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칭 친명 의원들에게, 당원 선택권 막지 마라 !
다크라이터

Lv.1 다크라이터 (59.♡.187.117)

2026년 6월 20일 AM 09:20

조회 1,052 공감 0

아침 뉴스를 보니 자칭 친명 의원이라는 자들이

현 더불어 민주당 당대표 정청래 의원더러 당대표 선거 연임 도전을 하지 말라는 메세지를 내더군요.

좀 물어봅시다. 그런게 민주주의 입니까?

왜 출마 자체를 막기 위해 압박하는 겁니까?

선택은 당신들이 하는 것이 아닌 당원들이 하고, 국민들이 하는 것 입니다.

당은 당신들 것이 아닌, 당원들 것 입니다.

자유롭게 출마하고, 당원들의 선택을 많이 받는 분이 당대표가 되는 것.

그것이 민주주의 아닙니까?

내가 아는 민주주의와 당신들이 아는 민주주의는 다른가 봅니다.

당원들의 선택지 자체를 가로막는 그 어떤 언행도 자제 되어야 할 것 입니다.

당신들이 밀고 있는 정치인이 있으면 그 사람이나 열심히 칭찬하세요.

당당하게 당원들의 선택을 받으면 될 것 아닙니까!

물론 나는 당신들이 미는 그 사람을 지지할 생각이 전혀 없습니만,

내 선택지가 될 사람을 링 위에 오르지도 못하게 했다가는

그 때부터 당신들과는 더이상 동지의 언어로 이야기하기 힘들 것 입니다.

댓글 (8)

  • 사자바람연꽃

    사자바람연꽃 Lv.1

    06.20 · 221.♡.34.113

    경쟁해서 이길 자신 없으니

    제발 나오지 말아주세요.

    하는거죠.

  • 다크라이터

    다크라이터 Lv.1 → 사자바람연꽃 작성자

    06.20 · 59.♡.187.117

    모 민주당 의원이 그랬다더군요. "현 대표가 연임 도전하는 것은 과욕이다" ?

    하다하다 이대통령 귀국 현장 도착해서 "90도로 인사한 것도 잘못이다" ? 라는 말까지 쏟아내더군요. (어의상실)

    그런 식으로 현 대표의 연임 도전을 막거나 압박해서는 안될 것 입니다.

    판단은 당원이 하는 것이니까요.

    당당하게 링 위에 올라 제대로 당원들의 선택을 받으면 될 일 입니다.

    괜한 먼지 피우며 당원들에게 짜증 및 스트레스 좀 그만 줬으면 좋겠습니다.

    분란은 분명히 자칭 친명계라 떠드는 자들이 떨고 있습니다.

  • 대식이

    대식이 Lv.1 → 다크라이터

    06.20 · 58.♡.134.157

    본인들이 '과욕'이라 부르는 바로 그 연임으로 당대표 지낸 분이 현 대통령이라는 사실은 그새 잊은 건가요?

  • endlessR

    endlessR Lv.1

    06.20 · 182.♡.84.222

    입틀막도 시작되었죠

    가짜뉴스라는 명분으로요

  • 지지브러더스

    지지브러더스 Lv.1

    06.20 · 106.♡.67.18

    대통령이 경쟁하라는데, 경쟁의 룰을 깨는 행위죠

  • Sense27788

    Sense27788 Lv.1

    06.20 · 125.♡.144.107

    민주주의 파괴행위입니다.

    나오고 싶은 사람 다 나와서 당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어야죠.

    왜 나오라 마라 하는거죠?

    다 나오시면 됩니다.

    선택은 당원들이 합니다.

  • 시나브로00

    시나브로00 Lv.1

    06.20 · 218.♡.212.105

    계속 지껄이라죠ㅎㅎ

    논리가 설득이 안되면 그 반대의 논리가 자연스래 강화가 될겁니다.

    정청래가 안되는 이유가 궁색하면

    정청래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만 더 강해지고 본인은 당원들 눈밖에 나는겁니다.

  • 두오니빠

    두오니빠 Lv.1

    06.20 · 118.♡.82.183

    윤석열이 나경원 주저 앉히던 시절...
    윤석열시대랑 다를게 없죠. ㅆ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