘오름

작성일
04.06 11:05
저도 조국혁신당이 발표하는거 봤는데, 오픈프라이머리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먼저 얘기해 줬으면 좋겠군요. 아니면 절대 하면 안되겠죠?
버건디로님의 댓글
작성자
버건디로

작성일
04.06 11:06
결국 민주당을 나간 수박들의 작업질인거죠
당원한테 지지 못받으니 나가서 당 만들고 밖에서 당원들 무시하는 행태
절대 하면 안됩니다
당원한테 지지 못받으니 나가서 당 만들고 밖에서 당원들 무시하는 행태
절대 하면 안됩니다
아이셔님의 댓글
작성자
아이셔

작성일
04.06 11:13
이 얘기 언제 나오나 했네요. 지금도 여유부릴 상황이 아닌데 왜 무장 해제를 강요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허튼 수작 부리지 맙시다.
GreenDay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06 11:15
@아이셔님에게 답글
탄핵 선고 이전에도 몇번 언급된 이슈이긴 합니다.
환기 차원에서 박시영 대표가 다시 한번 올린거 같고요.
환기 차원에서 박시영 대표가 다시 한번 올린거 같고요.
아이셔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06 11:20
@GreenDay님에게 답글
네 박시영 대표 얘기는 아닙니다. 슬슬 다른데서 튀어나올 시점이겠거니 했습니다.
통화권이탈님의 댓글
작성자
통화권이탈

작성일
04.06 11:18
조국혁신당도 민주당에서 쫓겨난 수박들이 행패를 부리는 모양입니다. 얘네들에 대한 경계 및 견제를 절대 늦추면 안 되겠습니다.
추적추척님의 댓글
작성자
추적추척

작성일
04.06 11:21
오픈프라이머리 반대합니다 내 손으로 경선 참여해서 후보 뽑으려고 당원가입했는데 무슨소리인가요 그럼 권리당원이 왜 필요합니까
Blossom님의 댓글
작성자
Blossom

작성일
04.06 11:26
민주당 대통령후보는 민주당 당원들이 뽑아야죠. 조국혁신당은 왜 이런소리를 하는지. 이번 담양 선거도 그렇게 하지 그건 아닌가보네요. 점점 의심이 가는 상황을 만드는군요.
태루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4.06 11:28
@Blossom님에게 답글
맞습니다. 왜 우리당 후보를 딴 사람들이 선택하게 합니따. 우리당 후보는 우리 당원들이 뽑을겁니다
국수나냉면님의 댓글
작성자
국수나냉면

작성일
04.06 11:34
내란진압의 마지막 단계가 대선인데 오픈 프라이머리같은 한가한 소리할 시간이 없죠. 컷오프하고 눈치주고 구박주고 대선모드로 일사분란하게 가야죠. 인수위 꾸릴 시간도 없는데 뭔 머리??
우주난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