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왜 일명 '수박', '친낙'들을 싫어하고 싸워왔을까요?
이라올라

Lv.1 이라올라 (223.♡.85.142)

2026년 6월 28일 PM 01:52

조회 310 공감 0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는 민주당을 지지하는 것이지 이재명이라는 개인을 열렬히 지지하는 게 아니었는데 어느 순간 이재명이라는 개인에게 너무 몰입해서 지지한 건 아닌가?

저는 아직도 박용진을 봉확찟(?)때문에 절대 용서 못 하고 아직도 미워하는데 이미 대통령은 용서하고 한자리 주고 잘 써먹죠. 검찰? 이재명 당대표가 검찰에 그렇게 괴롭힘을 당했고 억울하고 열받았고 검찰을 싹 개혁해야 한다 아직도 생각하는데 정작 대통령 본인은 검찰을 다 용서했고 개혁에 관심없습니다.

우리는 무엇 때문에 열받아 하고 싸워 오고 지지했던 거죠?

이재명 당대표를 무시하고 외면했다는 이유로 당대표를 비난했다는 이유로 수만은 정치인들을 수박으로 또 그들을 증오하고 비난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그냥 똑같은 정치인들이 서로 자기 정치하는 것인데 어느 순간 이재명 당대표를 내가 개인사생편처럼 지지했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왜 그렇게 개인 이재명을 지지했을까요? 누구보다 개혁적인 인물일거라는 착각 그래서 주위에 기득권들에게 공격을 받는다는 착각이 나를 그렇게 만들었구나...

  • 이제 개인팬은 그만 하고 민주당 지지자로 돌아갑니다. 민주당에 가장 필요한 개혁적이며 의리있는 사람에게 표를 주겠습니다

댓글 (3)

  • 무한으로

    무한으로 Lv.1

    13:57 · 49.♡.248.21

    손가혁출신들은 이낙연과 똥파리들을 배척한건 손가혁출신이 아니라 배척한거죠

    우린 이낙역하는행동이 민주당스럽지않으니 배척한거였구요..

  • mtrz

    mtrz Lv.1

    13:57 · 180.♡.14.183

    솎아내기도 계속 해야 하고 약도 계속 쳐야 합니다. 안 그러면 농사를 망치더라고요. 한 순간도 방심할 수 없죠.

  • kawarau

    kawarau Lv.1

    14:03 · 223.♡.179.231

    그때는 그게 옳았고 지금은 지금이 또 맞는거죠 그때 그렇게 했으니 지금까지 온거 아니겠습니까? 이제 정청래 연임에 집중하기로 해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