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종결합니다
Giantguy

Lv.1 Giantguy (211.♡.236.142)

2026년 6월 27일 PM 08:04

조회 3,437 공감 0

유시민이 이러쿵 저러쿵 해도 이 한장이면 저는 정리된다고 생각합니다.

21시간만에 117만회

촉법이가 이러쿵 용역 철거 유튜버 하바리들이 난리 부르스를 떨어도 단 한방 117만회는 유시민을 우리가 어떤 존재로 생각하고 그의 말을 존중하고 경청하는 지 모든 것이 설명된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유시민 없었으면 참... 힘들게 버텨내고 있었을 것 같네요.

저는 이잼도 믿습니다. 지지합니다.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본질은 민주당의 이재명 대통령임을 믿고 지지하겠습니다. 비판도 있을 수 있죠.

혼자서 모든 것을 다할 수 없고 지지자들이 힘들고 목소리를 내면 반드시 들어주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모든 것이 다 망가지고 난 뒤에 후회할 지언정 이제 대통령 임기 2년차에 그래도 저짝 대통령이 아니고 우리 대통령이고 애정과 사랑으로 지지를 하려고 합니다. 문제의식은 갖고 지켜는 보겠습니다.

ps: 마지막에 어준이형이 X팔 하는 것 보고 ㅋㅋ 다 알고 있구나 하면서 더 재밌더라고요.

댓글 (15)

  • 그러니까그게

    그러니까그게 Lv.1

    06.27 · 58.♡.165.52

    진보와 보수간의 지금같이 말도 안되는 경쟁은 대한민국에 도움이 안된다는게 이재명 대통령의 생각이 아닐까 짐작만 합니다.

    유시민 작가가 말한 과한 자심감으로 지금의 방법을 선택하지 않았을까 하는것이

    이재명 대통령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유시민 작가는 그렇지 않고요.

    가는 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시민 여러분이 정치를 하고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말을 그래서 한것이죠.

    그래서 보안수사권은 민주당으로 공이 넘어왔고 민주당과 그리고 시민들이 그걸 만들어 통과 시키라고 한 것 아닌가요?

  • Giantguy

    Giantguy Lv.1 → 그러니까그게 작성자

    06.27 · 211.♡.236.142

    충분히 그렇게 생각하셔서 그러셨을 수도 있죠

    그런데 진보 보수의 대결 구도는 전세계적으로 가속화 되면 됐지 절대로 서로 사이좋아지고 하나되는 사례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외연확장은 저쪽을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신나서 대통령 지지하고 신나게 떠들어서 대세론이 되면 알아서 확장이 되지 않나 싶은데

    지금 분위기는 지지지들은 방치한채 확장으로만 재건축하려는 것 그것이 핵심인 것 같아요

  • 버니2527

    버니2527 Lv.1 → 그러니까그게

    06.27 · 222.♡.84.117

    검찰개혁, 내란청산의 문제가 어떻게 진보와 보수 이념의 문제인가요?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자 그야말로 민주당의 깃발같은 문제인데, 이걸 두고 그렇게 짜증내듯 훈계질하며 국회에 맡길테니 알아서 하고 책임도 지라고 던져버리듯 하는 거... 이건 도대체 뭔가요?

    지난 번에도 그렇고 왜 이렇게 코어지지층이 반발하고 난리쳐야만 하는건가요? 총리tf만들어서 시간 질질끌어서 처음에 황당한 정부안 내놓고 빈대잡느라 초가삼간 태우면 안된다느니 우리개는 안물어요 시전하다가 코어지지층의 반발이 심하니 그제서야 다시 정부안 제대로 만들어서 통과시킬 수 있었고,

    이번 형사소송법도 지지층들 반발하고 지지율 떨어지고 난리가 난 후에야 겨우 출발하네요.

    이재명은 합니다, 이건 다 뭐였죠? 심지어 "작살"을 내버린다고까지 했는데, 그래서 시원시원하게 검찰개혁하고 사법개혁 언론개혁까지 다 할 줄 알았는데 우리가 헛것을 본 건가요?

  • 그러니까그게

    그러니까그게 Lv.1 → 버니2527

    00:10 · 58.♡.165.52

    개인적으로도 제일 의아하고 아쉬웠던 부분이

    후보시절 자신이 작살내버린다고까지 했는데, 이제는 국민이 해야합니다라고 이야기 하는게 편하게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은거죠.

  • 코파니코피나

    코파니코피나 Lv.1 → 그러니까그게

    06.27 · 211.♡.210.215

    마음에 들지 않지만 보완수사권입니다.

    보안 아니구요.

  • 그러니까그게

    그러니까그게 Lv.1 → 그러니까그게

    06.27 · 58.♡.165.52

    보안->"보완"입니다~

  • 곰딩이

    곰딩이 Lv.1

    06.27 · 210.♡.70.29

    공장장은 다 알고있었겠죠

    누구보다 더 조심하느라 말을 아끼고 있었을텐데 말입니다

  • Giantguy

    Giantguy Lv.1 → 곰딩이 작성자

    06.27 · 211.♡.236.142

    총수가 몇달전에 늘 하던말이 있죠

    김대중 없이 노무현 없고 노무현 없이 문재인 없고 문재인 없이 이재명 없다. 지금 보니 이유가 있었네요

  • 테도리

    테도리 Lv.1

    06.27 · 220.♡.170.74

    믿는다는 얘기는 이제 공허합니다. 엄연한 현실부정입니다.

    그사람의 본질을 보고 또 보고 그래도 믿겠다니 이싸움이 어떻게 흘러갈지 앞길이 암담합니다.

    우리가 그사람이 그렇게 하지 못하도록 적극적으로 문제제기를 하고 제동을 걸어야겠죠.

    말그대로 깨어있는 시민들의 조직된 힘 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 Giantguy

    Giantguy Lv.1 → 테도리 작성자

    06.27 · 211.♡.236.142

    맞습니다 믿는다고 가만히 있는 다는 것이 아니라 목소리를 내되 동지의 언어로 소리를 내고 목소리를 키워야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