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슴 아픈 이야기 하나 할께요
개발전문가

Lv.1 개발전문가 (183.♡.107.230)

2026년 6월 19일 PM 05:57

조회 3,942 공감 0

예전에 조국 대표 옥중에 계실때

조국대표 어머님께서 겨울에도 건물에 보일러를 틀지를 않으지고

냉방에서 이불만 깔고 계셨어요...

나이도 있으신데 이대로 몸 상한다고 해도

아들이 옥에 있는데, 어미가 되어서 어떻게 따뜻한 방에서 지낼수있냐면서 냉방에서 계속 계셨는데

(제가 결혼을 안해서) 자식 가진 마음을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옆에서 보기가 너무나도 힘들었었어요

어머니

아들 부인

손자손녀

3대가 너무나도 힘든 시절을 보냈었는데

과연 저분들이 저 억울함과 받은 고통에 대해 보상을 받을날이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조국 대표 가족들에게 잘 합시다

댓글 (8)

  • 별의숫자만큼

    별의숫자만큼 Lv.1

    06.19 · 211.♡.96.141

    그런 일이 있었군요.

    서로를 걱정하는 이런 분들의 생각이 보편적인 사랑일텐데, 무작정 비난하는 자들, 세월호 등등도 조롱하는 일베류 족속들은 정말 반성 깊이 해야됩니다.

  • 시슬리아

    시슬리아 Lv.1

    06.19 · 220.♡.25.200

    ㅠㅠ

  • 달콤한딸기쨈

    달콤한딸기쨈 Lv.1

    06.19 · 118.♡.80.9

    그때 조국 대표님 덕분에(?!) 민주당 몰빵으로 국회의원 된 사람들은 다 자기가 잘나서 됐다고 생각할 겁니다.

    다들 반성해야 합니다.

  • ludacris

    ludacris Lv.1

    06.19 · 175.♡.29.169

    하...정말 조국 장관님에게는 너무 큰 빚을 졌습니다. ㅠㅠ

  • Icyflame

    Icyflame Lv.1

    06.19 · 211.♡.66.11

    검찰개혁을 위해서 자신과 가족이 다 희생당하신 분인데, 이상한 뉴팔이들이 큰소리 치고 말도 안되는 음해하는게 참 기분이 안 좋습니다ㅜ

  • 웃자오늘도

    웃자오늘도 Lv.1

    06.19 · 203.♡.4.1

    여전히 판결문 가지고 떠들어 대는걸 보면,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 endlessR

    endlessR Lv.1

    06.19 · 211.♡.226.137

    그래서 많은 당원 분들이 안타까워하는거죠

    근데 민주당 딸거지들은 그런거 모릅니다

  • 선시아

    선시아 Lv.1

    06.19 · 211.♡.198.105

    저희 어머니도 비슷하셔요.

    그동안 다모앙에도 종종 글을 올려서 아시는 분들도 꽤 계시지만,

    제가 작년에 위를 전부 절제하고나서, 음식을 많이 못 먹거든요.

    기존에 먹던 음식들의 80~90%는 그림의 떡이 되어버려서..

    아마 그 때부터였던가,

    어머니께서도 식사하시는 게 많이 줄으셨어요.

    제가 제대로 못 먹으니까 본인도 차마 못 먹겠다고.. 😔

    괜스레 죄송해지는 거 있죠.. 😔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