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인간18호 (211.♡.136.145)
2026년 6월 18일 AM 09:04
애플tv 4k 3세대와 BTV 이용중입니다.
애플tv리모컨이 블루투스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리모컨을 애플TV본체를 향해서 눌러줘야 작동하고
뒷짐을 쥐고 등뒤에서 누르면 동작을 안 하더라구요.. 마치 블루투스가 아닌 ir방식으로 조작되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방향키를 누르면 멈칫하다가 메뉴가 좌 또는 우로 무한 이동을 한다던가 하는 증상도 있구요
처음엔 공유기의 전파간섭을 의심해 공유기도 멀리 배치해봤지만 효과가 전혀 없었습니다.
그러다 외국 사이트 구글링하다가 HDMI 케이블을 좋은걸 쓰면 해결된다는 글을 보고
쿠팡에서 조금 비싼 놈으로 사다가 교체해 봤습니다.
결과는 대성공입니다.
리모컨을 꽁꽁 숨겨서 눌러도 잘 동작합니다.
케이블의 차폐가 문제였나봅니다.
구글링한 출처는
벽에 설치된 Frame TV 뒤에 있는 AppleTV 원격 문제 : r/appletv
2021년 Apple TV 리모컨 문제. - 애플 커뮤니티
여깁니다.
댓글 (4)
-
AASRAN0702
06.19 · 39.♡.252.225
-
인인조인간18호
→ ASRAN0702 작성자
06.19 · 211.♡.136.145
방향키 눌렀을때 무한동작 한다면 100프로 입니다. 케이블 문제에요.
한번 바꿔보세요..차폐 잘되는 케이블로요.
-
AASRAN0702
→ 인조인간18호
06.22 · 39.♡.252.225
교체 했습니다
리모컨 고장이 아니였네요
- V
vinegun
06.23 · 211.♡.188.104
와 저도 버튼 무한 눌림 문제 있는데 케이블 바꿔봐야겠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저도 비슷한데 교체 해봐야 겠네요
케이블이 문제일거라고 생각도 안해 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