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형 맛탱이간게 확실한거 같습니다.
라면먹고갈래

Lv.1 라면먹고갈래 (122.♡.53.20)

2025년 9월 6일 PM 11:36 · 수정됨(09. 10. 15:22)

조회 7,534 공감 0

https://youtube.com/shorts/SfB5COYEyec?si=z88Vd6Ei2nTqw3Yt


딴지에서 별로 이슈도 되지 않은 이상한글 자기방송에 끌고와서 비판하면서 

딴지가 조국혁신당 게시판처럼 쓰인다는둥 싸잡아 비난하고 조리돌림을 하네요 


저는 딴지나 다모앙이나 차이는 있으나 비슷한 스펙트럼을 가진 민주진영의 소중한 커뮤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국혁신당은 출범때부터 민주당의 동생과 같은 정당이라고 조국대표께서 말씀하셨고 역할을 충분히 해냈습니다.

여전히 민주진영에 소중한 동지들인데, 그래서 딴지나 다모앙이나 같은 결로 이야기 하는 것이고 

조국대표가 민주진영에 얼마나 소중한지 알기때문에 연대하는 것인데.. 이걸 비난하네요.. 와.. 진짜.. 


본인이 만든 잇싸에서 조국혁신당 비난하고 문프 비난하니까 

마치 그게 민주진영 커뮤의 디폴트인것처럼 착각을 오지게 하고 있는듯 한데.. 


제가 보기에 이동형 확실히 맛탱이 갔습니다. 

최근 하이킥 나와서도 무슨 정성호의 뜻이 잼프의 뜻이니 중수청은 법무부에 있어도 상관없다느니

논평도 그지같이 하더만 괜히 그런게 아니었네요 


이동형이 조국대표 사면 전에 본인 방송에서, 그리고 하이킥에서 

조국대표에게도 죄가 없는건 아니지 않냐? 라는 말을 해서 난리가 났을때 

멸문지화를 당하고 억울하게 옥살이를 하고 있는 조국대표를 향해 

인간이하의 논평을 할때도 대체 왜 저런지 모르겠으나 사람이 실수할 때도 있는것이고 오판할 때도 있는것이라 

다시 예전으로 돌아오겠지 기대했던 제가 등신 머저리였습니다. 


제가 보기엔 

현재 이동형 본인이 갈라치기 본진이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동형이 조국에 대해 그러지만 않았어도

조국 윤미향 사면은 저짝에선 발광할 이슈겠지만 민주진영에서는 호재로 작용할 이슈였습니다.

이동형이 갈라쳤기 때문에 부정이슈로 전환된거고 저짝에 먹잇감을 던져준겁니다. 

결국 그 때문에 잼프 지지율에도 영향을 준거라고 저는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동형이 하바리 유튜버 뭐라고 하는데 이동형은 그럴 자격이 1도 없습니다.

왜냐? 이미 이동형 본인이 하바리임을 스스로 입증했기 때문이죠.


이동형에게 부탁합니다. 

제발 거울좀 보시길. 

당신이 지금 하는 짓꺼리가 민주진영에 얼마나 큰 해악으로 돌아오고 있는지 

자칭 그 천재적인 대가리로 스스로를 한번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예상했듯이 비판하면 갈라치기라고 느낌 싸하다고 하시는 분들 꽤 계신데 뭐 그러려니 합니다.

항상 있는 일어었으니까요 


다만 이건 좀 참고해보시죠 

이동형이 저 영상에서 끌고들어와서 딴지를 조리돌림한 원글의 정체입니다. 

https://www.ddanzi.com/free/858259656


그리고 이동형이 딴지를 그렇게 인식했듯이 

다모앙도 비슷하게 인식하고 있을꺼라고 감히 예상해봅니다. 

여기도 조국혁신당을 동지로 생각하는 민주시민분들의 커뮤잖아요? 


댓글 (157)

  • Blue_Team

    Blue_Team Lv.1

    25.09.06 · 39.♡.150.241

    다 떠나서
    이동형씨는 본인이 만든 커뮤 관리 좀 해줬으면 좋겠슴다.
  • 하나글

    하나글 Lv.1 → Blue_Team

    25.09.06 · 125.♡.112.6

    거기는 진짜 대단하죠..
  • fsszfeaja

    fsszfeaja Lv.1 → Blue_Team

    25.09.07 · 218.♡.105.241

    처음엔 민주주의 공익을위해 만든줄알았는데 그냥 나와 내세력들 보호하고 내세력확장을위해 경쟁자들 비판하려고 만든 팬페이지 같습니다.. 펨코가. 이준석팬페이지라면잇싸는 이동형팬페이지…. 문재인욕은 수위가 펨코저리가라 더군요..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 전포동냥아치

    전포동냥아치 Lv.1 → fsszfeaja

    25.09.07 · 42.♡.104.202

    열등감 인정욕구의 발로라고 보여집니다
    대상이 누구인지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훤히 보이죠
  • moxx

    moxx Lv.1

    25.09.06 · 45.♡.64.13

    이동형 방송 쇼츠들 가끔 보면 김어준을 강하게 의식하는 발언이나 언급을 여러번 하더군요. 본인의 경쟁자로 의식하는 것 같아요. 딴지도 잇싸의 경쟁 커뮤니티로 보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 diynbetterlife

    diynbetterlife Lv.1

    25.09.06 · 59.♡.103.12

    딴지에도 이상한 댓글은 있을거고 좋아요 26, 싫어요 9면 커뮤 주류 의견이라고 볼만한 수치도 아닌데 이동형은 저런 글을 왜 콕 집어 끌어와서 해당 커뮤를 비난하는 소재로 쓰나요.
  • 라면먹고갈래

    라면먹고갈래 Lv.1 → diynbetterlife 작성자

    25.09.06 · 122.♡.53.20

    적어도 추천수 100은 넘는 글을 가져와서 싸잡아야 이해라도 해보지..
    이상한글 하나 긁어와서 저렇게 싸잡아 비난하는게.. 할짓인지.. 참.. 진짜 어이가 없어서 말이죠..
    아마 이동형은 다모앙도 비슷하게 바라보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조국혁신당 게시판이니 뭐니 하면서...
  • 하나글

    하나글 Lv.1 → diynbetterlife

    25.09.07 · 125.♡.112.6

    뭐 비난할수 있죠... 그러나 그 비난에 글을 그냥 비판하면 되는데 조국게시판이니 하며 갈라치기에 떡밥을 주는건지..
    참....
  • 모나크

    모나크 Lv.1

    25.09.06 · 1.♡.127.213

    진보는 분열로 망합니다. 저렇게 비판하는 이동형이 빅스피커이니... 당연히 글쓴이의 논리대로 큰 욕을 먹어야 겠지만,,, 글쓴이도 이렇게 퍼나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결국 큰 틀에서 우리편한테 침 뱉는 거 밖에 안되지 않습니까??? 이렇게 큰틀에서 같은 편에게 까이다가 이동형이 돼지목사 처럼 흑화하는 걸 보고 싶지 않습니다.
  • 라면먹고갈래

    라면먹고갈래 Lv.1 → 모나크 작성자

    25.09.06 · 122.♡.53.20

    저는 이동형의 저 영상을 보고 확신했습니다.
    우리가 문제가 아니라 이동형같은 사람이 문제라구요
    민주시민분들이야 어제 남천동 영상보고 더 자중하고 왠만하면 비판안하려고 하고 그렇게 노력들을 하시는데
    이동형 같은 사람들이 자꾸 뗄감을 넣는거 아닙니까

    본인이 진짜 민주진영 대형 스피커라면 저러면 안되는거 아닙니까
    저는 저 영상을 보고 이동형을 우리라는 바운더리에 포함시키면 안된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두고보세요 계속 저럴겁니다.
    밭에 독초가 나면 보이는대로 뿌리 뽑아야 좋은 열매를 수확하는겁니다.
    그래도 같은 토지에서 서식하는 식물이지 않냐? 하고 봐주고 그냥 두면 독초로 뒤덮이는겁니다.

    계속 저렇게 들쑤실텐데 저걸 어떻게 비판을 안할 수 있을까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