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미디어텍 플래그쉽 칩을 위해 업계 최고 속도 10.7Gbps LPDDR5X 검증
페이지 정보
본문
삼성, 곧 출시될 플래그십 모바일 칩을 위해 10.7Gbps LPDDR5X를 검증하다.
10.7Gbps의 빠른 속도로 작동하는 삼성의 LPDDR5X 메모리가 미디어텍의 플래그십 칩인 다이멘시티 9400을 탑재한 모바일 기기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이는 두 회사 간의 긴밀한 협력 덕분에 가능했으며, 3개월 만에 검증 프로세스가 마무리되었습니다.
Dimensity 9400 SoC는 삼성의 LPDDR5X 메모리를 포함함으로써 여러 가지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이 부품을 사용하는 모바일 장치의 배터리 수명을 개선할 수 있는 효율성 향상이 포함됩니다. 삼성은 이 메모리가 "이전 세대에 비해 25% 이상 향상된 전력 소비와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이 메모리는 모바일 기기의 주요 판매 기능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는 온디바이스 AI 성능을 더욱 빠르게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디어텍은 "이 업데이트된 아키텍처를 통해 개발자와 사용자는 더 많은 AI 기능을 더 쉽게 활용하고 배터리 수명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효율성 향상을 통한 배터리 수명의 잠재적 개선은 언제나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온디바이스 AI의 개선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로컬 디바이스에서 AI 작업을 완료하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사용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어색한 지연이 제거되어 사용자에게 훨씬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AI 작업을 수행하려면 막대한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발전 인프라에서 엄청난 수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잠재적인 구매자를 유인하기 위해 AI에 의존하는 상황에서 디바이스에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수록 더 좋습니다.
현재 검증 프로세스는 완료되었지만, 이러한 새로운 부품을 탑재한 모바일 기기는 올해 하반기에나 출시될 예정입니다.
※ 참고 문헌 및 원문 소스
https://news.samsung.com/global/samsung-completes-validation-of-industrys-fastest-lpddr5x-for-use-with-mediateks-flagship-mobile-platform
삼성, 미디어텍의 플래그쉽 모바일 플랫폼에 사용되는 업계 최고 속도의 LPDDR5X 검증 완료
전력 소비와 성능이 25% 이상 개선된 새로운 DRAM으로 모바일용 배터리 수명 연장 및 더욱 강력한 온디바이스 AI 기능 지원
첨단 메모리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삼성전자는 오늘 미디어텍의 차세대 Dimensity 플랫폼에 사용할 업계 최고 속도의 10.7기가비트(Gbps) 저전력 더블 데이터 레이트 5X(LPDDR5X) DRAM의 검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10.7Gbps 동작 속도 검증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미디어텍의 플래그십 제품인 디멘시티 9400 시스템 온 칩(SoC)에 삼성의 LPDDR5X 16기가바이트(GB) 패키지를 사용해 수행되었습니다. 두 회사는 긴밀히 협력하여 3개월 만에 검증을 완료했습니다.
-- 중략 --
메모리님님의 댓글의 댓글
뭐, 어느 정도 성능이 되니 탭에 넣기로 결정했지 않나 싶네요
cyberhoo님의 댓글
삼성 이번 ddr5...............
차기 ddr6 에선 분발 하시길
블링블링종현님의 댓글