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dol (220.♡.239.126)
2026년 6월 27일 PM 12:33



오늘 새벽에 올라온 이대통령의 X 글을 순서대로 나열한 겁니다.
첫번째,두번째 사진의 글은 호남에 반도체 관련 생산시설이 들어가는 것에 대해
방가일보의 잘못된 사실관계를 바로잡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서 올라온 글이 지금 게시판을 불타오르게 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글 포스팅의 앞뒤 관계를 따져보면 어제 다뵈의 유작가님 말씀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바로 앞에 올린 호남 반도체 생산시설의 방가일보에 대한 기사의 글에 대해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는 글로 반박한걸로 저는 보이는데..
제 눈에는 글의 선후관계를 따져보면 그렇게 보입니다.
세번째 글만 따로 읽을게 아니라 앞뒤 글을 함께 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이게 과연 제가 아직은 희망을 버리지 않고 좋게만 보려는 마음에서 나온 해석일까요?
댓글 (83)
-
그그때의봄날이다시왔다
06.27 · 211.♡.4.190
-
인인생은타이밍이지
06.27 · 183.♡.23.91
저도 이 의견에 동의하고 존중합니다. 근데 사람들이 왜 이렇게 반응하는가를 봐야합니다. 진짜 피곤해진거예요 저런 트윗하나에. 이걸 우리 동지들끼리 걱정을 하고 보듬어줘야하는게 저는 먼저라고 봅니다.
-
Ffsszfeaja
→ 인생은타이밍이지
06.27 · 218.♡.105.241


-
Ssamdol
→ 인생은타이밍이지 작성자
06.27 · 220.♡.239.126
감정이 격앙되면 시야가 좁아지고 사물이나 사실에 자신의 필터를 끼얹어
바라보게 되는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그냥 자연적인 현상이라 봅니다.
다만 너무 과열되는 것도 보이고 이때다 싶어 장난치는 것들도 좀 보이고..
참 어지럽고 안타까운 시간이 흐르고 있습니다.
- 마
마스터재다이
→ 인생은타이밍이지
06.27 · 211.♡.198.98
저도 화내다가 막상가서 보니 어? 잘못다들 이해한것같은데? 이런거같더가구요
-
사사자바람연꽃
06.27 · 221.♡.34.113
우리의 마음이 그러니
자꾸 전체를 보지 못하는 듯 합니다.
- N
nowwin
06.27 · 211.♡.246.122
제가 봐도 위 아래가 연결된거로 보입니다.
잠깐이지만 조중동이 던진 미끼를 문거 같아서 허탈하네요.
-
다다니엘D
06.27 · 219.♡.225.19
이게 맞다 봅니다.
유시민 작가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 하더라도
대통령으로써 저렇게 말하기 쉽지 않죠
- 기
기회를찾아서
06.27 · 211.♡.41.236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정중하게 쓰고 마침표로 끝내고 그 다음 트윗에서는 비꼰다는 게....
좀 이해 안 가긴 하죠.
- 이
이시도르
06.27 · 110.♡.49.138
저도 관련 글을 올리긴 했고, 이게 맞는거 같습니다.
다만 이런 상황이 참 씁쓸하네요. 오죽하면 여러분들이 이런 오해를 할까 하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충분히 일리가 있는 말씀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