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시놀로지에 ipCam 연결을 성공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그 동안 사용하던 ipCam이 한개 있었는데, 시놀로지 지원 기기도 아니고 워낙 오래된 모델이여서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시놀로지는 시놀로지대로, ipCam은 윈도우 서버를 하나 별도로 구동시키면서 영상을 녹화하곤 했는데,
소프트웨어의 에러도 빈번하고 녹화영상의 검색도 너무 불편하고 화질도 떨어지다보니...
그러던차에 카메라를 한대 더 추가로 구축해야할 핑계가 생겨서 내친김에 기존 모델도 교환하기로 하였습니다.
ipCam 관련해서는 가지고 있는 지식이 너무 얕아
검색결과 상단에 나오는 TP링크 제품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집에서 사용할 제품은 무선 네트워크만 지원하고, 사업장에서 사용할 모델은 유무선 모델인데, 둘다 성격이 다른 제품이다보니
나름의 장단점이 있군요. 그래도 만족합니다.
집에서 사용할 제품이야 시놀로지와 동일네트워크에서 연결되는 제품이니 설정에 문제 없었고,
사업장에서 사용할 모델은 아무래도 네트워크가 분리되어있으니
VPN으로 묶어야 하나 싶었는데,
그냥 카메라에 DMZ를 설정하여 연결해주었습니다.
처음에는 포트만 개방할까 했는데, 사업장 네트워크에서는 카메라 외에는 네트워크를 사용할 일이 없어서 별 문제 없을 것 같아 DMZ로 설정하고 고민하지 않기도 했네요.
시놀로지에 2개의 카메라 연결이 기본으로 제공되다보니 지금의 환경에 부족함이 없이 연결하였네요.
설정된 이벤트 알람도 잘 오고,
녹화된 영상의 탐색도 매우 빠르게 동작하니
시놀로지에 도커 서비스에 만족하던 어제와, 도커+서베일런스 설정까지 마친 오늘의 만족도가 또 다르네요.
여기에 TVheadend까지 물리면 또 만족도가 어떨지 모르겠지만,
시놀로지 하드웨어가 영 못미더워(?) 여기까지만 설정하고 만족하게 될듯 합니다.
더위에 건강 조심하세요~
머리에는뿔님의 댓글의 댓글
그 와중에 이번에 사용하기 시작한 서베일런스 시스템은 정말 완성도가 상당한것 같습니다. 이정도 완성도의 SW니까 카메라 연결 댓수의 라이센스를 별도로 판매하는구나 싶어지네요.
아이들이 집에서 보호자 없이 지내는 시간이 생기다보니 관제용으로 도입한 것인데, 꽤나 좋은듯 합니다. 이벤트 검색 기능이 굉장하네요.
까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