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앙 커뮤니티 운영 규칙을 확인하세요.
X

요새 문제되는 아동학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4.14 08:23
3,233 조회
46 추천

본문




 





​영어 사교육에 대한 기대와 실제로 경험한 효과를 따져봤더니, 조사한 항목 모두에서 효과는 기대에 못 미친 반면, 부작용은 예상보다 컸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교사들의 평가는 더 냉정했는데, 여기에는 전문가들도 대체로 동의하는 편입니다.


특히 영유아기는 감정 표현이 서툰 시기여서,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스트레스가 시간이 지나 더 큰 문제로 번질 수 있다는 경고도 나옵니다.


인터뷰: 배승민 교수 / 가천대 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몇 년 사이에 아이들의 뇌는 더 많이 손상이 돼서 수면 장애라든가 불안증이 굉장히 심해져서 학교만 가면 공황 발작이 일어나는 상태로 되어서 오는 아이들 그러니까 몇 년 동안 치료 시기를 놓쳤기 때문에 더 악화된 아이들을 사실 많이 보게 되고요."



발달과정을 무시한 선행학습은 뇌를 망가뜨리는 학대 행위입니다. 



46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20 / 1 페이지

박계현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박계현
작성일 04.14 08:25
해당 학부모는 이런얘기보면 비난하는사람도  해줄 능력이 있었다면 했을거다라고 하더군요.

DRJang님의 댓글

작성자 DRJang
작성일 04.14 08:29
이런 행위가 각종 범죄율 상승에 이미 크게 기여했을거라고 봅니다.
마약같은 범죄도 마찬가지고요.

음악매거진편집좀님의 댓글

작성일 04.14 08:31
이런 행위 아동학대범죄행위로 적용했으면 합니다

메카니컬데미지님의 댓글

작성일 04.14 08:34
요즘 회자되는 MZ들의 행태보다 더 심해질 거 같습니다.  저렇게 자란 아이들이 사회성도 좋을 리 없고 더 극한의 이기적인 경향을 보일 거 같네요.

알베르토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알베르토
작성일 04.14 08:36
나만 가만히 있으면 뒤쳐진다는 공포를 마케팅으로 업계가 이용하는거 같네요
결혼식이나 아기 용품 등에서도 너 말고 남들은 다 이런거 쓴다? 넌 안쓸꺼야? 이런 느낌으로 마케팅을 핟더군요..
다 부질 없는데

레인민트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레인민트
작성일 04.14 08:43
@알베르토님에게 답글 그렇죠..
아이는 자기가 어떤 브랜드의, 얼마나 유명하고 값비싼 유모차를 탔는지 기억하는게 아니라..
그 유모차로 엄마아빠와 어디에 놀러갔는지를 기억하죠..

딸기오뎅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딸기오뎅
작성일 04.14 08:45
언어를 배우더라도 초등학교 5~6학년정도에 들어가도 된다는 전문가들의 결과도 있죠.
어릴 때는 몸으로 체득하는 게 많은데 누군가의 의도에 의해서 막혀버린다면 신체 발달에도 문제가 생기겠죠.
어릴때부터의 선행교육은 정서발달 문제로 제2....제3의 윤석열같은 사람만 양산하는 거죠.

고치리전파사님의 댓글

작성일 04.14 08:52
'폭삭 속았수다'에서 영범의 엄마들 같습니다.
저렇게까지해서 과연 무엇을 얻을 수 있을런지...
그 끝은 가족해체 밖에 없을텐데 말이죠.

불태워버려님의 댓글

작성자 불태워버려
작성일 04.14 08:53
저도 선행학습은 반대하는편인데.. 주변에 아이 엄마들 보면 안시키고 싶어도 다들 시키니까 어쩔수 없이 시키는거 같더군요.. 내 아이가 뒤처지는게 싫은 마음은 이해는 합니다만.. 전반적인 교육체계가 바뀌지 않으면 더 심해질거 같아요.

꼰대생각님의 댓글

작성자 꼰대생각
작성일 04.14 08:56
저렇게 무지하게 억지로 몰아부치니 사시9수해도 안되는 걸 어찌어찌 억지로 합격시켜 놓았다가
사회엘리트층에 입신한 사이코패스가 되어 사회를 위협하고 많은사람을 불행에 빠뜨리는 등
인간 사회전체로 봐도 저런 행위는 심각한 범죄행위로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민학교6학년때까지 제이름 석자도 못쓰던 제친구도 나중에 공부 더 잘해 괜찮은 대학교 잘만 가던데 한창 사랑받아야 할 어린아이 데리고 저게 무슨짓인지..
부모역시 자식양육에서 느낄수 있는 가장 행복한 순간을 죄다 버려가면서까지 저게 무슨짓들인지..

게떼이님의 댓글

작성자 게떼이
작성일 04.14 09:02
우리나라 와서 살고 있는 외국인들 중에 한국말 잘하는 사람들이 하는 얘기가 오히려 다커서 하는 언어 교육이 더 좋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자신들도 다 커서 한국말 배우기 시작한 사람들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외국에 나가서 실제 그 환경에서 오래 살지 않으면...어차피 사회적 맥락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무리 해당 언어를 잘해도 원어민들에게는 이질적으로 들린다고 합니다...우리가 외국인들의 한국어를 들으면 발음이 아무리 좋아도 이질적인 것 처럼요...

차라리 그들에게 외국인으로 인지되는 것이 이득이 더 많다고 합니다. 뭔가 원어민 같은 느낌으로 말을 하는데 중간중간에 이상한 느낌이 들면...오히려 무시 당할 수 있고...깐깐하게 본답니다...우리가 외국인의 어눌한 발음과 문장에 대해서 관대한 것 처럼...외국도 다 똑같답니다...

배불뚝이아저씨님의 댓글

작성일 04.14 09:03
요즘 서울대 입학자들 부모님 직업보면 교수 변호사 의사등 이미 사회 엘리트 계층들이 많고 지역도 강남이 많다던데...말이죠...

BearCAT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BearCAT
작성일 04.14 09:04
"이거라도 안하면 아이들이 뒤처진다"

근데 그 근거가 뭐냐고 하면 다들 대답을 못하더군요. 그냥 주변에서, 학교에서 다들 그런다고 할 뿐. 

국가가 나서서 칼질할 때가 됐습니다. 사교육 해체. 공교육 재건.

Rhenium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Rhenium
작성일 04.14 09:14
저는 애들 놀이 공간에서 학습지(태블릿) 홍보도 못 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아이랑 놀러 갔다가 애 공부 좀 시켜야 하지 않냐고 와이프랑 싸우고 스트레스 받게 됩니다 ㅠ

초등학교 가기 전에 한글도 떼야하고 영어도 해야 하고 산수도 해야 하고 왜 이렇게 된거에요.

서울의여름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서울의여름
작성일 04.14 09:22
한국어 하기도 바쁜 5세에 영어라니요...
둘다 어중간하게 됩니다. 언어의 깊이가 낮아요

이빨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이빨
작성일 04.14 09:22
둘째가 중3입니다.
수학 영재반이니 창의 과학반이니 이런 활동에 관심이 많아서 본인이 신청해서 참여하고 있는데요,
그런데서 다른 친구들이랑 얘기하고 하면서 자기는 선행이 너무 늦은 것 같다고 걱정을 하네요.
다른 친구들은 고등학교 수학/과학 들을 대부분 다 한번씩은 마쳤다고 하면서 불안해 합니다.
제가,
어설프게 한두번 하는 게 중요한 거 아니다.
걔들이 고등학교 과정을 제대로 다 알면 중학교 과정은 전부 100점이겠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다는 거 너도 알지 않냐.
배운 거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가는게 중요하고, 요즘 학교들이 진도를 너무 빨리 나가니까 따라갈 수 있을 정도로만 미리 준비하면 충분하다.
이렇게 대답을 해주지만 그래도 불안감이 주기적으로 올라옵니다.
그리고, 얼마나 많이 미리 준비해야 하는지는 사실 저도 잘 모르구요.
첫째가 선행 없이 고등학교 가서 너무 고생하는 것을 본지라...
사교육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네요..

들풀언덕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들풀언덕
작성일 04.14 09:32
정작 사교육과 과외공부를 받아야할 대상은 아이가 아니라 자신이 수준미달인 부모인지도 모르고 사는 부모들이지요.

까망꼬망님의 댓글

작성자 까망꼬망
작성일 04.14 09:37
애들 저렇게 교육시키는게 어제오늘 이야기가 아니죠..
20년전에도 저랬던터라...이전에 같은 사무실 가족분이랑 차에 탄 적 있었는데
초등학교 2학년인 둘째가 요즘 학원 다니느라 힘들어죽겠다고(학원 3개 다님..) 하니 첫쨰가
야 난 니때는 더 했어(그때 학원 5개 다녔다고...) 하는거 보고 웃기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하더라구요
저야 뭐 독거노인이라...

류겐님의 댓글

작성자 류겐
작성일 04.14 15:29
진짜 교육은 나라에서 좀 강력하게 단속했음 합니다 이런 선행교육 경쟁이 결국 경제까지 갉아먹고 사회성이 파괴 되어서 굥 같은 놈들만 엄쳐나게 되는거 아닙니까 나라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막아야한다고 봐요

BearCAT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BearCAT
작성일 04.14 20:48
@류겐님에게 답글 저는 지귀연이를 보며 더욱 그렇게 느낍니다. 암만 생각해도 굥가 일당과 뭐 엮이거나 한 것 같지는 않고, 그렇다면 그냥 신념없는 신념이라는 결론 밖에 안 나오네요. 썩어빠진 엘리트의 표본입니다.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