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교수의 골프역학 연구실 기사 - 골프다이제스트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토니안 66.♡.92.51
작성일 2024.11.05 03:58
314 조회
1 추천
글쓰기

본문


https://www.golfdigest.com/story/dr-kown-twu-golf-swing-speed-lab-power-golf-digest?fbclid=IwY2xjawGV-DtleHRuA2FlbQIxMAABHT7yaqjj3IUfscDewKRDgN-oyUNAdWGpMmHGR14gRplVxiG5shV0uwqQxQ_aem_0trbN09sirAiDv0ac-Ewbw


제가 예전에 여기 올린 글 중에서 rope drill 로프 연습법에 대한 것이 있습니다. 그 내용은 텍사스 여자 대학교 권영후 교수께서 오랫동안 강조해 오신 연습법입니다. 골프 다이제스트 기사가 났네요. 중간에, 히데키 마쓰야마의 백스윙 멈추는 것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재밌고 유익하네요.

권 교수께서 주장하시는 스윙 메카니즘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 백 스윙을 부드럽게, 천천히 하지 말고, 과격하고 빨리 할 것

- 백 스윙 탑에서 멈추지 말 것 

등이 있습니다.

댓글 5

쟈가님의 댓글

작성자 쟈가 (117.♡.28.200)
작성일 08:56
좋은 기사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골린이라 궁금한것이 있는데.

대부분의 강의에선 헤드의 무게를 느껴라.
탑에서 중력이 헤드를 땡길때
가속을 주라고 하고

권 교수님은 백스윙이 빨라지고 탑에서 안 멈추면 스윙 동작에 군더더기가 없어지는걸 말씀하셨는데.

골린이라 상충되는 내용으로 혼돈이 오네요.

스토니안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스토니안 (71.♡.255.174)
작성일 11:01
@쟈가님에게 답글 차이점은... 골프 과학 - 운동 역학으로 그 모션들이 증명되어 봤는가가 중요합니다. 권 교수님 연구실에서는 여러 레벨, 히데키 마쓰야마 부터 싱글 치는 고수, 중수 들을 초대해서, 스윙 모션을 기록하고, 분석하고, 논문을 쓰죠. 물론 이 연구실의 결론이 틀릴 수는 있는데, 그것도 다른 과학적 기법으로 반례가 보여진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기존의 골프 레슨들은, 감에 의존하지요. 정확한 데이터 없이 그렇게들 해왔다 라는 걸 믿고 있습니다. 권 교수님하고는 페이스북으로 소통을 많이 해왔는데, 종래의 골프 레슨이 미신의 영역으로 들어간 것 같은 경우도 있다고 하셨어요.

동네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동네 (223.♡.87.142)
작성일 09:16
미천한 실력에 추정컨데 소위 힘 다 빠지고 백스윙이 완성된 분들만 가능한 거 아닌가 합니다. 채가 어디로 어떻게 올라가는지도 모르겠는데 빨이 돌리면 음. 연습하다보면 늘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하다가는 안좋은 점들이 쌓여갈 것 같아요ㅠㅠ

스토니안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스토니안 (71.♡.255.174)
작성일 11:04
@동네님에게 답글 유튜브에 Dr. Kwon golf 인가하는 채널이 있습니다. 거기 연습법도 있구요. 권 교수님의 주장 내용 중에는, 로프 드릴 등의 연습법을 꾸준히 하다보면, 몸이 자동으로 효과적인 스윙 자세를 찾아 간다는 내용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스윙은 조금씩 변하고, 발전하고, 퇴보하고, 여러 과정들을 거치는 것 같아요. 과학적으로 증명된 방법을 사용한다면 그 편차를 줄여가고, 향상될 수 있을 것이구요.

용명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용명 (222.♡.95.29)
작성일 14:53
덜 가도 일정하게만 가주면 감사할 따름인 사람에게
백스윙 빨리하고 멈추지 말란말은 외계인의 언어처럼 들립니다.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